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최신 소식이 공개됐다. 해당 공지에는 오는 9일부터 진행되는 테크니컬 알파 테스트의 테스터 당첨 결과는 언제 발표되는지, 알파 테스트 동안 맛볼 수 있는 콘텐츠는 어느 정도 볼륨인지, 이번 테스트에 참여하지 못한 유저들에게 '다음 기회'가 존재할 것인지 등등 유저들이 궁금해할 만한 주요 질문들의 답변 내용도 포함됐다.

'디아블로2 레저레션' 첫 번째 테크니컬 알파 테스트를 기대하고 있는 유저라면 필수로 체크해둬야 할 정보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정리해보았다.



1. 초대장은 4월 9일 오후 11시부터 순차적으로 발송된다.

'이제 테스트 예정일까지 하루 밖에 남지 않았는데 왜 초대장 소식이 없지? 나는 초대가 안된 건가?'라고 걱정하기는 아직 이르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테크니컬 알파 초대장은 9일 밤부터 순차적으로 발송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초대장을 받은 유저들은 그 즉시 배틀넷 클라이언트에서 디아블로2 레저렉션을 다운받고, 남들보다 한 발 먼저 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게 된다. 테스트 신청은 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뒤, 디아블로2 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다.



2. 1차 테스트 후에도, 적어도 1회 이상의 테스트가 추가로 진행될 예정

초대장을 받지 못하더라도 너무 상심할 필요는 없다. 이번 테크니컬 알파는 앞으로 있을 여러 테스트 중에 첫 번째에 불과하다. 블리자드는 공지사항을 통해 향후 테스트에 참여할 기회가 최소 한 번 이상은 더 있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첫 번째 기회를 아깝게 놓쳤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곧 찾아올 다음 기회를 노려보자.


3. 테스트와 관련된 모든 정보는 어떠한 제한 없이 모두 공개 가능하다.

테스터로 직접 참여하지 않더라도 테크니컬 알파와 관련된 정보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이번 테스트는 게임 화면 캡처와 녹화, 스트리밍에 아무런 제약이 없기 때문이다. 게임 유튜버와 스트리머의 방송, 그리고 인벤 기사를 통해 전해질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새로운 정보들을 기대해보자.


4. 한국 시각으로 4월 13일 화요일 오전 2시까지 진행된다.

테스트는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약 4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블리자드는 이 기간이 플레이 피드백, 그리고 클라이언트의 성능 데이터를 모으기에 충분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이 한국이 아니라면, 시간대 변환기를 활용하여 거주 지역의 테스트 종료 시간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미리 확인해둘 필요가 있다.



5. 사용할 수 있는 직업은 '아마존', '야만용사', '원소술사' 3종 뿐.

이번 테스트에서는 전체 7개 직업 중 아마존과 야만용사(바바리안), 원소술사(소서리스)의 3개 직업으로만 플레이할 수 있다. 블리자드는 세 가지 직업의 게임 플레이 테스트에 집중하기 위함이었다며, 향후에 진행되는 추가 테스트에서는 다른 직업들도 포함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6. 오직 '싱글 플레이어' 콘텐츠만 공개된다.

안정성 확인 및 기초를 다지는 단계인 만큼, 멀티 플레이어 콘텐츠는 이번 테크니컬 알파에서 공개되지 않는다. 멀티 콘텐츠 역시 향후에 진행될 예정인 추가 테스트에는 포함될 예정이다.

블리자드는 체험할 수 있는 것은 싱글 플레이어 콘텐츠 뿐이지만, 클라이언트 다운로드와 플레이를 위해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추후 정식 버전의 싱글 플레이어 모드는 오프라인 플레이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7. 액트1과 액트2만 공개된다.

이번 테크니컬 알파에서는 1막과 2막만 공개되므로 3대 악마인 메피스토와 디아블로, 바알은 만나볼 수 없다. 추후 공개되는 디아블로2 레저렉션 본편은 '파괴의 군주' 확장팩 내용까지 모두 포함된 상태로 출시될 예정이다.

▲ 사실상 이번 테스트의 최종 보스는 '두리엘'인 셈


8. 리마스터 버전 시네마틱 영상은 본편에서 볼 수 있을 것

테크니컬 알파에서는 리마스터된 시네마틱 영상이 포함되지 않는다. 대신 원작 게임 속에 삽입되었던 오리지널 시네마틱 영상이 재생된다. 블리자드는 '디아블로2 리저렉션'을 위한 새로운 시네마틱 영상을 현재 제작 중이라고 설명했다.



9. 테스트 데이터는 저장되지 않는다.

이번 테스트에서 테스터들이 앞서 키운 캐릭터의 플레이 데이터는 정식 게임으로 이어지지 않는다. 테스트는 단순히 다른 이들보다 한발 먼저 디아블로2의 새로운 모습을 만나본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10. 테스트는 오직 PC에서만

이번 테스트는 오직 PC에서만 참여할 수 있다. 블리자드는 향후에 진행될 예정인 추가 테스트에서는 콘솔도 포함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디아블로2 리저렉션 정식 버전은 윈도우 PC는 물론, 닌텐도 스위치, PS5, PS4, Xbox Series X/S 플랫폼을 통해 2021년 연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 테크니컬 알파 최소 요구 사양과 권장 사양


11. '디아블로2: 레저렉션 인벤'에서도 응모 기회가 한 번 더!

테스터 당첨 기회를 조금이라도 더 높이고 싶다면, '디아블로2: 레저렉션 인벤'에서 진행되는 응모 이벤트도 함께 주목하자.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디아블로2 성역의 용사 역량 평가 모의고사'를 풀고 70점 이상의 점수를 획득한 뒤 배틀태그를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알파 테스트 참여 코드가 증정된다.

해당 이벤트는 8일 23시 59분까지만 진행되며, 당첨자는 9일 23시, '디아블로2: 레저렉션 인벤' 자유 게시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18세 이상의 인벤 유저만 해당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입력한 정보가 부정확한 경우엔 선정에서 제외될 수 있으니, 참여하기 전 꼭 이벤트 주의사항을 확인하길 바란다.


관련 링크: 미리보는 디아2 레저렉션, 보스 몬스터 듀리엘의 모습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