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대회를 테마로 한 에피소드 이벤트 '봄맞이 요리 대회' 후반부가 공개됐다. 신규 하드 던전과 도전 모드가 추가됐으며, 상점에 각종 아이템이 추가됐다. 던전 난이도는 비교적 쉬운 편으로, 노말을 어렵지 않게 공략했다면 비슷한 느낌으로 공략할 수 있다.

이번 2차 에피소드에서는 스토리의 후반부를 감상할 수 있는 새로운 명성 퀘스트가 오픈된다. 명성 등급 2단계를 조건으로 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데, NPC 호감도를 꾸준히 올려놓았다면 무난하게 2단계 명성 등급을 달성할 수 있다. 호감도 작업을 안 했더라도 던전 티켓을 교환하면 2단계 달성이 가능하다.


▲ 지난 에피소드 던전처럼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


■ 명성 포인트를 모아 후반 퀘스트를 개방하자! 봄맞이 요리 대회 후반부

이번 이벤트에서는 '명성 포인트'로 남은 에피소드를 즐기는 것이 큰 목표 중 하나다. 명성 2단계부터 퀘스트가 개방되는데, 퀘스트만으로는 포인트가 300 정도 부족하다. 요리 제작으로 NPC 호감도 작업을 꾸준히 해 두었다면 무난하게 명성 2단계를 달성할 수 있으며, 하지 않았더라도 새로운 하드 모드 던전, 일반 던전 티켓을 전부 교환하고 호감도 작업을 진행하면 아슬아슬하게 2단계를 달성할 수 있다.

하드 모드 던전에서는 4~5성 장난감, 테트로 퍼즐 등을 얻을 수 있으며, 전용 영호석과 유물 스킬 점수, 일반과 동일하게 명성 점수도 얻는다. 난이도는 노말과 비슷한 수준으로 핵심 기믹만 처리하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할 수 있다. 도전 모드는 일부 특수 기믹이 나오지 않아 더 쉬운 느낌으로 공략할 수 있으며, 지난 이벤트처럼 랭킹 보상으로 전용 코스튬을 받을 수 있다.

도전/하드 모드의 경우, 후반부에 개방되는 유물 스킬로는 요리 보너스를 얻는 효과가 있으니 주차가 지나고 호감도 최대 레벨을 달성하면 요리를 이용해 더 쉽게 공략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에피소드 에스타바니아의 악몽 추가 던전 루틴 선 요약

- 하드, 도전 모드와 영혼석 보상 추가
- 도전/하드 티켓 매주 3개 교환 추가
- 지난 이벤트와 같이 4성 후냐, 6성 테트로 퍼즐 교환 추가
- 하드 던전에서도 명성 포인트 획득 가능
- 스토리 후반부를 확인할 수 있는 신규 명성 퀘스트 추가



▲ 도전/하드 티켓, 코스튬 재료, 장난감, 퍼즐과 후냐가 추가

▲ 하드 던전에서도 명성 포인트를 줘서 파밍이 한결 쉽다

▲ 명성 등급 2단계 달성으로 추가 스토리를 감상 가능


■ 난이도는 어렵지 않다! 핵심 기믹만 넘기자! 하드/도전 에피소드 던전 추가

이번 추가 에피소드 던전 '가혹한 스승 요리 마녀'는 타 에피소드와 비슷하거나 더 쉬운 편이다. 이벤트로 전용 이마젠 꿀꾸리를 각성하기 쉽고, 협동 기믹만 넘기면 대미지는 충분한 편이다. 3단계 기준 권장 전투력은 170만대지만 더 낮은 전투력으로도 클리어가 가능하고, 보스의 패턴 전조가 분명한 편이기 때문에 전용 코스튬(받는 피해 최대 50% 감소)이나 한정 희귀 이마젠이 없어도 공략이 가능하다.

도전 모드에서는 매운맛이나 요리 재료 고르기 등의 협동 패턴이 없어 더 가볍게 도전할 수 있으며, 휠윈드 같은 주요 패턴만 수동으로 회피하면 된다.


▲ 체감 난이도는 낮은 편인 하드 던전

▲ 꿀꾸리 각성이 비교적 쉽기 때문에 6각성 이상으로 작업해주자

▲ 전용 코스튬은 반드시 맞출 필요 없는 수준이다


요리 마녀(어려움)는 신규 추가 패턴이 거의 없기 때문에 노말과 동일한 느낌으로 공략할 수 있다. 위협적인 패턴은 노말과 동일하게 휠윈드, 브레스로 자동 모드 중이라면 바로 사망할 수 있기 때문에 이 패턴만큼은 수동으로 피해주는 것이 좋다.

'매운맛' 패턴도 어려움 기준으로 사망 확정이기 때문에 요리 마녀가 프라이팬을 치켜드는 모션을 확인했다면 공격을 멈추고 무빙을 통해 매운맛 공격을 피해 주자.

핵심 패턴인 '요리 재료 찾기'는 하드 기준으로 2회 이상 등장할 수 있기 때문에 항시 주의해서 클리어해야 한다. 3주 차 기준으로 패턴 성공 시 버스트 게이지가 증가하는 스킬도 개방할 수 있어 패턴 성공이 더욱 중요해졌다.


▲ 휠윈드와 브레스는 노말보다 훨씬 무섭기 때문에 더욱 주의!

▲ 매운맛 패턴은 프라이팬을 주시하고 바로 회피해주면 피할 수 있다

▲ 요리 재료 찾기는 하드 기준 2번 이상도 나오니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