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GABYTE StarsWar League(이하 SWL) 패자조 결승 경기에서 Invictus Gaming(이하 IG)가 Najin Sword(이하 나진 소드)를 상대로 2:0 승리를 얻어내 결승전 최종 진출을 확정 지었다.

나진 소드는 1경기 시작과 함께 봇 라인을 압도하며 경기를 이끌어 갔지만, 후반부에 좋지 않은 위치 선정으로 팀파이트에서 패배, IG에게 1경기를 내어주게 된다. 이어진 두 번째 경기에서는 IG가 초반부터 나진 소드를 압도, 일방적인 게임 양상을 보이며 IG의 승리로 마무리되었다.

이후 진행 예정이었던 3경기가 지속적인 네트워크 문제로 지연되었다. 이 네트워크 문제는 긴 시간 동안 해결되지 않았고 결국, 나진 소드의 기권으로 패자조 결승의 승리는 IG에게 돌아갔다.

이번 패자조 최종전 승리를 통해 SWL 시즌2 결승전에 진출하게 된 IG는 다시금 우승을 사이에 두고 Team WE와 자웅을 겨루게 되었다.

IG와 Team WE는 이미 지난 승자조 경기를 통해 경기를 치른 바 있다. 해당 경기에서 Team WE가 IG를 압도했던 만큼 IG 입장에서 이번 결승전은 지난 경기를 설욕할 좋은 기회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SWL 시즌2 결승 상금인 $ 24,090(한화 약 2천6백만 원)의 주인을 가리는 IG와 Team WE의 최종 결승전은 오는 4월 23일 화요일에 인벤 방송국의 중계를 통해서 시청할 수 있다.






패자조 결승 Najin Sword vs Invictus Gaming - Invictus Gaming 승



패자조 결승 1경기 Najin Sword vs Invictus Gaming - Invictus Gaming 승



★ 1경기 결과 상세 데이터 보기 [클릭] - 모바일용



IG, 극적인 역전승으로 1경기 승리!

양 팀은 인베이드 없이 모두 안정적으로 자신의 정글 몬스터를 사냥하는 초반 운영을 보인다. IG는 먼저 라인 스왑을 시도해 카직스는 탑으로, 다이애나가 미드 라이너로, 제이스가 원딜로 자리해 라인전을 시작한다.

큰 접전 없이 시작된 라인전이었지만 나진 소드의 쓰레쉬는 기습적인 사형 선고로 IG의 서포터인 소나를 끌어오는 데 성공한다. IG의 소나는 가까스로 쓰레쉬에게서 도망가지만 나진 소드의 미스 포춘은 점멸까지 적극적으로 활용, 선취점을 얻는 데 성공한다.

초반 선취점으로 이득을 취한 나진 소드의 봇 라인은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며 라인을 장악하고 1차 타워를 밀어내는 데 성공한다. 하지만 경기 시작 20분 탑 라인에서 벌어진 싸움에서는 IG 다이애나의 부쉬 플레이가 성공하며 크게 승리해 탑 1차 타워와 미드 1차 타워까지 밀어내고 승부를 원점으로 돌리게 된다.

게임 중반, 나진 소드는 쓰레쉬의 활약으로 다시 분위기를 가져오는듯 하지만 나진 소드 선수들의 좋지 않은 위치에서의 귀환을 노린 IG의 운영으로 한순간 경기가 뒤집어지게 된다.

경기 시작 26분에 벌어진 바론 싸움에서 나진 소드는 다시 한 번 재역전의 기회를 노리지만, 이 싸움 역시 IG가 크게 승리하게 되고 격차를 줄이지 못한 나진 소드는 내부 타워까지 밀리며 패자조 결승 1경기는 IG의 승리로 돌아가게 된다.







패자조 결승 2경기 Najin Sword vs Invictus Gaming - Invictus Gaming 승



★ 2경기 결과 상세 데이터 보기 [클릭] - 모바일용



IG, 경기 초반 나진 소드의 움직임을 봉쇄하며 우세속에 승리!

라인 스왑을 시도한 나진 소드의 카직스는 게임 초반 골렘 처치를 시도하지만, IG의 소나와 바루스가 이것을 간파해 골렘을 잡는 카직스를 공격해 점멸을 빼는 데 성공함과 동시에 골렘 모두 가져오며 큰 이득을 얻게 된다. 시야 확보를 통해 나진 소드의 레드 카운터에 성공한 IG는 초반 우세속에 게임을 이어가게 된다.

경기 초반 부쉬 플레이로 많은 이득을 얻게된 IG는 빠르게 드래곤 처치를 시도하게 되고 이것을 저지하기 위해 무리하게 전투에 임한 나진 소드는 이 전투 역시 패하게 되면서 IG에게 이끌려 가는 양상을 보이게 된다.

이후 소규모 전투로 역전을 꾀하는 나진 소드지만 초반 우세로 인한 레벨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경기는 계속해서 IG의 우세로 이어지며, 경기 시작 16분 IG는 나진 소드의 탑 라인 내부 타워까지 밀어내는 데 성공한다.

나진 소드는 유리한 상황에서 다소 무리한 경기 운영을 하는 IG 선수들을 각개격파하며 역전을 꾀해보지만, 초반 격차를 줄이지 못한 나진 소드는 탑 라인 억제기와 바론까지 무기력하게 IG측에 넘겨주게 되고 2경기 역시 IG의 승리로 돌아가게 된다.








리그 오브 레전드 인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