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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각단 동해함대 청랑, 홍랑으로 가는길

청랑, 홍랑의 주요 스킬 및 패턴

청랑 홍랑의 공략
       1 페이즈 구간 공략 : [체력 792,219 ~ 550,000]
       2 페이즈 구간 공략 : [체력 555,000 ~ 240,000]
       3 페이즈 구간 공략 : [체력 240,000 ~ 0]
       청랑, 홍랑 공략 요약 및 동영상

핏빛 상어항 드랍 아이템 리스트




※ 파티 구성 및 합격기 등 활용 가능한 스킬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공략이 가능하니 보스별 스킬, 패턴 등의 정보를 활용하여
파티 구성에 따른 효율적인 공략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각단 동해함대 청랑, 홍랑으로 가는길



두 번째 보스 몬스터인 적룡귀를 처치한 후
짧은 길목을 지나며 10마리 내외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청랑과 홍랑을 만날 수 있다.


길목 중간에는 거대한 불길이 길을 막고 있는데
그 앞에 서 있는 중간 보스 몬스터 최고미남 조현진
사랑에 눈이 먼 남주리를 처치해야만 불길이 사라지며 이동이 가능하다.

둘 모두 권사형 몬스터로 강력한 대미지의 스킬을 사용하는데
조현진은 바닥에 얼음을, 남주리는 바닥에 불을 생성하니
바닥에 얼음이나 불의 이팩트가 생기면 빠르게 자리를 이탈하도록 하자.




▲ 청랑, 홍랑을 만나라면 조현진, 남주리 두 명만 처치하면 된다.






충각단 동해함대 청랑, 홍랑 주요 스킬 및 패턴





스킬 이름내용상태이상막기유무
한빙설 바닥에 얼음을 설치하고 터트리며 그 주위에 광역으로
 대미지를 주는 공격.
이동불가x
한빙면장 얼음 회오리를 생성하여 3번을 타격하는 공격. 첫 공격은
 어그로 대상을 향하지만 나머지 타격은 근접한 랜덤 대상
 을 향한다.
.
빙하장 약 대미지 5000, 대상을 향해 쏘는 얼음 공격..
빙백신장 논타겟팅 공격,전방을 향해 얼음 용을 발사하는 광역 공격.이동불가
한파 여러 번의 얼음을 쏘는 공격.
 어그로 대상자가 공격 범위에 없을 때 사용.
.
전신보 빠르게 대상의 뒤로 돌아간다...
충격파 논타겟팅 공격, 물결같은 파음이 일어나는 강력한 공격.
 적중 시 어그로가 감소된다.
.
분노폭발 기합을 터트리며 주위를 광역으로 공격.
 대미지를 약 10000정도 입게된다.
넉백





스킬 이름내용상태이상막기유무
복수 주먹과 발로 빠르게 연타하는 공격.
 2 번째 타격으로 다운되며 다운시 제압▷팔꺾기로 연계.
다운
산사태 바닥을 발로 내리찍어 지진을 일으키는 광역 공격.
 적중되어 다운 시 제압▷팔꺾기로 연계.
다운
붕권 약 10,000의 대미지, 주먹을 앞으로 내지르는 공격.
 적중되어 그로기 시 승룡각으로 연계.
넉백, 그로기
삼연각 앞으로 3번 날라서 차는 공격.
 적중되어 그로기 시 승룡각으로 연계.
그로기
횡이동 옆으로 빠르게 이동...
다리걸기 상대의 다리를 거는 공격.
 적중되어 다운 시 제압▷팔꺾기로 연계.
다운
승룡각 몸을 회전하면서 발로 걷어 차는 공격.넉백
반달차기 청랑이 다운 되었을 대 일어나면서 주위를 발로 차는 공격..
팔꺾기 다운된 대상을 끌어 않고 팔을 꺽어버리는 공격.
 적중 시 어그로가 초기화 된다.
혼절.
분노폭발 기합을 터트리며 주위를 광역으로 공격.
 대미지를 약 10000정도 입게된다.
넉백








