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리타운스튜디오 (대표 송교석) 는 모바일 소셜 플랫폼 카카오와 손잡고 신개념 액션 런닝 게임 ‘팔로우 리더 for Kakao’를 카카오 게임하기에 오픈했다.

‘팔로우 리더 for Kakao’ 는 미국의 유명한 팝가수인 제니퍼 로페즈 (Jennifer Lopez) 의 노래인 ‘Follow the Leader’의 뮤직 비디오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게임으로 실제 뮤직 비디오에서와 같이 제니퍼 로페즈가 멕시코의 해변을 배경으로 건물 사이를 맨 몸으로 누비며 달려 가는 컨셉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기존 달리기 게임과 차별화되는 요소로서 캐릭터의 움직임이나 스킬은 파쿠르 (parkour) 라는 컨셉에 맞추어 최적화 되어 있다. 파쿠르란 프리러닝, 또는 야마카시라고도 불리우는데 도구 없이 맨몸으로 도시의 건물이나 벽, 다리 등의 지형지물을 효율적으로 이용하여 이동하는 행위를 일컫는다.

‘팔로우 리더 for Kakao’ 에서 유저들은 탭이나 슬라이드 등의 간단한 조작 만으로 파쿠르의 주요 기술인 점프, 슬라이딩, 벽타기, 구르기, 줄타기 등의 다양한 액션을 경험할 수 있다. 유저들은 주어진 시간 동안 따라 오는 추적자들에게 잡히지 않으면서 지형을 잘 활용하여 누가 더 멀리 달리는 지를 기준으로 카카오 친구들과 경쟁할 수 있게 된다.

‘팔로우 리더 for Kakao’는 국내 기업인 노리타운스튜디오가 정식 계약을 통해 미국과 남미의 정상급 연예인인 제니퍼 로페즈와 위신 & 얀델 (Wisin & Yandel) 을 주인공으로 제작된 게임이다. 특히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의 소셜미디어에 수천만의 팬을 가지고 있는 이들이 함께 게임에 대한 홍보를 해 나간다는 점에서 노리타운스튜디오는 카카오톡의 유저층을 해외로 확장하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구글플레이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