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서민)은 17일(목) 밸브 코퍼레이션(Valve Corporation, 이하 밸브, 대표 Gabe Newell)과 제휴를 맺고 자사가 개발 및 시범 서비스 중인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Counter-Strike Online 2)’에 신규 콘텐츠 ‘돼지 모드’를 추가하고, 이를 기념해 ‘최고급 돼지’, ‘돼지고기 세트’ 등의 경품을 내건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돼지 모드’는 상대팀을 전멸시키면 승리하는 ‘섬멸전’ 진행방식에 플레이어가 특정 조건 달성 시 ‘돼지 캐릭터’로 변하는 이색적인 재미요소를 접목한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만의 독자적 콘텐츠다.

‘돼지 모드’에서 플레이어는 상대편에게 피해를 입힌 만큼 체력(HP)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고, 체력이 최대치(HP 3,000)에 도달하면 거대한 돼지로 변신하게 된다. 특히, ‘돼지 캐릭터’는 단 한 번의 공격으로도 기본 캐릭터를 아웃시킬 수 있어, 팀의 돼지 보유 여부는 승패의 중요한 관건으로 작용한다.

한편, 넥슨은 이번 ‘돼지 모드’ 업데이트를 기념해 10월 31일(목)까지 ‘살아있는 돼지’, ‘돼지고기 세트’, ‘통조림 햄’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공식 홈페이지(http://csonline2.nexon.com)에 있는 ‘돼지 모드’ 프로모션 영상의 링크를 블로그, SNS 등에 공유하고, 공유 게시물의 URL을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긴 유저들 중 총 5명을 추첨해 ‘살아있는 최고급 돼지(1+ 등급, 약 110 킬로그램)’, ‘돼지고기 세트’, ‘돼지고기 바비큐’ 중 한 가지의 상품을 선택해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출석체크’ 이벤트를 실시, 게임에 접속한 일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돼지바 아이스크림 기프티쇼(50명)’, ‘스팸 통조림 햄(10명)’, ‘10만 넥슨 캐시(5명)’ 등을 선물하고, 10회 이상 ‘돼지 모드’를 플레이 한 유저 전원에게 한정판 부착(어태치먼트) 아이템인 ‘돼지 가방’을 지급한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의 서비스를 총괄하는 넥슨 예정규 실장은 “돼지 모드는 FPS장르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도 가볍게 플레이 할 수 있는 콘텐츠”라며, “푸짐한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으니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는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FPS 타이틀 ‘카운터-스트라이크(Counter-Strike)’ 시리즈의 최신작 중 하나로, 최신 버전의 소스엔진을 활용한 세밀하고 부드러운 그래픽은 물론 FPS게임의 교과서로 불릴 정도의 뛰어난 원작의 물리효과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