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최신작인 '몬스터 헌터 라이즈'의 다음 업데이트와 관련된 내용이 한국 시각 4월 27일 스트리밍을 통해 공개된다.

이번 발표는 4월 말 적용될 업데이트 및 몬스터 헌터 스토리즈2와 관련된 내용이 주를 이룬다. 가장 큰 기대를 사는 부분은 역시 '추가 참전 몬스터'의 정체. 캡콤은 발표에 앞서 '오나즈치'와 '주인 리오레우스'를 공개했고, 2.0업데이트에는 둘 외에도 복수의 몬스터가 더 추가될 것이라 밝혔지만 아직까지 등장 몬스터의 정체는 공개되지 않았다. 이에 대해 몬스터 헌터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각자 여러 몬스터의 참전 가능성을 점치는 중이다.

2.0업데이트는 몬스터 추가만으로 그치지 않는다. 캡콤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헌터 랭크의 상한이 해제되고, 그 외에도 몇 가지 관련 기능 조정이 있을 것이라 밝혔으며, 업데이트의 총 용량은 0.9GB에 달하며, 첫 업데이트의 경우 1.5GB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번 발표에선, 7월 9일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될 예정인 '몬스터 헌터 스토리즈2: 폐허의 날개'에 대한 내용도 포함될 것으로 보이나, 어떤 정보가 주를 이룰지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알려진 바가 없다.

캡콤의 이번 발표는 트위치TV의 몬스터 헌터 채널에서 진행되며, 태평양표준시로 오전 7시, 한국 시각으로 27일 화요일 오후 11시에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