스킬 이름내용상태이상막기유무
뛰어찍기 점프하여 내려찍는 공격.
 어그로 대상자가 공격 범위에 없을 때 사용.
.
통배권 약 9000 대미지, 손바닥을 펴서 앞으로 내지르는 공격.출혈
이동속도 감소
횡이동 옆으로 빠르게 이동...
폭권 양 주먹을 가슴으로 모으고 한 손으로 정면을 때리는 공격..
반격 권사의 반격 모션을 취하며 이 때 공격 시 반격을 받아
 기절 상태에 걸린다
기절.
기폭 붕권 주먹을 앞으로 내지르는 공격, 약 10,000 대미지를 입는다.넉백
철산고 등과 어깨로 상대를 미는 공격. 적중되어 넉백, 그로기
 상태가되면 강타▷공중제압으로 연계.
넉백, 그로기
강타 철산고에 적중되어 넉백, 그로기된 대상을
 주먹을 위로 쳐올리는 공격.
공중
공중제압 공중에 뜬 대상을 제압하여 땅으로 내리누른다...
다리걸기 상대의 다리를 거는 공격.
 적중되어 다운 시 제압▷팔꺾기로 연계.
다운
팔꺾기 다운된 대상을 끌어 않고 팔을 꺽는 공격.
 적중 시 어그로가 초기화 된다.
혼절.
회전차기 홍랑이 다운당했을 때 일어나면서 발로 주위를 공격..
분노폭발 기합을 터트리며 주위를 광역으로 공격.
 대미지를 약 10000정도 입게된다.
넉백






스킬 이름내용상태이상막기유무
화련장 약 5000의 대미지, 커다란 화염구를 쏘는 공격..x
폭열신장 논타겟팅 공격, 전방으로 화염 용을 쏘는 광역공격.넉백, 그로기
전신보 대상의 뒤로 돌아간다...
폭염 붉은 원이 생긴 후 터지면서 광역으로 대미지를 주는 공격.그로기x
충격파 물결같은 파음이 일어나는 강력한 대미지의 공격..
흡공 원거리에 있는 대상을 앞으로 끌어온다.
 적중 시 어그로가 초기화 된다.
.x
분노폭발 기합을 터트리며 주위를 광역으로 공격.
 대미지를 약 10000정도 입게된다.
넉백






청랑과 홍랑과의 전투에서 기억해야 할 점은 둘 모두 한 번에 상대해야 하며
페이즈 변환에 따라 사용하는 스킬이 달라진다는 것인데
청랑과 홍랑이 동일하게 권사와 기공사의 스킬을 번갈아가며 사용하도록 되어 있다.


전투 중 페이즈가 변환하는 시점은 청랑과 홍랑의 체력이 각각
55만 이하가 될 때와 24만 이하가 될 때로서

전투 시작 시 권사 스킬 패턴부터 사용하는 홍랑은
2페이즈 변환 시 기공사로, 3페이즈 변환 시 다시 권사가 되며
청랑은 그 반대인 기공사 - 권사- 기공사 순서로 패턴이 변경된다.


청랑

  • 기공사 패턴 - 체력 [782,219 ~ 550,000] , 체력 [240,000~0]

    [빙백신장] - [충격파] - [한빙설] - [한빙면장] - [빙하장] - [빙하장]


    얼음 바닥을 생성하는 한빙설을 제외한 모든 공격은 방어가 가능하며
    한빙설은 바닥 생성 후 피해가 오기까지 시전 시간이 긴 편이라
    회피하는데 어려운 편은 아니다.


    만약, 청랑의 어그로 대상자가 청랑과 10미터 이상 떨어져 있으면
    총 10방의 한파를 사용한 후 전신보를 사용해 어그로 대상자에게 접근한다.
    이 때 어그로 대상자의 정면이 아닌 후방으로 이동하니 주의하도록 하자.




