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쿠르 컨셉의 신개념 달리기 ‘팔로우 리더 for Kakao’ 출시
김지연 기자 (KaEnn@inven.co.kr)
노리타운스튜디오 (대표 송교석) 는 모바일 소셜 플랫폼 카카오와 손잡고 신개념 액션 런닝 게임 ‘팔로우 리더 for Kakao’를 카카오 게임하기에 오픈했다.
‘팔로우 리더 for Kakao’ 는 미국의 유명한 팝가수인 제니퍼 로페즈 (Jennifer Lopez) 의 노래인 ‘Follow the Leader’의 뮤직 비디오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게임으로 실제 뮤직 비디오에서와 같이 제니퍼 로페즈가 멕시코의 해변을 배경으로 건물 사이를 맨 몸으로 누비며 달려 가는 컨셉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기존 달리기 게임과 차별화되는 요소로서 캐릭터의 움직임이나 스킬은 파쿠르 (parkour) 라는 컨셉에 맞추어 최적화 되어 있다. 파쿠르란 프리러닝, 또는 야마카시라고도 불리우는데 도구 없이 맨몸으로 도시의 건물이나 벽, 다리 등의 지형지물을 효율적으로 이용하여 이동하는 행위를 일컫는다.
‘팔로우 리더 for Kakao’ 에서 유저들은 탭이나 슬라이드 등의 간단한 조작 만으로 파쿠르의 주요 기술인 점프, 슬라이딩, 벽타기, 구르기, 줄타기 등의 다양한 액션을 경험할 수 있다. 유저들은 주어진 시간 동안 따라 오는 추적자들에게 잡히지 않으면서 지형을 잘 활용하여 누가 더 멀리 달리는 지를 기준으로 카카오 친구들과 경쟁할 수 있게 된다.
‘팔로우 리더 for Kakao’는 국내 기업인 노리타운스튜디오가 정식 계약을 통해 미국과 남미의 정상급 연예인인 제니퍼 로페즈와 위신 & 얀델 (Wisin & Yandel) 을 주인공으로 제작된 게임이다. 특히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의 소셜미디어에 수천만의 팬을 가지고 있는 이들이 함께 게임에 대한 홍보를 해 나간다는 점에서 노리타운스튜디오는 카카오톡의 유저층을 해외로 확장하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디아블로4 확장팩 '증오의 그릇', 등급분류 받았다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3-28 |
▶ [프리뷰] 한층 경쾌해진 난투 배틀로얄 '배틀 크러쉬'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3-28 |
▶ [뉴스] GDC 2024, 일주일간 3만여명의 방문자와 함께 성황리에.. [0] | 장다솔 (Viion@inven.co.kr) | 03-28 |
▶ [포토] 다음역은 삼성 강남, 페나코니 꿈의 상점입니다 [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3-28 |
▶ [뉴스] 엔씨소프트, TJ는 구글 미팅 BM은 주총 진행 - 질의응.. [15] | 이두현 (Biit@inven.co.kr) | 03-28 |
▶ [뉴스] '월드 오브 워쉽', 모바일로도 플레이 가능 [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3-28 |
▶ [뉴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국내 서비스 돌입 [4] | 정재훈 (Laffa@inven.co.kr) | 03-28 |
▶ [동영상] 마블x협동 PVP 슈터, '마블 라이벌즈' 공개 [12] | 정재훈 (Laffa@inven.co.kr) | 03-28 |
▶ [뉴스] 넥슨 이정헌 대표 "김정주 창업자의 '존중' 되새기겠다.. [5] | 이두현 (Biit@inven.co.kr) | 03-27 |
▶ [인터뷰] 스텔라 블레이드, "직접 하는 게 더 매력적인 게임" [15] | 양영석 (Lavii@inven.co.kr) | 03-27 |
▶ [프리뷰] 스텔라 블레이드, 시프트업표 액션의 정수를 담다 [11] | 양영석 (Lavii@inven.co.kr) | 03-27 |
▶ [리뷰] 어둠 속에 나 홀로 리뷰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3-27 |
▶ [뉴스] 넥슨, '강대현·김정욱' 공동대표 체제 완비 [2] | 정재훈 (Laffa@inven.co.kr) | 03-27 |
▶ [뉴스] 디아블로4, 29일 XBOX 게임패스 입점 [1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3-27 |
▶ [뉴스] 법무법인 율촌이 제시하는 게임산업 주요 쟁점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3-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