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에는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유저라면 익숙할 숙제가 있다. 바로 바운티 헌터 시스템이다. 하루 12회까지 받을 수 있는 일종의 일일 퀘스트로 경험치는 물론 장비 강화의 필수 요소인 각종 젬과 플래티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매일 12회만 할 수 있고, 당일 받은 현상금 퀘스트와 보상은 다음날로 이월되지 않기 때문에 게임에 접속하면 최우선적으로 해야 할 콘텐츠기도 하다.


▲ 하루 잊어먹지 말고 해야 할 필수 콘텐츠인 현상금 사냥!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현상금 게시판(bounty board)는 서부 원정대가 개방되는 순간 튜토리얼을 통해 위치를 안내받게 된다. 혹시 잘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서부 원정대의 10시 방향에 있는 courtyard에서 찾아보자.

현상금 퀘스트는 한 번에 4회까지 수락할 수 있으며, 4개씩 3회 총 12퀘스트를 완료하면 종료된다. 퀘스트의 종류는 현재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다르게 주어지며, 대개 주변 지역의 특정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특정 던전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해달라는 내용이다.


▲ 서부 원정대가 개방되면 수락할 수 있으며, 10시 방향에 있다


▲ 게시판에 가서 상호작용 버튼을 터치하면 퀘스트 보드가 열린다



퀘스트에 따라 경험치나 보상에 차이가 있는데, 높은 등급의 퀘스트는 색상이 다르게 표시된다. 본인이 생각하기에 마음에 들지 않거나 까다로울 것 같은 퀘스트는 우측의 회전하는 모양의 화살표 아이콘을 눌러 교체할 수 있다. 퀘스트 교체는 하루에 3번까지 가능하며, 이후로는 날짜가 지날때까지 바꿀 수 없다.

단,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현상금 퀘스트의 내용과 보상은 다음날로 이월되지 않기 때문에 퀘스트만 받아놓고 잊어먹는 불상사는 피하는 것이 좋다.


▲ 4개씩 3세트를 수행해야 하며, 완료한 횟수에 따라 보너스 상자가 지급된다


▲ 퀘스트 등급에 따라 보상이 달라지며, 퀘스트 교체는 하루에 3회까지 가능하다



보상의 종류는 어떻게 되나요?

우선 각 퀘스트별 개별 보상이 존재하며, 장비나 재화 경험치를 받을 수 있다. 추가로 4회, 8회, 12회 달성 시 현상금 상자가 추가로 지급된다.

현상금 상자에서는 노말 젬과 플래티넘 재화를 획득할 수 있으며, 현상금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배틀 패스 경험치가 상승한다.

즉, 다양한 보상을 주는 것과 더불어 게임의 핵심 보상 중 하나인 배틀패스를 위해서도 현상금 사냥은 매일 잊지 말고 돌려야 하는 셈이다.


▲ 4, 8, 12회 달성 시 각각 현상금 상자 보너스가 지급된다.


▲ 현상금 사냥퀘를 모두 완료하면 배틀 패스 경험치가 지급된다



참고로 보상은 퀘스트 완료 즉시 지급받는 방식이 아니라, 한 번에 몰아서 해결한 뒤, 현상금 게시판에 있는 마스터를 터치하여 직접 보상을 수령해야 한다. 혹시 퀘스트 완료만 하고, 보상을 받지 않았다면 당연히 다음날로 날짜가 바뀌면 모조리 사라지니 주의하자.


▲ 퀘스트 완료 즉시 보상을 받는 방식이 아니라 현상금 마스터에게 말을 별도로 걸어야 한다



현상금 퀘스트는 파티 사냥도 가능하다!

만약 같이 게임을 하는 친구가 있다면 파티를 맺어 수행하는 것이 좀 더 편하다. 파티장을 기준으로 모든 현상금 퀘스트가 공유되며, 파티원이 사냥한 몬스터의 카운트도 합산되어 좀 더 빠르게 일퀘를 완료할 수 있다.

만약 자신이 퀘스트를 수행해야 할 구역에 다른 유저가 미리 와서 사냥을 하고 있다면, 몬스터가 리스폰 될 때까지 경쟁을 펼치기보다 파티를 신청하는 것이 서로에게 이로운 셈이다.

파티장 역시 파티원의 초상화를 눌러 퀘스트를 공유 받을 수 있으며, 다른 유저가 더 좋은 퀘스트를 보유하고 있다면 서로 공유하는 것이 좀 더 빠른 성장을 유도할 수 있다.


▲ 기본적으로 파티 사냥이 유리한 게임이다


▲ 의외로 퍼즐 요소가 제법 나오는데, 어렵다면 해결할 수 있는 사람과 파티를 맺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