  • 권사 패턴 - 체력 [550,000~240,000]

    [붕권] ▷ [복수] ▷ [붕권] ▷ [산사태] ▷ [횡이동] ▷ [삼연각] ▷ [다리걸기]


    청랑의 권사 패턴의 경우 홍랑의 권사 패턴에 비해
    각 스킬 사이의 시전 시간이 짧은 편이기 때문에
    탱커의 경우 무리한 공격을 감행하기 보다는 방어에 신경을 써야한다.


    게다가 붕권이나 삼연각에 적중 당해 그로기 상태가 되면 승룡각을 연계하고
    복수, 산사태, 다리걸기로 인해 다운 상태가 되면 제압 후 팔꺾기를 사용하는 등
    스킬 하나에 의한 피해로 끝나는 것이 아닌 추가 피해의 위험도 많은 편.


    어그로 대상자가 청랑과 멀어질 경우 전질보를 사용해 거리를 좁힌다.


  • 홍랑

  • 권사 패턴 - 체력 [782,219 ~ 550,000] , 체력 [240,000~0]

    [통배권] - [횡이동] - [폭권] - [반격] - [철산고] - [붕권]


    대부분의 스킬이 시전 시간이 긴 편이지만
    패턴 중간에 반격과 시전 시간이 짧은 통배권이 섞여 있어
    홍랑의 스킬과 스킬 사이의 간격을 잘 읽고 공격을 이어가는 것이 좋다.


    철산고에 적중당해 넉백되면 강타로 공중으로 띄운후
    공중제압을 사용하고 팔꺾기로 연계하여 추가 피해를 받게 된다.


    붕권을 사용한 후에는 시전 시간이 짧은 통배권을 바로 사용하기에 주의를 요하고
    횡이동 - 폭권 후 반격 타이밍에 공격하게 되면 대미지와 함께 기절에 걸려
    다음에 이어지는 철산고 공격에 무방비 상태가 될 가능성이 높다.


    어그로 대상자가 홍랑의 근접 공격 범위를 벗어나면 뛰어찍기로 접근해오는데,
    광역 공격의 속성을 가지고 있으니 주변 파티원 역시 조심하는 것이 좋다.



  • 기공사 패턴 - 체력 [550,000~240,000]

    [화련장] - [화련장] - [폭열신장] - [폭염] - [전신보] - [충격파]


    폭염을 제외한 모든 스킬은 방어가 가능하고
    폭열신장을 제외한 화련장 및 충격파는 연막, 꽃가루와 같은 스킬로 보호가 가능하다.


    홍랑을 중심으로 광역 대미지를 주는 폭염은 시전 시간이 짧은 편이니
    홍랑이 폭염을 사용하는 행동이나 바닥에 붉은 원의 효과가 보이면
    재빠르게 해당 위치를 벗어나도록 하자.

    폭염을 시전 중일 때는 합격기도 통하지 않는다.


    만약, 어그로 대상자가 홍랑의 공격 범위를 벗어나면 흡공을 통해 대상을 끌어온다.






  • 충각단 동해함대의 세 번째 보스 몬스터! 청랑 & 홍랑 공략



    핏빛 상어항에서 3번째로 만날 수 있는 보스 몬스터 청랑, 홍랑은
    각각 78만의 체력을 가지고 있어 다른 보스 몬스터들에 비해 낮은 편이지만
    한 번에 둘 모두 상대해야하기 때문에 156만의 체력을 가진 보스 몬스터로 보면 된다.


    청랑과 홍랑과의 전투에서 기억해야 할 것은 두 가지!

    두 몬스터는 서로 다른 스킬의 패턴을 사용하다가
    체력이 일정 수치가 되어 페이즈가 변환할 때 공격 패턴이 변경된다는 것과
    페이즈 변환은 둘 모두 동시에 이루어지지 않으면 전멸기를 사용한 다는 것.


    공격 패턴의 순서를 보면 청랑은 기공사 - 권사 - 기공사의 순서로 변경되고
    홍랑은 권사 - 기공사 - 권사로 변경되도록 되어 있다.
    페이즈가 변경되는 체력의 수치는 55만 이하와 24만 이하.


