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코리아보드게임즈 ]



상금 100만원, 카탄과 함께 다양한 보드게임 즐길 수 있는 기회!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보드게임 중 하나인 ‘카탄의 개척자’. 이 게임을 즐기는 아시아 보드게이머들의 축제 ‘카탄 아시아 토너먼트’가 오는 10월 8일 성남시청 광장에서 열린다.



카탄 아시아 토너먼트는 우리나라와 중국, 대만, 일본 등 아시아 4개국이 번갈아 개최하는 국제대회로서, 지난 5월 중국 상하이 대회를 시작으로 8월 대만 타이페이 대회가 열렸으며 10월 한국의 성남, 12월 일본의 도쿄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한국 대회에는 일본 참가자를 비롯해 64명의 선수가 참여하며, 3회의 라운드를 통해 최후의 승자를 가린다. 매 라운드 1등만이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며, 총 상금 100만원이 우승 테이블에 배분된다.







보드게임 ‘카탄의 개척자’는 카탄이라는 무인도에 이주한 정착민들이 이웃 부족들과 때로는 경쟁하고 때로는 협력하며 섬을 개척해 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1995년 독일에서 만들어진 이래 2009년에 전 세계 판매량 1500만 개를 돌파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보드게임이다.



- 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보드게임 ‘카탄의 개척자’



이번 카탄 아시아 토너먼트 한국 행사는 경기도와 성남시가 주최하는 2011 경기 기능성 게임 페스티벌과 함께 진행된다. 행사장에서는 ‘카탄의 개척자’를 비롯한 전 세계의 다양한 보드게임을 직접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기능성 게임도 만나볼 수 있다.또한 인기 걸그룹 티아라를 비롯한 인기 가수, 그룹들의 다채로운 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상세 일정은 경기 기능성 게임 페스티벌 홈페이지(http://www.ksf2011.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