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니컬 알파를 통해 게임의 기본 플레이를 공개했던 블리자드가 '디아블로 이모탈'의 클로즈 알파 테스트를 시작한다. 특히 기존 디아블로 시리즈에서는 볼 수 없었던 대규모 레이드와 PVP가 처음으로 소개됐다.


이번 알파테스트에서는 새로운 직업 성전사의 추가로 더욱 다양한 직업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진노의 힘을 사용하는 성전사는 디아블로3에도 등장한 바 있는 직업으로 디아블로 이모탈에서는 다재다능한 중거리 마법 겸 근접 공격 전사로 활약하게 된다. 성전사는 앞선 테스트에서 선보인 야만용사, 악마사냥꾼, 수도사, 마법사 등과 함께 성역을 누빌 예정이며 또 다른 직업인 강령술사는 향후 테스트에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공개된 성전사의 실제 외형은 디아블로3와 차이를 보이나 같은 직업, 같은 성별이라도 미리 준비된 커스텀을 통해 외형을 일부 변경할 수 있었던 만큼 디아블로3 모습의 성전사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캠페인의 여정은 수도사의 고향 자베인 산과 서로 흩어져 사는 야만용사 부족의 땅 얼어붙은 동토 등 새로운 두 지역을 통해 이루어진다. 자베인 산에서는 염소인간으로 불리는 카즈라의 침공을 막아내야 하고 아리앗 산에서는 바알 잔당을 막아내기 위해 고립된 야만용사를 규합하는 내용이 다뤄질 예정이다. 새로운 던전 메아리 동굴도 얼어붙은 동토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중 하나다.

성전사 추가 만큼이나 새로운 PVP 콘텐츠 투쟁의 굴레(주기)로 눈여겨볼 요소 중 하나다. 플레이어는 성역을 수호하는 불멸단 진영과 그들을 견제하는 동시에 언제든 성역의 새로운 수호자 자리에 오를 수 있는 그림자단을 선택할 수 있다.

콘텐츠 역시 다양하게 나뉘어 있다. 불멸단 한정으로 즐길 수 있는 48인 레이드 카이온의 시련을 통해 고유 보상을 챙길 수 있다. 하지만 막강한 보상은 30분 안에 총 4마리의 우두머리를 처치하는 시련을 성공리에 끝내야 얻을 수 있다.

불멸단은 획득한 전리품과 보물을 보관하는 특별한 금고를 가지게 되는데 그림자단은 이 금고의 보물을 약탈할 수 있다. 여기서 불멸단과 그림자단의 대립이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그림자단은 권좌에 오른 불멸단을 끌어내릴 추방 의례를 열 수 있다. 8대 8로 펼쳐지는 PVP 전장에서 그림자단이 승리할 경우 현재 주기가 종료되고 그림자단이 새로운 불멸단이 되는 새 주기가 시작된다. 이때 기존 주기와 관련된 특수 이벤트 등급이나 진행 상황 등은 초기화된다. 또한, 참가한 영웅들은 주기 성과에 따라 용맹의 공적이라는 특별한 칭호를 얻게 된다.

지옥성물함이라는 종반부 콘텐츠도 추가된다. 매달 추가되는 강력한 우두머리를 쓰러트리면 악마 유해를 지옥성물함이 영웅이 이용할 수 있는 힘으로 변형해준다. 단, 영웅의 성장에 따라 지옥성물함의 레벨도 높아져야 하며 이를 위해선 현상금 사냥 등을 통해 화산암재를 입수해야 한다.

또한, 디아블로3 카나이의 함에서 영감을 얻은 정수 이전 시스템이 도입된다. 플레이어는 전설 아이템의 정수를 추출하여 다른 전설 아이템으로 이전, 교체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앞서 45로 제한됐던 최종 레벨도 55로 증가하고 다수의 신규 전설 아이템과 직업당 두개의 추가 기술이 게임에 포함된다.

이번 알파 테스트는 호주에서 제한된 인원의 안드로이드 기종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디아블로 커뮤니티 일부가 초대되어 핵심 시스템을 체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