    크게 권사 타입과 기공사 타입으로 구분할 수 있지만
    청랑은 한기 계열의 기공사 스킬을, 홍랑은 화기 계열의 기공사 스킬을 사용하며
    권사 패턴 때 역시 서로 다른 종류의 스킬을 사용한다는 큰 차이점이 존재한다.



    ▲ 핏빛 상어항 3번째 보스 몬스터 청랑, 홍랑




    청랑과 홍랑을 공략할 때의 핵심 포인트, 바로 동시에 페이즈 변환시키기다.

    전투 시작 후 청랑의 체력이 55만 이하가 되면 권사 패턴으로 변경되고
    홍랑의 체력이 55만 이하가 되면 기공사 패턴으로 변경되는데
    변경되는 시점이 동일하지 않아 서로 같은 패턴의 공격을 하는 시점이 되면
    끊임 없는 전질보와 권무를 반복하며 사용하는 전멸기가 발동된다.


    쉽게 예를 들어 전투 시작 후
    홍랑만을 공격하며 55만의 체력 때 기공사 패턴으로 변하는 순간
    청랑은 페이즈 변화가 없어 기공사 패턴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청랑과 홍랑이 동일한 패턴을 가지고 있다는 조건에 의한 전멸기 발동 조건이 되는 것.


    그렇기에 패턴이 변화하는 체력 55만 이하와 24만 이하의 순간마다
    청랑과 홍랑이 동시에 패턴을 변화하게 만드는 것이 공략의 핵심이다.



    ▲ 균등한 체력 조절로 동시에 패턴 변화하는 것이 공략의 핵심!



    청랑과 홍랑을 동시에 상대해야하고
    페이즈 변환을 위한 체력 조절 등의 조건이 있어 전투 전 역할 분배는 필수!


    크게 청랑과 홍랑을 각각 담당할 탱커 역할의 직업과
    둘의 체력을 비슷하게 조절할 수 있는 딜러 역할로 나눌 수 있는데
    역할 배분 시 청랑과 홍랑 모두 출혈 디버프를 유지할 수 있는 방안을 생각해야 한다.


    청랑 2명, 홍랑 2명이 처음부터 끝까지 전담하는 방법도 가능하고
    탱커 외 2명의 딜러가 청랑과 홍랑을 번갈아 가며 공격하는 것도 가능하니
    파티원 구성에 따라 가장 효율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도록 하자.


    홍랑이 반격 모션을 취할 때는 장악이나 제압이 가능하니
    권사나 역사가 홍랑을 상대하는 것도 하나의 좋은 공략법이 될 수 있다.



    1 페이즈 : 체력 782,219 ~ 550,000


    전투 시작 후 각각의 체력이 55만 이하가 될 때까지
    청랑은 한기 계열의 기공사 스킬을, 홍랑은 권사 스킬을 사용한다.


    청랑 및 홍랑은 권사 패턴일 시에는 횡이동을 사용하며 이동하고
    기공사 패턴일 때는 넓은 범위의 광역 스킬을 사용하기도 하니
    서로 멀리 떨어진 지역에서 자리를 잡아 전투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청랑이나 홍랑 중 어느 한 쪽이라도 먼저 체력 55만 이하에 도달해
    페이즈가 변경되면 청랑, 홍랑은 '으아아아'라는 기합과 함께
    전질보와 권무를 계속해서 사용하며 파티를 전멸 상태로 만들게 된다.


    따라서 체력 소모가 빠른 쪽은 공격을 쉬는 등 조절을 한다거나
    체력 소모가 더딘 쪽의 공격을 돕는 등의 유동적인 이동 및 공격이 필요하다.

    [빙백신장] [충격파] [빙하장] [빙하장] [한빙설] [한빙면장]



    청랑이 사용하는 빙백신장, 한빙면장, 한빙설 등 대부분의 공격은 광역 판정이라
    홍랑을 상대하는 파티원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청랑을 홍랑과 반대 방향으로 끌고와 전투를 하는 것이 좋다.


