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창을 다루는 가디언은 정기라는 자원을 이용한다. 기본적으로는 근거리 공격이 기반이지만, 각종 소환형 스킬을 가지고 있어 지역 견재가 가능하다. 빠른 공격 속도와 엄청난 광역 공격을 자랑하는 폭풍 특성과, 파티를 보호하며 강화하는 대지 특성으로 나눠어 있다.


▲ 긴 창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에오스 최고의 미녀


폭풍 특성은 시간이 지날수록 빨라지는 공격 속도와 안정적인 데미지로 장기전에서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딜러이다. 소환형 광역 공격을 통해 광역 공격에서는 에오스의 최상위권을 다툰다. 고유한 자원인 씨앗과 정기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이해만 생긴다면 쉽게 플레이할 수 있다.

대지 특성은 안정적인 체력과 방어력, 그리고 강력한 보호막 스킬을 갖춘 탱커이다. 파티 원을 보호하는 스킬, 파티 원을 강화하는 스킬, 그리고 적을 약화하는 유용한 스킬을 두루 갖추고 있어, 파티 시너지의 중심적인 역할을 한다. 다양한 생존 스킬을 적재적소에 사용할 줄 알아야 하며, 돌진 스킬이 없어 패턴을 몬스터의 패턴을 완전히 숙지해야 하는 등, 플레이에 난도가 조금 높은 편이다.


▲ 폭풍 특성은 균형 잡힌 지속형 딜러, 대지는 다양한 버프와 디버프를 가진 시너지형 탱커이다.




■ 폭풍처럼 몰아치는 공격! 폭풍 가디언의 특징

폭풍 특성의 핵심은 정기 관리에 있다. 정기의 씨앗을 얻는 스킬을 사용해 '정기의 씨앗'을 확보한 뒤, '정기 수확'을 통해 정기의 씨앗을 대량의 정기로 바꿀 수 있다. 이렇게 획득한 정기는 칼바람이나, 질풍, 선풍과 같은 강력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자원이 된다.

정기를 축적하고 소모하는 과정에서 사용하는 스킬을 통해 공격속도가 최대 30%까지 증가하고, 대상의 생명력이 50% 이하가 되면 사용할 수 있는 정령의 칼날과 함께 전투를 지속할 수록 강해지는 모습을 보여준다. 정기와는 무관하게 켜놓기만 해도 자동으로 피해를 주는 스킬과 일정 시간 동안 피해를 주는 소환형 스킬까지 갖추고 있어, 굉장히 안정적으로 피해를 뽑아낼 수 있다.


▲ 정기 수확은 폭풍 가디언 공격의 방아쇠 역할을 담당한다


대지의 분노, 번개의 비, 그리고 궁극기인 폭풍 소환, 거기다 강력한 광역 공격 스킬인 벼락치기까지 모여서, 광역 공격에서 최고의 위치에 자리 잡고 있다. 궁극기인 낙뢰는 조금 특이한 채널링 스킬로써, 강력한 광역 피해와 더불어, 적이 받는 피해를 최대 15%까지 증가시켜 주어 가장 강력한 시너지 스킬로 손꼽힌다.

PVP 환경에서는 다양한 행동 제약기와 일순간 적진을 분쇄할 수 있는 스킬, 일순간 폭발적인 양의 피해를 줄 수 있는 스킬을 골고루 갖추고 있다. 소환형 스킬을 이용하여, 특정 지역에 대한 견제가 가능하여 전략적인 위치 확보에 좋은 역할을 하곤 한다. 하지만 공격 속도 버프 획득이 힘들고, 정기 관리의 어려움이 있어 약한 모습을 보인다. 정기 수급이 힘든 상황이라면 승산이 적은 단점이 있다.


▲ 소환형 스킬을 포함해서 한순간에 몰아치는 공격력은 말 그대로 폭풍이다




■ 대지와 같은 단단함으로. 대지 가디언의 특징

대지 특성은 '대지의 기세' 스킬을 통해 정기를 계속해서 회복할 수 있어서 자원 관리가 굉장히 쉽다. 대신에 개성적인 효과를 지닌 스킬들을 많이 가지고 있어서, 스킬 사용에 따라 파티의 효율은 천지 차이를 보여준다.

아군이 받는 모든 피해 대신 받는 '대지의 포용'과 파티 원들의 체력을 모두 동일하게 분배하는 '대지의 조율', 파티 원의 관통력과 공격력을 동시에 상승시켜주는 '영혼석: 대지의 뿔'. 그리고 일정 수준의 피해를 흡수하는 '대지의 보호막'과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생명의 씨앗'까지, 파티원의 생존과 버프까지 책임지는 최고의 시너지 탱커라 볼 수 있다.


▲ 엄청난 파괴력과 정기 회복 효과까지 가지고 있는 발파의 창



궁극기의 범용성도 매우 뛰어나다. 비록 시간은 3초뿐이지만, 광역으로 상대방의 방어력을 반 토막 내버릴 수 있는 '대지의 뒤틀림', 소울 사용에 따라 파티의 방어력이나 회피력을 배로 올려주는 '대지의 수호'까지. 타이밍에 맞춰서 사용한 스킬 하나로 위기 상황을 타개할 수 있다.

이러한 다양한 스킬 구성은 PVP에서도 굉장한 힘을 발휘한다. 파티 원의 생존능력을 단번에 탱커 수준으로 끌어올리면서, 동시에 파티를 강화하여 파티의 효율을 극대화 시켜준다. 더불어 PVP 스킬로 특화를 통해 광역 스턴과, 주변에 적을 단번에 모아버리는 스킬은 단체전의 전세를 뒤집어 버릴 만큼 무서운 존재감을 자랑한다.


▲ 퍼져 있는 적들을 한곳으로 모아버리는 대지의 부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