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발생한 '팝픽 사건' 해결을 위한 전시회 'PICTURIZE YOUR FUTURE EXHIBITION MXXIII(이하 PTF)'이 10월 11일(금)부터 16일(수)까지 홍대 상상마당에서 열린다.

PYF 운영본부는 펀딩 후원자들에게 보낸 공지를 통해 전시회 시간과 장소를 통보하고, 그와 함께 감사의 뜻을 전했다. 당초 소수의 후원자들과 함께하는 작은 행사로 기획되어 있었으나, 예상을 뛰어넘는 수많은 참여로 인해 모두를 위한 전시회로 행사 성격을 바꾸었다고 밝혔다.

'팝픽 사건'은 일러스트 전문 제작사이자 관련 전문지 팝픽북스를 출판하던 팝픽이 직원 및 학생들을 부당하게 대우했다는 논란에 휩싸이고, 업무 과중, 능력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월급을 반으로 줄이는 반페이 지급, 학생들의 작품을 도용하거나 외주 업무를 과도하게 시키는 등의 문제가 수면 위로 드러난 사건이다.

팝픽 소송 모금 프로젝트 'PICTURIZE YOUR FUTURE'는 2,259명의 후원자가 몰리며 당초 목표금액이었던 1,800만원을 4배 이상 넘긴 81,532,000원의 펀딩을 기록, 뜨거운 성원을 불러일으켰다.

한편, 기부와 후원금 사용내역 공증에 대하여 1천만 원의 기부를 함께 진행한다. 이번 기부는 항소 시 예상되는 소송비용을 미리 확보한 뒤 설정한 후원금으로서 1차 기부에 해당된다. 미술 심리 치료 후원을 통해 마음에 상처를 입은 아이들을 돕고 예술가의 꿈을 키우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PTF 운영측은 공지를 통해 "허술한 프로젝트 운영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기다려주시고 응원해주신 분들에게 정말 감동했고,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후일 소송이 모두 완료되면 남은 후원금을 2차로 기부하는 형태로 가려 한다"고 향후 계획을 말했다.

PYF 전시회는 누구나 자유롭게 입장 가능하며, 오후 1시부터 9시까지(16일 4시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정보는 유캔펀딩 팝픽 프로젝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 게임계를 강타한 팝픽 논란 '나는 월급 50만원 원화가'
▶ 팝픽 소송 모금액 335% 돌파...크라우드 펀딩 대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