4월 첫째 주인 1일 주간 정기 점검 후에 신화 쐐기돌 던전 어픽스가 '경화, 피웅덩이, 전율'로 바뀐다. 쐐기돌 던전에서 획득한 장비의 아이템 레벨을 올리는 데 필요한 용맹 점수의 상한선은 매주 750씩 증가하여 이번 주에는 최대 7,250점까지 모을 수 있다.

말드락서스에 필드 보스가 등장하고, 영예는 최대 등급 40에 도달했다면 더 이상 올릴 수 없다. 대신 영예를 올리는 주간 퀘스트를 완료하면 골드와 령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토르가스트는 골절의 방과 스콜더스의 전당이 열린다. 매주 그랬듯이 나락에서 주간 및 일일 퀘스트를 진행하여 저승석을 모으고베나리 평판을 올릴 수 있다. 오리보스에서 던전, PvP 주간 퀘스트를 받아 령과 평판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4월 1일부터 일주일간 해야 할 일을 정리했다.


신화 쐐기돌 던전 - '경화, 피웅덩이, 전율', 14단 주차가 최고 보상

이번 주 신화 쐐기돌 던전 어픽스는 '경화, 피웅덩이, 전율, 교만'이다. 15단 이상의 쐐기돌 던전을 완료하면 210레벨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14단 주차를 하면 주간 보상에서 226레벨 아이템을 얻는다.

점검 후에는 복수 악마사냥꾼의 지속효과 '악마의 수호'가 중복으로 적용되고 있던 버그가 수정된다. 버그 수정에 대한 충격을 완화하고자 대신 '악마의 수호'의 효과가 5%만큼 상승한다. 또한, 다른 탱커 전문화는 지속 효과에 받는 모든 피해 10% 감소 효과가 추가된다. 해당 변경점은 PvP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탱커의 내구성이 증가함에 따라 특히 신화 쐐기돌 던전에서 탱커 불균형 문제가 완화될 것으로 보인다.

[기사 바로가기] 상향 평준화식 밸런스 패치로 모든 탱커 받는 피해 감소 효과 부여
[핫픽스] 4월 1일 정기 점검 후 탱커 받는 모든 피해 10% 감소 효과 추가

■ 이번 주 신화 쐐기돌 던전 어픽스

경화 : 우두머리 아닌 적 생명력 +20%, 공격력 +30%
피웅덩이 : 쫄 사망 시 웅덩이가 적 치유 및 플레이어 피해
전율 : 주기적으로 아군에게 파장 발생(피해 및 주문 차단)
교만 : 쫄 20% 처치 시 교만의 현신 생성. 현신 처치 시 버프

■ 어둠땅 신화 쐐기돌 던전 어픽스 로테이션

경화 파열 화산
폭군 강화 폭풍
경화 원한 치명상
폭군 고취 괴저
경화 피웅덩이 전율
폭군 분노 폭탄
경화 원한 화산
폭군 강화 괴저
경화 고취 폭풍
폭군 파열 폭탄
경화 피웅덩이 치명상
폭군 분노 전율



용맹 점수 상한선 증가 - 매주 +750, 이번 주에는 최대 7,250점

용맹 점수 상한선은 매주 750점씩 증가하여 9.0.5 패치 후 4주차가 된 이번 주에는 최대 7,250점(5,000+2,250)까지 얻을 수 있다. 단수와 무관하게 신화 쐐기돌 던전을 완료하면 용맹 점수 135점을 획득할 수 있고, 성약의 단 부름 퀘스트 완료 시 50점(영웅) 또는 35점(희귀)을 얻는다.

용맹 점수로는 자신이 완료한 쐐기돌 던전 위업에 따라 최대 220까지 아이템 레벨을 올릴 수 있으며, 장비의 강화 단계를 1개 올리는 데 3~4의 아이템 레벨이 상승하고 부위마다 필요한 용맹 점수가 다르다. 부위별로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용맹 점수가 정해져 있어 부위만 같다면 단계가 높아지더라도 더 많은 용맹 점수가 필요하지 않다. 이번 주에 주간 금고에서 쐐기돌 던전 보상으로 획득한 장비는 용맹 점수로 강화할 수 있다.

[기사 바로가기] 용맹 점수 획득법과 장비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말드락서스 필드 보스 '모르타니스' - 207레벨 아이템 드랍

말드락서스 7시 방향에 필드 보스 '모르타니스'가 등장한다. 가장 가까운 비행 조련사 거점은 '최전선'이다. 처치 시 전역 퀘스트 보상으로 령 250개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일정 확률로 200레벨 도관과 207레벨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4마리의 필드 보스가 드랍하는 도관은 모두 동일하다.




