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에이수스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강인석, 이하 ‘에이수스’)는 크롬 OS 기반 미니 PC ‘ASUS Chromebox 4’(이하 ASUS 크롬박스 4)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ASUS 크롬박스 4는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의 강력한 성능 및 3개의 4K(UHD) 디스플레이를 연결할 수 있는 확장성과 함께 크롬 OS를 기반으로 다양한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해 활용성을 높인 공간 절약형 콤팩트 디자인 미니 PC다.

크롬 OS 기반의 ASUS 크롬박스 4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과 동일한 사용성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본 제공되는 구글 플레이 앱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앱을 사용할 수 있어 뛰어난 확장성과 활용성을 제공한다. 유튜브/뮤직, 넷플릭스, 디즈니+, 트위치 등 다양한 동영상 및 음악 앱을 사용할 수 있으며, 어도비 라이트 룸, 구글 포토, MS 오피스(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과 같은 앱을 이용해 생산성을 위한 다양한 업무도 가능하다. 교육용에도 최적화된 활용성을 제공한다. 원격 수업, 필기, 프로젝트 관리를 위한 다양한 앱을 제공하는 등 학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구글 플레이어의 수많은 앱을 활용할 수 있어 교육용 시스템 구성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특히 ASUS 크롬박스 4는 4K(UHD) 고해상도와 3개의 디스플레이 연결을 지원하는 뛰어난 확장성도 갖추고 있다. 2개의 HDMI 포트와 USB-C 3.1 Gen1 Type-C 포트를 통한 DisplayPort 연결로 4K 해상도 영상을 최대 3개의 디스플레이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VESA 마운트를 지원해 모니터 뒷면 설치가 가능해서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문서 작성과 다양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음은 물론 사무실, 회의실, 매장, 키오스크 등 다양한 상업 공간에서도 시차 없이 제공되는 정보 공유가 가능해 다양한 장소에서의 뛰어난 활용성을 제공한다.

ASUS 크롬박스 4는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DDR4 메모리를 지원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작업에도 최적의 성능을 제공한다. 더불어 인텔 코어 i7-10510U 프로세서를 비롯해 i5-10210U, i3-10110U 등 3가지의 성능 라인업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메모리는 8~16GB 용량의 DDR4 2666MHz(PC4-21300) 메모리를 지원하며, 저장 장치는 128~256GB 용량의 M.2 SSD를 갖췄다.

ASUS 크롬박스 4는 148.5x148.5x40mm의 콤팩트한 크기와 함께 전면에는 2개의 USB 3.1 Gen2 포트와 Micro SD 카드 슬롯, 오디오 잭을 지원하며, 후면에는 랜 포트(RJ45), 3개의 USB 3.1 Gen2 포트, 2개의 HDMI 포트 그리고 USB3.0/PowerDelivery/DisplayPort를 지원하는 1개의 USB 3.1 Gen1 Type-C 포트를 갖추고 있다. 더불어 Wi-Fi 6(802.11ax), 블루투스 5.0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는 뛰어난 연결성을 제공한다.

ASUS 담당자는 “크롬 OS 기반의 ASUS 크롬박스 4는 안드로이드 기반 핸드폰과 동일하게 원하는 앱을 구글 플레이를 통해 다운로드받아 사용할 수 있는 무한 확장성을 제공하는 미니 PC”라며 “와이파이 6와 블루투스 5.0 및 다양한 포트를 통한 뛰어난 연결성, 4K(UHD) 해상도와 함께 3개의 디스플레이 장치를 연결할 수 있는 등 가정은 물론 사무실, 사업장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빠른 속도와 간편한 사용성으로 활용도가 뛰어난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크롬박스 유통사인 대원씨티에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특별 이벤트를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 11번가의 ASUS 크롬박스 4 론칭 기념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구매 시 5만원 중복 할인 쿠폰이 제공돼 더욱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ASUS 크롬박스 4는 3년(어댑터 1년)의 품질 보증 서비스가 제공되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내 공식 유통사 대원씨티에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