    만약 청랑의 어그로 대상자가 10미터 이상 떨어져 있을 경우에는
    5번씩 발사하는 한파를 연속으로 2번 공격한 후 전신보를 사용해 접근해 오니
    원거리에서 방어 스킬이나 연막류의 원거리 공격 저항 스킬을 사용해 잠시 기다리자.


    만약, 파티에 역사가 있다면 청랑에게 합격기를 사용한 후
    장악을 사용해 들고 이동시키는 방법도 가능하다.




    ▲ 청랑의 광역 공격에 다른 파티원들이 당하지 않도록
    홍랑을 따로 이격시키면 조금 더 수월하게 공략할 수 있다.



    근접 상태에서 청랑은 빙백신장을 처음 사용하는데
    대미지가 높은 편은 아니지만 이동 불가 효과가 동반되니 주의하자.


    빙백신장과 그 후 사용하는 충격파는
    청랑의 정면에 있는 모든 파티원에게 피해를 주는 전방형 광역 공격이니
    방어 스킬을 사용하거나 청랑의 뒷편에서 안전하게 공격하는 것이 좋다.


    탱커가 가장 주의해야 할 스킬은 충격파.
    어그로 감소 효과를 동반하고 있기 때문인데
    시전 시간이 짧은 편이니 빙백신장 후에는 미리 대비를 하도록 하자.
    딜러의 경우에는 충격파를 맞아 어그로를 감소시켜주는 활용법도 가능하다.


    한빙설을 사용하면 얼음 바닥이 깔리며 그 위로 푸른 색의 구슬이 생성되는데
    점차 붉은색으로 변하며 폭발과 동시에 주변에 있는 모든 대상을 얼려버린다.
    대미지가 높은 편이지만 얼음 구슬이 생성 된 지역에서 벗어나는 것만으로 피할 수 있다.




    ▲ 바닥에 얼음을 깔고 구슬이 생기면 재빠르게 자리를 이탈하자.



    한빙설이 폭파 된 후에는 얼음회오리를 만드는 한빙면장을 사용한다.
    한빙면장은 어그로 대상자를 향해 발사 된 후
    주변에 있는 파티원을 3회 연속으로 튕기며 공격하는 습성을 가지고 있다.


    원거리 공격이기 때문에 소환사의 꽃가루, 기공사의 호신장막,
    암살자의 연막을 통해 대미지를 저항할 수 있으며
    합격기를 통해 차단해주는 방법도 있다.


    청랑의 체력이 55만 이하가 되면 약 10,000 가량의 대미지를 주는 분노폭발을 시전한다.
    이 때는 합격기 사용이 불가능하며 범위 또한 넓은 편에 속하지만
    방어가 가능하고 분노폭발을 사용하기 전 동작을 보고 피하는 시간도 충분하다.
    분노폭발 후에는 2페이즈에 돌입하며 권사 패턴으로 변경된다.


    기공사 패턴의 청랑이 사용하는 스킬은 시전 시간이 길고
    대미지가 높은 편이 아니라 쉽게 대응할 수 있는 편.



    ▲ 한빙면장은 대상을 한 번 공격하고 튕기며 주위에 랜덤한 대상을 공격한다.




    [통배권] [횡이동] [폭권] [반격] [철산고] [붕권]



    붕권 등 권사 형태의 홍랑 공격은 광역 효과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으니
    청랑을 상대하는 파티원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멀리 떨어뜨려 전투를 진행하도록 하자.


    전투 시작 시 약 10미터 이상의 거리에서 원거리 스킬로 공격을 시작하면
    홍랑은 어그로 대상자를 향해 뛰어찍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손 쉽게 청랑과의 거리를 벌릴 수 있다.

    뛰어찍기는 광역 판정을 가지고 있으니
    홍랑이 다가오기 전까지 어그로 대상자 주변에서 피해 있는 것이 좋다.


    홍랑이 근접하면 첫 공격으로 통배권을 사용하는데,
    즉시 사용 수준으로 시전 시간이 매우 짧으며
    출혈 디버프와 함께 이동속도 감소 디버프도 동반하게 된다.


