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이 적용된 'Kinesis Advantage 2'

휘어져 있거나 좌우가 떨어진 키보드를 본 적 있나요? 사용자의 자세를 고려하여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키보드는 PC와 일상이 가까워질수록 해외에서는 물론 몇 년 전부터 국내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Kinesis(이하 키네시스)'는 국내에서도 인기가 많은 인체 공학적 주변기기를 취급하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번 사용하면 벗어날 수 없는 사용감으로 손목 저림, 어깨 결림 등의 통증을 호소하는 국내 유저들을 사로잡은 키네시스의 인체공학 키보드. 키네시스에서 생각하는 타깃은 컴퓨터 앞에서 오랜 시간 일하는 사람들뿐만이 아니었습니다. 키네시스에서는 PC 앞에서 장시간 게임을 즐기는 일반인에게도 주목했습니다.

▲ 세계 최초 기계식 스위치가 탑재된 인체공학 키보드, 'Kinesis Freestyle Edge' RGB 버전

게이머들을 필두로 인상적인 타건감을 선사하기 위해 키네시스에서는 기계식 키보드에 대한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을 시작했으며, 이에 'Freestyle Edge'가 탄생하게 됩니다. 기계식 스위치와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이 접목된 최초의 제품이죠. '기계식 스위치 탑재 하나로 키네시스에서 게이머를 타깃으로 하고 있다고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은 'Freestyle Edge RGB'버전 출시와 키네시스의 게이밍 브랜드인 'Kinesis Gaming(이하 키네시스 게이밍)' 발족으로 인해 사그라졌습니다.

게이밍 브랜드 런칭을 앞세워 60% 레이아웃의 'Kinesis TKO 토너먼트 게임용 키보드'도 출시했으며, 이어서 다양한 게이밍 주변기기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키네시스 게이밍에서는 미국의 오버워치 프로게임단, 'SF Shock(샌프란시스코 쇼크)'를 후원하는 등의 대외 활동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키네시스가 펼칠 인체공학과 게임 간의 접목이 앞으로 기대됩니다.

▲ 이런 사무용 제품만 만드는 기업인줄 알았는데

▲ 게이밍 마우스부터

▲ 60% 배열 게이밍 키보드까지. 스탠드의 자유로움과 3개의 스페이스바가 인상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