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니클 Ⅴ가 시작되면서 리니지2M에는 신규 콘텐츠 마스터 던전이 오픈했다. 최초의 마스터 던전인 고대의 섬은 다양한 몬스터와 신화 장신구 보상을 지닌 보스로 채워져 있으며, 신규 인챈트 시스템인 신성 부여 주문서를 획득할 수 있는 장소로 뽑힌다.

하지만 고대의 섬에서 다양한 보상이 기다리는 대신, 73레벨 이상, 일주일에 14시간 등 여러 요소로 입장이 제한된다. 그밖에 고대의 섬 보상을 통한 신규 아가시온 및 신화 등급의 안타라스 추가, 새로운 장비와 각종 컬렉션 등 게임 내 많은 변화를 선보였다.


[리니지2M 크로니클 Ⅴ 안타라스의 포효 업데이트 공지] ◀ 바로가기

▲ 최초의 마스터 던전이 열렸다.




■ 최초의 마스터 던전 '고대의 섬' 등장

크로니클 Ⅴ와 함께 등장한 신규 콘텐츠 고대의 섬은 73레벨 이상 유저만 참여할 수 있는 리니지2M 최초의 마스터 던전이다. 이곳은 5월 4일까지 약 2주간 운영이 예정되어 있으며, 이용 시간은 1주일에 14시간의 제한이 설정되어 매주 수요일 오전 5시에 초기화가 이뤄진다.

입장 방법은 메뉴의 던전 속 마스터 던전 탭에서 쉽게 텔레포트 입장이 가능하며, 입장 비용만 20만 아데나가 소비된다. 마스터 던전은 모든 월드(안타라스 제외)의 유저가 공유하는 공간으로 안에서는 치열한 경쟁과 전투가 다수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던전 내부는 남, 동, 서, 북으로 구역이 나눠져 있으며, 순서대로 사냥 난이도가 상승한다. 각 지역마다 등장하는 몬스터와 보상이 다르며, 개인 단위로 처치할 수 있는 보스 '창조된 아낙사'는 일반 몬스터로 위장한 채 무작위 위치에 등장하는 특징을 보인다.

던전 중앙의 공터에는 매주 토요일 22시에 보스 '쿠스토르'가 등장! 최대 신화 등급의 신규 장비까지 보상을 기대할 수 있는 보스인 만큼 차지하기 위한 경쟁이 굉장할 것으로 여겨진다. 게다가 보스 리스폰 지역은 디버프로 인해 귀환 주문서 사용이 불가능하므로 전투 중 도주도 쉽지 않을 듯! 만약 보스를 처치하지 못하면 2시간 뒤 다시 리스폰된다.


▲ 내부 사냥터는 4개로 나뉜다.



- 고대의 섬에서 획득할 수 있는 보상
고대의 섬에서 획득할 수 있는 보상 중에는 사냥 시 일정 확률로 얻게 되는 '고대의 정수'가 있다. 해당 정수는 청동의 길드 상인에게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며, 제작의 재료로 소비된다. 제파르의 전당에서 얻을 수 있는 타락의 결정체와 비슷하다고 여겨지는데, 실제로 제작을 활용하면 고대의 정수와 타락의 결정체를 1:1 비율로 교환할 수 있다.

게다가 고대의 섬에서 사냥 중에는 '고대의 마력 파편'을 획득하게 되고, 해당 파편을 '고대의 마력석'으로 제작할 수 있다. 고대의 마력석은 다른 마력석과 마찬가지로 강화 후 컬렉션에 등록해서 각종 능력치를 확보하는 데 사용된다.

이 밖에 해당 던전에서 사냥으로 얻을 수 있는 것 중에는 새로운 버프 소모품 '고대의 각성 주문서'가 있다. 일반 각성의 주문서보다 뛰어난 버프 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사용 시 기존 각성의 주문서 효과를 대체하여 적용된다.

또한, 특이하게도 섬에서는 전설 등급의 봉인된 장비가 등장하고, 해당 장비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봉인 해제 주문서가 필요하다. 이는 제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봉인 해제 주문서 역시 고대의 섬에서 사냥을 통해 수집이 가능하다. 단, 봉인 해제는 실패 확률을 지니고 있고, 실패하게 되면 봉인된 재료의 각인 아이템이 대신 주어진다.

- 고대의 섬 오픈 기념 전용 이벤트 진행
고대의 섬의 등장을 기념하며 진행되는 전용 이벤트인 '고대 신탁 의뢰'는 고대의 섬 내 NPC 버나민에게 10만 아데나로 고대의 신탁서를 구매, 수행하는 내용이다. 해당 신탁서를 수행하면 아데나, 은총, 성장의 물약을 기본으로 신탁의 증표, 명예의 훈장, 희귀~영웅 레시피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이벤트는 고대의 섬이 열려있는 5월 4일까지 진행된다.







▲ 봉인 해제에 성공하면 신규 전설 장비를 획득!




■ 신화 아가시온 '안타라스' 추가!

신화 등급의 아가시온 등장과 함께 총 7종의 신규 아가시온이 추가됐다. 첫 신화 등급 아가시온인 '안타라스'는 기존보다 높은 경험치 보너스와 은총 소모량 감소, 최대 소지 무게 수치를 보이며, 방어력, 대미지 리억션, 스킬 저항, 대미지 내성의 생존형 옵션을 지니고 있다.

