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캡콤은 유튜브를 통해 진행한 '몬스터헌터 스페셜 프로그램'으로 '몬스터헌터 스토리즈2: 파멸의 날개'의 최신 정보와 '몬스터헌터 라이즈'의 업데이트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 스페셜 프로그램에서는 '몬스터헌터 라이즈'의 추가 몬스터 및 신규 시스템에 대한 소개와 함께 '몬스터헌터 스토리즈2: 파멸의 날개'의 스토리와 새로운 전투 시스템이 본격적으로 소개됐다.






첫 번째로는 '몬스터헌터 스토리즈2: 파멸의 날개'의 최신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새롭게 공개된 트레일러에서는 몬스터헌터 스토리즈2의 주인공 일행과 '파멸의 날개'라 불리는 날개 없는 리오레우스와 헌터들의 대략적인 스토리를 유추해볼 수 있다. 본작에서는 주인공과 파멸의 레우스를 쫓은 헌터 측의 등장인물로 전작에도 등장했던 '릴리아'와 '리베르토'가 등장한다. 이중 리베르토는 어떠한 이유로 인해 배틀 파트너로서 주인공과 함께 모험을 하게 된다.

또한 수수께끼의 라이더들이 주인공의 여정을 방해하며, 헌터 청년 카일과 그의 동반자 아이루 츠키노 등 일부 헌터들도 관계가 있는 것으로 예상된다. 영상의 말미에는 파멸의 힘에 눈을 뜨는 듯한 '레우스'의 모습도 등장하며 영상이 마무리됐다.


이어서 새로운 시스템에 대한 소개가 이뤄졌다. '몬스터헌터 스토리즈2'의 전투 시스템은 전작과 동일하게 필드 위를 배회하는 몬스터에 닿으면 전투가 시작되는 인카운터 방식이다. 전작의 턴제 커맨드 배틀을 이용하면서, 몬스터헌터 본편처럼 주위를 돌아다니며 상대 몬스터의 행동을 컨트롤하여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발전됐다. 플레이어는 상성이나 상대의 특징 등으로 행동을 추측하고, 약점 속성이나 유효한 무기를 찾아내 전략을 수립하여 강력한 몬스터 토벌을 할 수 있게 된다.

추가적으로 몬스터의 공격에도 세 가지 '타입'이 있으며, 파워-스피드-테크닉이 있으며 서로 상성 관계를 갖는다. 이를 통해 상대 몬스터의 행동 패턴에 맞춰 유리한 행동으로 대적할 수도 있다. 또한 몬스터의 특정 부위를 파괴하면 상대방의 특수한 공격을 봉인하거나 대경직을 일으킬 수 있으며, 라이더와 동료몬이 같은 가위바위보식 상성을 선택해 정면 승부에서 승리하면 발생하는 '더블 액션'으로 상대의 행동 자체를 발생시키지 않도록 할 수도 있다.



'몬스터헌터 스토리즈2'에서는 헌터 혼자가 아닌, '배틀 파트너'와 배틀에 도전할 수 있게 됐다. 플레이어와 동료몬, 배틀 파트너와 파트너의 동료몬으로 최대 2인 2마리의 파티로 배틀에 참가가 가능하고, 플레이어는 배틀 파트너나 파트너의 동료몬과도 더블 액션을 발동할 수 있다.

이러한 액션들을 통해 '인연 게이지'를 상승시킬 수 있고, 인연 게이지를 소비하여 라이더나 몬스터 스킬을 발동하거나 동료몬과의 인연 기술을 사용하여 몬스터에게 강력한 대미지를 주고 역전의 기회를 만들 수 있다. '몬스터헌터 스토리즈2: 파멸의 날개'는 오는 7월 9일 전 세계 동시 발매될 예정이며, 현재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이어서 '몬스터헌터 라이즈'의 신규 업데이트 소개 영상과 함께, 4월 28일 배포될 예정인 무료 업데이트 Ver2.0의 정보가 공개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3월 예고되었던 하룡 '오나즈치'와 더불어 염왕룡 테오-테스카토르 및 강룡 크샬다오라와 같은 고룡들이 추가된다. 추가적으로 주인 리오레우스와 '주인 디아블로스'등 새로운 주인 몬스터도 추가되며, 기존 주인 몬스터들을 백룡야행이 아닌 일반 수렵을 진행할 수 있는 퀘스트 역시 등장한다.

현재 7랭크로 고정돼있던 헌터 랭크의 개방된다. 헌터 랭크를 상승시키면 타이틀 업데이트로 추가된 몬스터의 퀘스트가 추가로 등장하며, 백룡야행 퀘스트와 함께 격투대회 및 헌터로서의 실력을 시험할 수 있는 '혼자서 플레이하기 전용 고난도 퀘스트'도 추가된다. 한때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구었던 '마카 연금'이 일정 순서로 같은 호석이 배출되는 오류도 수정된다.


◆ 스토리 진행 추가 요소
- 조건을 만족하면 헌터 랭크의 상한 잠금이 해제
- 일부 퀘스트에 새로운 몬스터 난입

◆헌터 랭크 상한 잠금 해제에 따른 추가 요소
- 마을 퀘스트, 집회소 퀘스트에 새로운 몬스터 등장
- 백룡야행에 새로운 몬스터 등장
- 신규 퀘스트, 격투대회 퀘스트, 의뢰 사이드 퀘스트 추가
- 신규 무기 및 방어구 파생, 꽃팔찌, 아이템 추가
- 새로운 스킬, 백룡 스킬이 추가
- 방어구 강화 단계 잠금 해제
- 가공점에서 새로운 장식품 생산 가능
- 가공점에서 덧입는 장비 생산 가능
- 동반자 가공점에서 동반자 덧입는 장비 생산 가능
- 동반자 아이루, 동반자 가루크 최대 레벨이 50까지 상승
- 동반자 고용 창구에서 고용할 수 있는 동반자 아이루, 동반자 가루크의 초기 레벨 상승

이번 업데이트로 헌터의 외형을 교체할 수 있는 '사냥꾼의 차림새 티켓'도 새롭게 판매된다. 사냥꾼 차림새 티켓은 1회 무료로 제공되며, 추가 음성으로는 카무라 마을 족장 후겐과 접수원 미노토의 목소리가 등장한다. 이와 함께 스탬프 및 신규 덧입기 DLC가 판매되며, 퀘스트에서 새로운 무료 이벤트 퀘스트가 배포된다. 한 번 받은 이벤트 퀘스트는 오프라인에서도 기간 제한 없이 플레이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제스처나 스탬프를 보수로 획득할 수 있다.

끝으로는 향후 업데이트에 대한 로드맵이 공개됐다. 이번 4월말 업데이트에 이어, 추가로 5월 말에도 신규 업데이트 Ver3.0이 진행된다. 5월 말 진행될 업데이트에는 복수의 추가 몬스터와 추가 엔딩이 예고되었고,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에 추가적으로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 27일 발표한 Ver2.0 업데이트는 28일 수요일 적용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패치노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