    따라서 홍랑이 뛰어찍기를 사용해 어그로 대상자에게 다가오면
    바로 이어지는 통배권을 대비해서 공격보다는 방어 자세를 취하는 것이 우선이다.




    ▲ 통배권에 적중당하면 출혈 디버프와 함께 이동속도가 감소된다.



    통배권을 사용한 후에는 횡이동 - 폭권의 연계기가 이어지는데
    대미지가 약 8,000으로 높은편인데다가 횡이동을 통해 홍랑이 이동한 위치로
    빠르게 방향 전환을 한 후 방어하지 않으면 무방비로 맞는 경우가 생긴다.


    폭권 이후에는 반격이 오니 공격을 중지하거나
    홍랑의 측면이나 후면으로 이동해 공격을 이어가면 된다.


    만약 역사나 권사가 있다면 홍랑이 반격 자세를 취하는 타이밍에
    합격기를 사용하지 않고도 장악이나 제압을 사용할 수 있으니
    이를 활용하여 보다 안전하게 공격을 하는 것이 가능하다.



    ▲ 홍랑이 반격을 사용하면 공격 중지!
    파티에 역사나 권사가 있다면 장악과 제압을 활용!



    반격 후에는 철산고를 사용하는데 시전 시간이 길어 막기는 쉽지만
    철산고에 타격 당할 경우 그로기 상태가 되어
    강타 ▷ 공중제압 ▷ 팔꺾기로 이어지는 연계기를 당하게 된다.


    철산고에 이은 팔꺾기 콤보는 한 번에 탈진에 이를 정도로 높은 대미지를 자랑하는데
    탈진 상태가 되지 않아도 팔꺾기에 의해 혼절 상태가 되면 어그로가 초기화 될 수 있다.


    만약, 어그로 대상자가 철산고에 적중 당해 강타에 이은 팔꺾기 콤보가 이어진다면
    공중제압 상태로 땅에 떨어졌을 때 합격기로 차단하거나
    얼음꽃, 한기파동, 민들레씨를 사용해 추가 피해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자.


    철산고를 사용하고 난 후에는 약 9,000가량의 대미지를 주는 붕권을 사용한다.
    철산고와 같이 긴 시전 시간을 가지고 있어 피하거나 막는데 큰 어려움은 없다.


    하지만 붕권 이후 다시 통배권을 사용하는데
    앞서 설명한 것과 같이 즉시 시전에 가까운 속도로 통배권이 날아오니
    붕권 이후 무리한 공격을 이어가기 보다는 방어에 신경쓰는 것이 좋다.




    ▲ 붕권 다음에 곧 바로 통배권을 연계해오니 넋을 놓지 말자.



    일반적인 공격 패턴이 반복되는 것 외에
    간혹 전신보를 이용해 뒤로 이동한 후 다리걸기를 사용할 때가 있다.


    다리걸기에 적중하면 제압 후 팔꺾기로 연계되는 콤보가 이어지는데
    이 역시 막강한 대미지를 자랑하며 혼절 상태가 될 시 어그로가 초기화된다.


    전신보를 사용하기 전에는 홍랑이 "하아아아~"라고 외치는 동작이 있으니
    평소와 다른 패턴이 온다면 공격을 멈추고 다리걸기를 안전하게 막도록 하며

    만약 다리걸기에 맞아 제압을 당했다면 팔꺾기를 시도하기 전
    다른 파티원들이 합격기로 차단하거나 기공사의 얼음꽃, 권사의 한기파동,
    소환사의 민들레씨를 이용해 팔꺾기에 의한 대미지를 무효화 시켜주자.


    홍랑의 체력이 55만 이하가 되면 몸을 웅크리고 분노폭발을 시전한다.
    분노폭발은 청랑의 그 것과 동일하니 빠르게 자리를 이탈하거나 막도록 하자.
    분노폭발 후 홍랑은 화기 계열의 기공사 타입으로 변경된다.




    ▲ 제압 모션에 홀려서 정신을 놓아서는 안된다.





    2 페이즈 : 체력 550,000 ~ 240,000



    2페이즈는 청랑과 홍랑의 체력이 각각 24만 이하가 될 때까지 계속된다.

