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7일) 리니지M 대규모 업데이트 '더 블레싱'이 적용됐다. 신성검사 클래스의 스킬 개편이 적용되는 한편, 클래스 체인지도 진행된다.

그 외에 TJ의 선물 상자 및 시련의 탑, 아리송한 숲, 2021출석체크 시즌 2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 신성검사 클래스 리부트 진행

이번 업데이트로 신성검사 클래스의 스킬 4종이 추가되고, 기존 스킬들의 변경이 이루어졌다. 대표적으로 '세인트 이뮨' 스킬의 강화 버전이 추가되었으며, '세인트 퍼니셔' 스킬은 광전사/기사 클래스를 상대로 카운터/타이탄 스킬 계열을 무효화시키는 효과가 추가됐다.

이 외에도 인챈트 웨폰 카오스/크래쉬 스킬이 중복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으며, 포지션 체인지 스킬 사용 시 무적 효과가 추가된다.

또한, 혈맹 상인 '린'에게서 명예 코인으로 스킬북을 구입할 수 있다. 전설 스킬북 '세인트 이뮨: 그레이트'를 300만 명예 코인에 구입할 수 있으며, 영웅 스킬북 '세인트 블로우: 그레이트'는 180만 명예 코인이 필요하다.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도 진행된다. 7일 10시부터 21일 오전 2시까지 3,000 다이아로 신성검사로 클래스 체인지 할 수 있다. 다만, 스킬이나 장비를 교체할 때 추가로 다크 하딘의 성장 물약이 요구되며, '세인트 이뮨: 그레이트' 스킬은 교체할 수 없다.



■ TJ의 쿠폰 지급

7일 업데이트 이후, 상점에서 100 아데나에 TJ의 쿠폰 상자를 구입할 수 있게 된다. TJ의 쿠폰 상자에는 ‘TJ 쿠폰-일반 장비 복구’와 ‘TJ 쿠폰-상점 장비 복구’를 얻을 수 있다. 일반 장비 복구는 리니지M 런칭 이후부터 2021년 3월 29일 10시 이전 강화에 실패한 희귀 등급 이상의 무기, 방어구 1종을 각인으로 복구할 수 있다.

상점 장비 복구는 리니지M 런칭 이후부터 2021년 3월 29일 10시 이전 강화에 실패하여 증발한 스냅퍼의 반지, 룸티스의 귀걸이, 빛나는 티셔츠, 인장, 견갑 중 1개를 복구할 수 있다.




■ 이계의 균열 리뉴얼

이계의 균열 던전 리뉴얼이 진행된다. 크고 복잡했던 지형이 간소화되었으며, 신규 몬스터도 추가됐다. 이곳에서 몬스터 사냥 시 '이계의 파편'을 드롭하며, 일정 개수를 모아 아이템 컬렉션에 등록하면 능력치가 영구적으로 상승한다.

다만, 이계의 파편 드롭 확률은 낮은 편이다. 아데나로 이동하는 이계의 균열 던전에서 1시간 넘게 사냥한 결과 하나도 획득하지 못했으며, 하딘의 텔레포트로 이동하는 이계의 균열 지역에서 사냥한 결과, 1시간에 약 3~5개의 파편을 획득했다.




■ 출석체크 시즌 2 등 이벤트 진행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선 2021 출석체크 시즌 2가 새롭게 시작된다. 출석 및 연속 출석 보상으로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받을 수 있으며, 35일 출석 보상으로 미스터리 마법인형 카드[희귀]를 얻을 수 있다.

두 번째로 동상 이벤트가 진행된다. 기란 마을에 '빛의 수호자 한손검' 동상이 등장하며 터치하면 2시간 동안 근거리/원거리/마법 대미지 +1, 경험치 보너스 3%, 근/원거리 명중 +1, 아인하사드의 축복 충전 보너스 +3% 효과가 적용된다.

세 번째로 시련의 탑 이벤트가 7일부터 28일까지 3주 동안 진행된다. 하루 5번 입장이 가능하며, 1회 입장에 10 아인하사드의 축복이 필요하다. 회복류 스킬, 물약 등의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에서 등장하는 모든 몬스터를 처치하면 클리어가 완료된다.

각 층 클리어 시 시련의 증표, 아데나, 코인을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 가능한 수는 상층으로 갈수록 증가한다. 시련의 증표는 기란 마을에 위치한 이벤트 상인 '요하임'에게서 각종 캐시 악세서리 교환 증서, 희귀 변신 / 마법인형 상자, 시련의 탑 버프 코인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특수 던전 '아리송한 숲'이 개방된다. 레벨 60 이상 캐릭터만 입장이 가능하며, 몬스터를 처치하면 한 마리당 아인하사드의 축복 1을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