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 게임의 빠질 수 없는 단골, 활을 들고 있는 아처는 집중이라는 자원을 이용한다. 활을 이용하기에 원거리 공격이라는 강점을 가지고 있고, 전반적으로 난이도도 낮은 편이다. 빠르게 화살을 몰아쳐서 적이 다가오기 전에 제압해 버리는 사격 특성과, 다양한 노래로 아군을 강화시키는 선율 특성으로 나눠져 있다.


▲ 뾰족 귀와 명사수는 땔 수 없는 관계인가보다.


사격 특성은 치명타를 중심으로 한 끊김 없이 몰아치는 스킬이 특징이다. 한순간의 끊김도 없이 쉴 새 없이 몰아치는 연속 사격 스킬과 화려한 사격술로, 적이 다가오기 전에 적을 제압해 버릴 수 있다. 강한 스킬을 우선순위로 정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올 때 마다 먼저 눌러주는 것만으로도 손쉽게 플레이할 수 있다.

선율 특성은 연주에 따라서 다양한 효과를 가진 화살을 발사하거나, 아군을 강화하는 연주, 적군을 약화하는 연주를 사용하여 파티의 효율을 끌어올려 주는 시너지형 딜러이다. 같은 스킬이라고 하더라도 연주에 따라서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어서, 연주에 따른 스킬의 특징을 기억하며 상황에 따라 연주를 바꿔 주어야 하여 굉장히 높은 난도 자랑한다.


▲ 빠른 공격으로 적을 제압하는 사격 특성과, 아군을 강화시키는 버프형 딜러인 선율 특성.



■ 다가오기도 전에 제압해 버린다. 사격 아처의 특징

순식간에 엄청난 수의 화살을 쏟아붓는 사격 특성의 핵심은 스킬 우선순위에 있다. 강한 스킬을 높은 우선순위로, 약한 스킬은 낮은 우선순위로 잡고, 높은 우선순위 스킬들은 쿨타임이 돌아올 때마다 사용해 주기만 하면 된다. 스킬들의 대다수는 짧은 쿨타임을 가지고 있어서 손이 굉장히 바빠지는 경향이 있다.

짧은 재사용대기시간은 버프/디버프 스킬도 마찬가지이다. 적의 치명타 회피를 감소시키는 표적 스킬, 10초 동안 치명타 적중을 올려주는 매의 눈 스킬, 다음 공격이 반드시 치명타로 명중되는 약점 조준까지 강력한 효과에 견줘 짧은 대기시간을 가지고 있어, 이런 중요한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왔을 때마다 부지런히 사용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 원거리에서 한순간에 쏟아붓는 공격은, 적이 다가올 틈조차 주지 않는다.


속사가 워낙에 좋아서 PVP에서도 적과 만난 순간 모든 화력을 쏟아부어 적을 죽여버리는 경우도 있다. 그 외에도 방어력을 완전히 무시하는 저격 스킬을 이용해 굉장히 강력한 한 방을 노리는 플레이도 가능하다. 방어력을 무시하기 때문에 방어력이 높은 탱커에게는 무서운 카운터가 된다.

대신 생존 능력은 상당히 부족하기에 상대방이 다가오기 전에 제압하지 못했다면 굉장히 약한 모습을 보이게 된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거리 유지와 회피력을 크게 올려주는 은신 스킬의 활용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 방어력을 완전히 무시하는 저격은 탱커 뿐만 아닌 모두에게 위협적인 존재이다




■ 아름다운 선율로 아군을 강화하고 적을 약화한다. 선율 아처의 특징

선율 특성은 에오스에서 모두가 인정하는 최고 난도를 자랑하는 특성이다. 혼자서 플레이하기에는 피해량도 좋지 않고, 스킬들은 연주에 따라 효과가 변하여 플레이가 어려운 편이다. 하지만 선율이 가지고 있는 강력한 버프로 인해, 모든 사람이 선율과 같은 파티가 되기를 원한다.

선율은 연주를 바꿀 때마다 변조라는 특별한 버프를 획득한다. 자신의 변조는 중첩될수록 공격력이 상승하고, 변조를 사용한 특별한 연주와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공격력, 공격속도, 적중까지 모두 상승하는 영웅의 노래, 파티원의 공격력을 최대 30%라는 엄청난 증가를 가져오는 전쟁의 노래, 상대방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변주과, 변조 효과를 모두 사용하여 파티원을 강화하는 피날레까지 아름답고 강력한 스킬로 중무장해 있다.


▲ 상황에 맞춰 노래를 바꿔 부르면 다양한 효과를 지닌 화살이 나가게 된다


PVP에서 선율 단독으로는 큰 효과를 보여주지 않지만, 다른 직업과 조합하는 순간 나오는 시너지는 엄청나다. 대지 가디언의 보호를 받는 선율은 공포의 노래 하나로 근거리 딜러들을 압도할 수 있고, 죽음의 선율을 이용하면 모여있는 적에게 악몽을 선사할 수 있다. 그 외에도 강력한 버프와 디버프로 단체전에서 자신의 파티에 강력한 우위를 제공한다.


▲ 공포의 노래는 정말 넓은 범위에 강한 피해를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