영예는 최대 40까지! - 40 이후 퀘스트 완료 시 골드와 령 보상

영예는 최대 등급인 40에 도달했다면 9.1 패치에 영예가 확장되기 전까지는 더 이상 올릴 수 없다. 영예 40에 도달한 플레이어는 령 1,000개를 수집하는 주간 퀘스트 완료 시 1,500 골드를 보상으로 획득하고 나락에서 구출하는 영혼의 수가 상한선에 도달했다면 500의 령을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 영예 상승 방법

① '저장소 보충' 주간 퀘스트 : 성소에 비축용 령 x1,000 저장
② '길 잃은 영혼의 귀환' 주간 퀘스트 : 나락에서 영혼 구출

※ 영예 40에 도달했다면 더 이상 영예를 올릴 수 없는 대신 골드와 령을 보상으로 받는다.






토르가스트 8단계 완료 - 골절의 방 & 스콜더스의 전당

토르가스트는 8단계를 2번 완료하고 영혼 재 1,140개를 얻을 수 있다. 이번 주에 개방되는 토르가스트 구역은 골절의 방스콜더스의 전당으로 각 구역의 3단계 이상 우두머리로부터 전문화에 관계없이 자신의 직업에 해당하는 전설 능력을 확률에 따라 획득할 수 있다.

뒤틀린 회랑은 1번 해금했다면 항상 열려있다. 뒤틀린 회랑을 8단계(144층)까지 완료하면 나락에서 탑승할 수 있는 [회랑 지하사냥개] 탈것을 얻는다.

■ 토르가스트 단계별 영혼 재 획득량

1단계 : 영혼 재 x120
2단계 : 영혼 재 x100
3단계 : 영혼 재 x85
4단계 : 영혼 재 x70
5단계 : 영혼 재 x60
6단계 : 영혼 재 x50
7단계 : 영혼 재 x45
8단계 : 영혼 재 x40

■ 획득할 수 있는 전설 능력

* 스콜더스의 전당
무기 전사 - 인내의 강타의 기억
잠행 도적 - 아카리의 영혼 파편의 기억
야수 사냥꾼 - 광포한 명령의 기억
비전 마법사 - 비전 폭격의 기억
고통 흑마법사 - 사크로래쉬의 암흑 일격의 기억
복원 주술사 - 조나트의 기억
조화 드루이드 - 만물의 조화의 기억
냉기 죽음의 기사 - 얼어붙은 용사의 분노의 기억
운무 수도사 - 흐릿한 집중의 기억
복수 악마사냥꾼 - 암흑 불꽃 영혼의 기억

* 골절의 방
잠행 도적 - 죽음의 그림자의 기억
생존 사냥꾼 - 독 주입기의 기억
악마 흑마법사 - 뿔 달린 악몽의 기억
암흑 사제 - 고통을 부수는 찬송가의 기억
정기 주술사 - 정기의 평형의 기억
보호 성기사 - 신성한 인장의 기억
회복 드루이드 - 무한한 성장의 기억
부정 죽음의 기사 - 되살아난 비틀괴물의 기억
운무 수도사 - 위론의 속삭임
파멸 악마사냥꾼 - 어둠의 본성


오리보스 주간 퀘스트 - 던전 2개, PvP 2개 수행 가능

오리보스에서 던전 주간 퀘스트 2개, PvP 주간 퀘스트 2개를 받을 수 있다. 던전 퀘스트는 오리보스 3시 방향 여관에서 '중개자의 지하굴'로 내려간 뒤 '유물상 탈란'으로부터 받을 수 있다. 난이도 상관 없이 승천의 첨탑역병 몰락지에서 퀘스트 아이템을 획득하여 반납해야 한다. PvP 퀘스트는 오리보스 9시 방향에 있는 '전략가 조라크'에게서 받을 수 있다. 투기장, 투기장 연습 전투에서 명예를 획득하면 된다.

■ 던전 주간 퀘스트
- 호의의 교환: 승천의 첨탑 : 원하는 지역 평판 500, 비축용 령 175 (35x5)
- 호의의 교환: 역병 몰락지 : 원하는 지역 평판 500, 비축용 령 175 (35x5)

■ PvP 주간 퀘스트
- 전쟁 관찰 : 정복 100, 명예 500, 비축용 령 250
- 협동심 관찰 : 정복 100, 명예 750, 비축용 령 750 (250x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