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삼국야망 2차 CBT 프로모션 영상 ]

스마트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한 전략 시뮬레이션 웹 게임 '삼국야망'의 2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이하 2차 CBT)의 일정을 공개하고, 오는 5월 8일까지 테스터를 모집한다.

삼국야망은 기존 웹 게임과 다르게 건물 관리 및 기다림의 연속이 아닌 전투 중심의 빠르고 직관적인 시스템을 선호하는 한국인의 취향에 맞게 실시간 턴제 RPG게임의 전투시스템과 대기시간 누적 및 건설 완료 후 대기 시간을 주어 지루함을 탈피 하였다.

또한 34종류의 병과에 450여명의 장수, 200여개의 스킬을 조합하는 방법에 따라 변화무쌍한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이는 모든 유저마다 서로 다른 장수와 전략을 구상할 수 있어 ‘1차 CBT’ 및 ‘차세대게임 품질테스트’에서 장수 성장과 전투 상성에 대한 재미와 독창성 인정받았다.

이번 2차 CBT를 통해 스마트게임즈는 '삼국야망'의 도시 성장, 장수 조합 및 전투, PvP 등의 1차 CBT에 진행된 초반부 게임성에 대한 기능향상 테스트 외에 2차 CBT에서 새롭게 추가된 임무, 협동임무, 우편, 거래 기능 등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UI 및 내정, 지역 등 많은 부분의 그래픽이 개선되었다.

특히 이번에 처음 공개되는 협동임무는 다수의 유저들이 함께 진행하는 임무로 적들로부터 성을 방어하는 디펜스 게임으로 각 유저는 자신의 부대를 가지고 다른 유저와 역할 분담을 통해 적의 침입으로부터 성을 방어해야 한다. 이를 통해 시나리오에서 얻지 못하는 특별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스마트게임즈 임건수 대표는 "1차 CBT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더욱 완성도 높은 2차 CBT로 돌아왔으며, 기존의 단조로운 웹 게임에서 탈피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만족할 만한 결과를 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하였다. 또한 "2차 CBT에 참여해 주신 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통해 더욱 완성도 높은 '삼국야망'이 될 수 있도록 거듭 노력할 것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삼국야망' 2차 CBT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