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는 글루딘 마을로 가보자.

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리니지W에 3일 업데이트를 통해 혈맹, 캐릭터 서버 이전을 동시 진행한다. 또한 보스 몬스터의 아이템 드롭률과 출현 주기를 상향하는 이벤트도 개최했다. 신규 귀걸이를 획득하고 싶다면 해당 이벤트를 노려보자. 그 외로 전투력을 높일 수 있는 이벤트 컬렉션 던전도 추가되었다. 다음 주에 있을 기란 업데이트를 대비해 미리 전투력을 높이도록 하자.



■ 오싹한 기운이 감도는 숲

전용 컬렉션을 달성해 추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시작된다. 던전의 이벤트 탭을 확인하면 오싹한 기운이 감도는 숲 던전이 추가됐다. 해당 던전은 매일 2시간씩 이용할 수 있으며 비선공형과 선공형 몬스터가 섞여 등장한다.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혼의 조각이라는 교환용 아이템을 획득한다.

글루딘 마을에 이벤트 전용 NPC가 있으며, 첫 만남 시 대화하고 나면 혼의 조각과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게 된다. 교환한 아이템으로 컬렉션을 등록해 완성하면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다. 도감 재료를 강화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무기, 방어구 마법 주문서는 매일 구매해두길 바란다. 완성한 컬렉션 효과는 9월 14일까지 유지된다.

▲ 15분가량 사냥하니 100개쯤 모았다.

▲ NPC 위치를 못 찾겠다면 자동 길 찾기를 이용하자. 위치는 잡화 상인 바로 밑에 있다.

▲ 이렇듯 강화가 많이 필요하니 마법 주문서는 매일 구매하자. 하루가 지나면 구매 제한도 초기화된다.



■ 캐릭터, 혈맹 서버 이전

금일 12시부터 일주일간 캐릭터, 혈맹 서버 이전이 동시에 진행된다. 서버 이전은 동일 월드 내 서버로만 이전이 가능하다. 서버 이전 시 구매 조건을 잘 확인하자. 두 상품 모두 55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할 수 있다는 점, 1회 이용 시 1,200 다이아가 소모된다는 점, 혈맹 서버 이전은 피의 서약에서 공성전 선포 1단계를 달성해야만 가능하다.

또한 캐릭터 서버 이전은 계정당 2회 가능하지만 혈맹 서버 이전은 1회만 가능하다. 비교적 최근에 신설된 어레인, 하딘, 안타라스 서버는 서버 이전 구매가 불가능하다.

▲ 상점의 서버 이전 탭을 열면 확인할 수 있다.



■ 신규 귀걸이 아이템 2종 추가 & 보스 몬스터 개선

전설 등급 '신념의 귀걸이'와 영웅 등급 '인내의 귀걸이'가 추가되었다. 두 아이템은 보스 몬스터의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인내의 귀걸이는 학살자 모리티아, 신념의 귀걸이는 맹약의 라인하르트와 질풍의 거대 드레이크로부터 획득할 수 있다. 신념의 귀걸이는 제작도 가능하니, 제작 아이템을 오랫동안 모아왔다면 확인하길 바란다.

맹약의 라인하르트는 말하는 섬 던전 2층에 등장하는 추가 보스 몬스터다. 일반 라인하르트와 동일한 외관과 도감 재료, 출현 위치로 인해 차이점이 없는 듯하지만, 일반 라인하르트보다 15레벨 높은 65레벨이라는 것과 전리품 중 침묵의 대검, 신념의 귀걸이, 드래곤 로어 스펠 북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맹약의 라인하르트 추가와 함께 모든 보스 몬스터 밸런스가 상향 조정되었다.

▲ 추가된 신규 목걸이 2종

▲ 신념의 귀걸이는 제작의 일반 탭에서 제작할 수 있다.

▲ 추가된 맹약의 라인하르트. 전리품에 전설 아이템 3종이 추가되었다.



■ 필드 보스의 역습 이벤트

오늘부터 8월 31일까지 보스 몬스터의 출현 주기가 빨라지고 아이템 드롭 확률이 2배 증가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출현 주기가 빨라지는 보스 몬스터는 글루디오 영지와 말하는 섬에 등장하는 보스만 있으며, 아이템 드롭 확률 2배 보스는 전 지역의 다양한 보스 몬스터가 포함된다.

특히 이번에 새로 추가된 목걸이를 드롭하는 모리티아와 질풍의 거대 드레이크도 이벤트 대상 몬스터에 해당하므로 만약 신규 아이템에 관심이 있다면 이번 기회를 노리도록 하자.

▲ 덕분에 시스템 알림창이 시끌시끌하다. 이번 기회에 보스 몬스터 사냥을 노리는 것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