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용 '디아블로3'의 게임 플레이 및 인터페이스를 확인할 수 있는 풀버전 영상이 공개됐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는 미국 보스턴에서 열린 '팍스 이스트(PAX East)'에서 액션 롤플레잉 게임 시리즈의 최신작 디아블로3를 소니 플레이스테이션3(PS3)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용으로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블리자드는 디아블로3를 소니에서 새롭게 발표한 차세대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인 플레이스테이션4(PS4) 용으로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PS3/PS4용 디아블로3는 PC 버전의 핵심 경험에 기반해 개발되며, 정복자 레벨 시스템, 괴물 강화 단계, 난투, 무시무시한 전설 아이템 등 최신 업그레이드 사항을 모두 포함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직관적인 조작 방식, 새롭고 역동적인 카메라 시점을 포함해 완전히 새로운 유저 인터페이스로 설계, 성역의 세계에서 퀘스트를 하고 싸우는 것이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에서 자연스럽게 느껴지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플레이어들은 싱글 플레이어 모드에서 스토리를 즐길 수도 있고, 4인 온라인 모드와 지역 네트워크 협동 모드를 통해 친구들과 함께 악마를 무찌르고 전리품을 획득하는 재미를 느낄 수도 있다.

블리자드는 또한 디아블로3의 플레이스테이션3 버전을 3월 22일~24일 보스턴 컨벤션 전시 센터에서 개최되는 북미 지역 게임 축제인 '팍스 이스트(PAX East)'에서 선보인다. PAX East 참가자들은 컨트롤러를 통해 플레이스테이션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 기반의 '디아블로3'를 플레이해볼 수 있다.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CEO 겸 공동창업자는 “디아블로3의 뛰어난 그래픽은 플레이스테이션에서도 생동감 있게 구현되며 게임 플레이 역시 재미있게 할 수 있다”며 “우리는 플레이스테이션 버전을 통해 디아블로 게임 경험을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많은 생각과 고민을 했으며 결과물에 매우 만족한다. 플레이어들이 하루빨리 PAX East에서 플레이스테이션 버전을 체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디아블로3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디아블로3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아블로3 플레이스테이션 버전에 대한 블리자드의 계획과 관련된 추가적인 세부 사항은 개발 과정에 맞춰 디아블로3 홈페이지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 디아블로3 인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