    1페이즈에서 청랑과 홍랑의 체력을 동시에 55만 이하로 만들어
    패턴을 변화시키는데 성공했다면
    청랑은 권사로, 홍랑은 화기 운용 상태인 기공사 스킬을 사용한다.


    이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청랑이 권사 스킬을 사용한다고 해서
    홍랑이 사용하던 권사 스킬을 고스란히 사용하는 것이 아니며
    홍랑 역시 청랑과는 달리 화기 계열의 기공사 스킬만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홍랑은 시전 시간이 길고 눈에 잘 보이는 화련장을 사용하지만
    청랑은 시전 시간이 긴 편에 속하는 기공사 때의 패턴과는 달리
    대부분 즉시 시전이며 공격과 공격 사이의 딜레이도 적은 권사 타입으로 변경되는 것.


    즉, 서로 다른 스킬을 사용한다는 것을 빠르게 인지하고
    각각의 패턴에 맞는 방어와 공격 방법으로 변환하는 것이 중요하다.


    2페이즈에서는 갑자기 바뀐 전투 스타일에 빠르게 적응하고
    1페이즈와 동일하게 청랑과 홍랑의 체력 조절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
    두 모두의 체력이 24만까지 균등하게 맞추어 동시에 패턴 변화가 이루어지게 하자.

    [붕권] [복수] [붕권] [산사태] [횡이동] [삼연각] [다리걸기]



    2페이즈로 돌입한 후 청랑은 권사 타입이 되어 공격해오는데
    처음으로 사용하는 스킬은 주먹으로 앞으로 내지르는 붕권.


    붕권은 약 8,000에서 10,000 정도의 대미지를 주며 그로기 효과가 동반된다.
    만약 붕권에 의해 그로기 상태가 되면 승룡각을 연속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그 피해 또한 큰 편. 붕권은 반드시 막거나 피하도록 하자.


    만약 붕권에 의해 그로기 상태가되면
    탈출기 등을 사용해 상태 이상 효과를 빠르게 풀도록 하자.
    그러면 청랑은 승룡각을 사용하지 않고 다음 공격 패턴을 이어가게 된다.




    ▲ 그로기 상태에 빠지면 승룡각을 연계해서 사용한다.


    붕권 다음으로 이어지는 공격은 복수로서
    주먹과 발을 사용해 빠르게 공격하는데
    2번째 공격인 다리 공격에 적중 당하면 다운당하게 된다.


    만일 복수에 의해 다운 상태가 되면 제압 - 팔꺾기 콤보가 이어진다.
    팔꺾기 자체가 막강한 대미지를 자랑하기 때문에 반드시 피하는 것이 중요한데
    다운 된 상태에서는 뒤구르기나 탈출기가 활성화 되니 빠르게 다운 상태를 풀도록 하자.


    만약 파티원이 제압을 당해 팔꺾기를 당하는 상황이 오면
    합격기로 차단하거나 소환사의 민들레씨, 기공사의 얼음꽃,
    권사의 한기파동을 사용해 도와주도록 하자.


    복수를 사용한 후에는 다시 붕권을 사용하는데
    처음에 사용하는 붕권과는 달리 시전 시간이 매우 빠르니 조심하자.


    붕권 후 기절 효과를 동반하는 산사태를 사용하는데
    사용 전 다리를 들어올리는 동작이 길어 피하기 쉬운 편이지만
    광역 판정 효과가 있으며 어그로 대상자가 기절에 걸릴 경우 제압-팔꺾기의 콤보가 이어진다.



    ▲ 바닥을 찍는 산사태 공격!
    어그로 대상 뿐 아니라 주위 파티원들도 모두 조심하자.


    산사태 사용 후 옆으로 빠르게 이동하는 횡이동에 이어 삼연각을 사용한다.

    3번 빠르게 발로 차는 삼연각의 3번째 타격에 적중되면 그로기 상태에 빠지는데
    어그로 대상자가 그로기에 걸리면 승룡각을 사용해 멀리 날려버린다.


