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극한의 긴장감을 선사하는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Call of Duty: Black Ops Cold War, 이하 블랙 옵스 콜드 워) 및 혁신적인 무료 배틀 로얄 경험 콜 오브 듀티: 워존(Call of Duty: Warzone, 이하 워존) 시즌3(Season 3) 중반을 장식하는 신규 콘텐츠가 게임 내에 대거 업데이트됐다.

블랙 옵스 콜드 워의 배경이 되는 1980년대를 상징하는 액션 영화 속 두 영웅이 콜 오브 듀티 전장 속 새로운 오퍼레이터로 난입, 전투의 양상이 한 치 앞을 가늠하기 어려운 폭발적인 블록버스터로 돌변한다.

블랙 옵스 콜드 워와 워존에 새로 등장하는 주인공은 1985년 선보인 이래 수많은 액션 영화의 귀감이 된 람보 2(Rambo: First Blood Part II)에서 비밀 임무를 수행하다가 자신만의 전쟁을 시작하게 된 전사 람보, 그리고 액션 영화의 대명사와도 같은 다이 하드(Die Hard) 시리즈의 주인공으로 연말연시 파티 중 발생한 인질극 현장에 나타난 뉴욕 경찰 존 맥클레인(John McClane)이다.



신규 오퍼레이터로 선보이는 람보와 존 맥클레인은 오늘 5월 20일(목)부터 6월 19일(토)까지(이하 한국 시간 기준) 전설 무기 도안, 전설 콜링 카드, 휘장, 영웅 손목 시계 등 다양한 게임 내 요소들이 함께 포함된 번들을 통해 각각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다이 하드의 존 맥클레인을 비롯해, 수많은 외화 속 액션 영웅들의 우리말 명연기로 큰 사랑을 모은 이정구 성우가 콜 오브 듀티에 등장하는 존 맥클레인 목소리를 다시 한번 연기, 한국 팬들에게 한층 실감나는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80년대를 대표하는 이들 영웅들의 참전을 기념하며 워존의 베르단스크 ‘84(Verdansk ‘84) 전장의 일부 지역들도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한다. 영화 다이 하드 속 주요 사건의 배경으로 팬들에게 익숙한 고층빌딩 나카토미 플라자(Nakatomi Plaza), 람보 2에 헌정된 서바이벌 캠프(Survival Camp) 및 그를 추격하기 위해 설치됐던 CIA 전초기지(CIA Outpost) 등이 일정 기간 동안 게임 속에 등장, 플레이어들이 방문해 새로운 임무를 수행하거나 지원을 받고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멀티플레이어(Multiplayer)에도 영화 속 액션에서 영감을 받아 더 박진감 넘치도록 다듬어진 다이 하드 주요 거점(Die Hardpoint) 및 화력이 한층 강력해진 20종의 무기들을 모두 활용해 각각 하나 이상의 킬 수를 올려야 하는 람보의 건 게임(Rambo’s Gun Game) 등 신선하게 재구성된 신규 게임 모드들이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이 밖에도, 전작 블랙 옵스 II(Call of Duty: Black Ops II)에서 다시 돌아온 6:6 중형 전장 교착 상태(Standoff)와 우랄 산맥 배경의 대형 전장 두가(Duga) 및 신규 무기 탄도 단검(Ballistic Knife), 그리고 좀비(Zombies) 모드 신규 콘텐츠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들이 시즌 3을 풍성하게 다시 채운다.

5월 21일(금)부터 6월 3일(수)까지는 플레이어들이 도전할 수 있는 80년대 액션 영웅 이벤트도 펼쳐진다. 주어진 목표를 완료하면 플레이어 프로필 아이템, 무기 장식, 스티커, 신규 아케이드 게임, 무기 도안 등 다양한 게임 내 요소들을 보상으로 확보할 수 있다.

한편, 5월 28일(금)부터 6월 1일(수)까지, 블랙 옵스 콜드 워 본 게임(full version)을 구매 없이도 체험해 볼 수 있는 무료 플레이 기간 및 PC 버전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특별 할인도 진행(할인은 6월 8일(수)까지), 콜 오브 듀티의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 경험을 시작해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제공한다. 무료 플레이 기간에 참여한 신규 플레이어가 획득한 모든 진척도와 보상은 저장되며, 본 게임 구매 시 되살려 사용 가능하다.


전세계 플레이어 수 1억 명을 넘어서는 등 큰 사랑을 모으고 있는 콜 오브 듀티: 워존은 알찬 무료 콘텐츠로 꽉 채워진 시즌 3 시작과 함께 이제까지 유례없던 가장 큰 규모의 탈바꿈을 통해 냉전 시대 1984년으로 시간 여행을 시작했다.

워존에 새로 선보이는 베르단스크 ‘84 전장은 거의 모든 개별 건물들과 지형, 그리고 지역 내 각 요소들이 매끄러운 게임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다시 작업되었으며, 전장 전역에 걸친 깊이 있는 최적화와 새로운 게임플레이 옵션, 신규 혹은 재해석되어 꾸며진 지역들을 아우르는 거대한 변화를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