무엇보다 안타라스는 2개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게 특징인데, 스킬을 통해서 스턴/홀드 내성 및 스턴 적중 증가, 상태 이상 시간 감소 증가, 평타/공격 스킬 적중 시 대상에게 받는 피해량 감소 및 대상이 받는 대미지 증폭 효과를 보인다. 신화 아가시온은 전설 아가시온 2종을 합성하여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전설 아가시온에는 적의 회복 능력을 하락시키는 '블랙 릴리', 영웅으로는 대미지와 명중이 높은 '탈라킨', 스킬 대미지 증폭과 각종 내성의 '베히모스'가 등장했다.

그리고 희귀는 '템페스트', '스피릿 더 캣', '비스트 팜'이 추가됐는데, 그중 템페스트는 오만의 탑에서 수집하는 오만의 결정을 통해 영혼석을 교환하여 제작하는 방식으로 획득하게 된다. 게다가 비스트 팜은 고대의 섬에서 수집하는 고대의 정수를 비스트 팜의 영혼석으로 교환하여 제작을 통해 얻는다.


● 신규 아가시온

● 신규 아가시온 컬렉션

▲ 최초의 신화 등급 아가시온 안타라스.




■ 새로운 무기 인챈트! 신성 부여 시스템 추가

무기에 스킬 옵션을 추가하여 성능 향상을 노릴 수 있는 신성 부여 시스템이 추가됐다. 새로운 시스템은 신성 부여 주문서를 사용해 영웅 등급 이상 무기에 스킬 옵션을 추가할 수 있는데, 부여되는 스킬 효과는 주문서의 종류에 따라 달라진다.

신성 부여 주문서는 희귀에서 전설 등급까지 총 16종류가 준비되어 있으며, 무기에 적용되는 만큼 주로 공격 시 발동하게 된다. 효과의 종류는 MP/HP 회복부터 광역 대미지, 스턴, 슬로우, 침묵, 지속 대미지 등 다양하므로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필요가 있다.

게다가 해당 효과는 최대 5단계까지 강화를 통해 스킬의 발동 확률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강화에 대한 투자도 필요하다.

주문서를 획득할 수 있는 곳은 마스터 던전인 고대의 섬 사냥이며, 희귀 등급 '에바의 선율/파동'은 다이아 상점의 교환소에서 신탁의 증표 35만 개로 구매할 수 있다. 게다가 영웅 등급의 주문서는 지정된 희귀 등급 주문서 5장과 5만 아데나를 재료로 제작이 가능하다.



▲ 일부 영웅 주문서는 제작이 가능하다.




■ 신규 장비 추가 및 스킬 변경점 등 개선 사항

- 일부 신화 스킬 및 신화 아이템 스킬 효과 변경
기존 신화 스킬과 신화 아이템에 적용되던 일부 스킬의 효과가 상향되면서 신화 등급의 성능이 더욱 높아졌다. 수정된 스킬은 대체로 추가 효과가 더해지는 방식으로 향상됐고, 창의 다이브 스톰은 자동 사용으로 편의성 개선, 오브의 세크리드니스는 적용 대상 인원이 50명으로 크게 증가했다.





- 최대 신화까지! 신규 장비
새로운 콘텐츠인 마스터 던전이 등장한 만큼 장비들도 새로운 종류가 다수 발견된다. 특히 고대의 섬에서 획득하는 봉인 장비에서 봉인을 해제 시 얻을 수 있는 다이너스티 장비들이 눈에 띄는 편. 게다가 신규 장비 중에는 고대의 섬 보스 쿠스토르 처치 시 등장하는 신화 등급 장신구까지 발견돼서 유저들을 고대의 섬으로 불러 모으고 있다.






- 반지 2종 옵션 상향 조정
전설 '데스페리온의 반지'와 신화 '하딘의 반지' 옵션이 상향됐다. 데스페리온의 반지는 스턴 내성이 5% 증가됐으며, 하딘의 반지는 강화 시 획득할 수 있는 옵션에 대미지 내성 무시 효과가 추가되면서 전반적인 성능이 소폭 향상된 것을 알 수 있다.





- 월드 던전 스케줄 변경
각성의 섬과 네크로폴리스의 입장 요일 및 시간이 변경됐다. 각성의 섬은 월, 수, 금 22시 입장에서 하루가 빠진 월, 금 22시 입장으로 수정됐으며, 네크로폴리스는 화, 목, 토, 일 22시 50분에서 이틀이 감소한 수, 일 21시 50분에 참여하게 된다.


▲ 두 월드 던전의 일정이 변경됐다.



- 역사서 컬렉션 갱신
주기적으로 갱신되고 있는 아덴 왕국 역사서 컬렉션을 또다시 재등록할 시기가 찾아왔다. 이번 컬렉션은 PvE와 PvP에 나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옵션으로 총 10종류가 준비됐다. 그리고 역사서가 1~2권 필요한 컬렉션은 5월 19일까지, 3~4권의 역사서를 요구하는 컬렉션은 6월 16일까지 효과가 유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