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데스다 소프트웍스' 에서 개발한 RPG '엘더 스크롤5 : 스카이림'이 (이하 스카이림) 전세계적으로 폭발적인 흥행 신화를 기록중이다.


해외 외신에 따르면 '스카이림'은 출시 이후 전세계적으로 100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스팀 역사상 최단시간 최다 판매량을 갱신한 베스트 게임으로 등극했다.


'스카이림'은 출시 직후부터 전세계 게임 비평가들로부터 극찬을 받아왔다. 북미 유명 게임웹진 IGN으로부터 9.5 평점을, GameSpot (게임스팟)으로부터 9.0 평점, 메타크리틱 88개 매체로부터 100점 만점에 96점에 랭크되며 전세계적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25년 전통을 자랑하는 일본의 게임 전문 매거진 '패미통' 역시 '스카이림'을 최고의 게임으로 꼽았다.'패미통'의 '노리히로 후지와라' 편집장은 '압도적인 게임 퀄리티를 지닌 스카이림은 자석과도 같이 유저를 끌어들이는 마력이 있다.'며 "스카이림이 우리로부터 40점 만점에 40점을 받은 최초의 서양 게임이다" 고 밝혀 화제를 모았다.


국내에서도 많은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스카이림'은 지난 11월 11일 출시된 RPG 게임으로 'PC 패키지'와 'X-Box 360', 'PS3'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