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오스앱은 실제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모바일 앱을 실행해 친구, 또는 길드원과 대화를 나누거나 경매장의 아이템 시세 확인, 타 플레이어와의 아이템 거래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및 플레이어 간 상호 작용, 거래 등을 할 수 있게 해준다.

현재 애오스앱은 안드로이드 버전만 공개된 상태이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검색, 또는 에오스 공식 홈페이지의 자료실→에오스앱 탭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에오스앱 메인 화면


1. 내 캐릭터

현재 캐릭터로 설정된 캐릭터의 인벤토리, 창고, 우편의 상황과 위탁판매 현황 등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현재 접속 중인 친구들의 상태도 확인할 수 있다.


▲ 캐릭터 클릭 시 인게임과 똑같은 장비 창이 나온다.



2. 커뮤니티

길드 채팅창, 1:1 채팅, 또는 그룹 채팅방을 통해 다른 플레이어들과 채팅을 할 수 있으며, 최근 채팅을 나눈 플레이어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3. 우편함

현재 캐릭터가 받은 편지를 확인하거나 다른 플레이어에게 편지를 보낼 수 있다. 편지 작성 시 메시지는 물론 보유한 아이템이나 골드를 첨부할 수도 있다.


▲ 귀속된 아이템은 첨부할 수 없으며, 1일 최대 발송 횟수에 제한이 있다.



4. 인벤토리

가방이나 창고에 보유 중인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다. 아이템은 실제 게임의 가방 내 위치와 똑같이 정렬되어 있으며 아이템을 선택해 이동시킬 수 있다. 또한, 판매 명령을 통해 일반 상점과 똑같이 아이템을 판매할 수 있으며 잘못 판매한 아이템 역시 재구매할 수 있다.


▲ 실제 게임과 똑같이 아이템 터치 후 다른 칸을 터치해 옮기는 방식



5. 위탁판매

경매장에 등록된 아이템을 살펴보거나 직접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보유 중인 물품을 판매 등록할 수도 있으며, 판매 현황을 통해 자신이 등록한 아이템의 입찰, 판매 상태 및 판매 완료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 실제 게임에서 경매장을 이용하는 것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한다.



6. 길드

현재 캐릭터가 소속된 길드 정보, 명단, 길드 스킬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접속 중인 길드원들과 채팅을 나눌 수도 있다.


7. 캐시샵

보유 중인 캐시로 캐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단, 애오스앱을 통한 캐시 아이템 구매 기능은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만 지원되며, 따로 소울잼을 구매하거나 한게임 캐시를 충전할 수는 없다.


▲ 카테고리별로 나눠 원하는 캐시템만 골라볼 수 있다.



8. 공지사항 & 자유게시판

에오스 모바일웹의 공지사항 페이지, 자유게시판 페이지로 이동한다.





9. 옵션 & 로그아웃

챗팅 금칙어 가리기 옵션 설정, 앱 버전 확인, 로그아웃 등의 명령을 실행할 수 있다.


10. 홈, 커뮤니티 버튼 & 캐릭터 정보

홈 버튼 클릭 시 메인 페이지로 이동하며, 커뮤니티 버튼은 메인 페이지의 커뮤니티 버튼과 똑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 캐릭터 정보 칸에서는 현재 캐릭터로 설정된 캐릭터와 소지금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다른 캐릭터의 정보를 확인하고 싶을 때 캐릭터 변경 메뉴를 선택해 현재 설정된 캐릭터를 변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