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에서 완벽한 승리! 시종일관 MooK 클랜 압도한 나진 실드, WCG 국가대표 선발전 8강 진출

제드와 코르키를 가져오는 데 성공한 나진 실드는 'Nofe' 정노철 선수의 정글 엘리스로 환상적인 운영을 바탕으로 잡은 초반 승기를 놓치지 않았다. 화력 차이를 바탕으로 MooK 클랜을 압도한 나진 실드는 20분만에 항복을 받아내고 WCG 국가대표 선발전 8강에 진출하게 된다.




★ 경기 결과 상세 데이터 보기 [클릭] - 모바일용


경기 초반 라인스왑 신경전이 대단했다. 서로 어느 라인으로 갈 것인지 상대방을 교란시키려 한 끝에, 최종적으로 탑 라인에 봇 듀오가 서로 겨루게 되었고, 미드 라인은 나진 실드의 제드가 MooK 클랜의 리산드라와 상대하게 되었다. 바텀 라인은 나진 실드의 그라가스가 MooK 클랜의 리븐을 상대하게 되었다.


두 팀의 정글러들의 움직임이 바빠졌다. 미드에선 MooK 클랜의 리신과 리산드라가 제드 킬에 실패했지만, 나진 실드는 봇 타워에서 엘리스의 장점인 거미 줄타기를 이용, 그라가스와의 합작으로 MooK 클랜의 'NeverDie TopLuLu' 주민규 선수의 리븐을 처치하는 데 성공한다. 이는 처음 1대 1 교전에서 미리 리븐의 체력을 빼놓은 나진 실드 '꿍' 유병준 선수의 활약 덕분. 이후 '꿍' 유병준 선수는 MooK 클랜의 리븐을 추가로 솔로킬하며 완전한 우위를 점하게 된다.


나진 실드의 노련한 운영은 탑 라인에서도 나왔다. MooK 클랜의 미드 라이너와 정글러가 블루 버프를 취하는 틈을 노려 탑 타워 다이브를 통해 2킬과 함께 탑 타워를 파괴하는데 성공한다. 반전을 꾀하기 위해 나진 실드 진영 레드 버프 앞에 MooK 클랜의 리븐과 리 신이 잠복하지만, 이점을 와드로 사전에 파악한 나진 실드에게 오히려 당하면서 두 팀의 차이는 더욱 크게 벌어지게 된다.


경기 시간 12분만에 두 팀의 글로벌 골드 차이는 6천 골드로 나진 실드가 앞서나가게 되며, 이때 나진 실드 'Zefa' 선수의 코르키는 삼위일체를 구비하게 된다. 이후 나진 실드는 제드가 스플릿 푸쉬를하고 나머지 4명이 강한 화력을 앞세워 다른 라인을 밀어내는 운영을 계속한다. 이에 경기 시간 18분이 되었을 때 글로벌 골드차이는 1만 골드까지 나게 된다.


견디다 못한 MooK 클랜은 미드 라인 2차 타워 앞 교전에서 패배한 후 경기 시간 20분 경 항복을 선언하게 된다. 이렇게 나진 실드는 WCG 국가대표 선발전 8강 진출에 성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