    삼연각 후에 이어지는 공격은 다리걸기.
    만일 어그로 대상자가 다리걸기에 의해 다운 상태가 되면
    제압에 이은 팔꺾기 콤보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니 조심하도록 하자.


    청랑의 체력이 24만 이하가 되면 다시 한 번 분노폭발을 사용하며 3페이즈에 돌입한다.
    권사 패턴이 종료되고 다시 한기 계열의 기공사 패턴으로 돌아오게 되는 것.


    ▶ 청랑 권사 패턴에서 알아야할 TIP

    청랑의 권사 패턴에서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은 각종 상태 이상 효과!

    대부분의 공격에 그로기, 다운 등의 상태 이상 효과를 동반하고 있는데
    상태 이상 효과에 걸렸을 때 다음 공격 스킬에 무방비가 된다는 홍랑과는 달리
    청랑의 경우 제압에 이은 팔꺾기가 기본으로 온다고 보면 된다.


    청랑의 공격 속도 또한 빨라 무리해서 공격을 하지 않는 것도 중요하고,
    만약 상태 이상 효과에 걸렸을 때 빠르게 빠져나오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화련장] [화련장] [폭열신장] [폭염] [전신보] [충격파]



    2페이즈로 돌입하면 홍랑은 기공사로 변해 화기 계열 공격스킬로 공격하는데
    처음으로 사용하는 스킬은 화염구를 날리는 화련장이다.


    화련장은 원거리 공격이기 때문에 암살자의 연막,
    소환사의 꽃가루, 기공사의 호신장막으로 방어가 가능하지만
    화련장 x2에 이어 사용하는 폭열신장은 불가능하니 피하거나 막기 등의 스킬을 사용하자.


    폭열신장은 직선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적용되는데
    대미지가 큰 편은 아니지만 넉백 효과가 동반되니
    공격 패턴을 잘 파악해 막거나 공격 시 정면을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 폭열신장은 연막으로 방어가 되지 않으니 정면을 피하도록 하자.



    폭열신장 사용 후 바닥에 불을 던지며 붉은 원을 그리는 폭염을 사용한다.
    폭염의 범위가 바닥에 깔린 후 약 2초 후에 터지는데
    높은 대미지와 함께 그로기 상태를 동반하기 때문에 반드시 피하는 것이 좋다.


    폭염이 터지고 난 후 어그로 대상자가 멀리 있다면
    전신보를 사용해 거리를 좁힌 후 충격파를 사용하는데
    폭염 후 어그로 대상자가 홍랑에게 바로 접근하면 전신보는 사용하지 않는다.

    충격파는 청랑과 동일하게 어그로 감소 효과가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 바닥에 빨간 원이 생성되면 빠르게 자리이탈!



    폭염의 시전 시간이 생각보다 짧은 편이지만
    미리 대처를 하고 있다면 피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으며
    대부분의 일반 스킬은 시전 및 준비 시간이 길어 피하거나 막기 수월한 편.


    하지만 홍랑이 기공사 패턴일 때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어그로 대상자가 홍랑과 약 10미터 이상 떨어져 있을 때 사용하는 흡공으로
    흡공에 당할 경우 어그로가 초기화 되는 효과가 동반되니
    홍랑의 탱킹을 담당하고 있는 플레이어는 너무 멀리 떨어지지 않도록 하자.


    홍랑의 체력이 24만 이하가 되면 분노 폭발과 함께 3페이즈로 돌입한다.
    이 때 홍랑은 다시 권사 패턴으로 돌아오게 된다.






    3 페이즈 : 체력 240,000 ~ 0



    청랑과 홍랑의 체력이 24만 이하가 되어 3페이즈로 돌입하면
    1페이즈와 동일한 공격 패턴으로 돌아와
    홍랑은 다시 권사의 스킬을, 청랑은 한기 계열의 기공사 스킬을 사용한다.


    이제부터 둘 모두의 체력이 0이 될 때까지 패턴의 변화는 없고,
    동일하게 체력을 감소시켜 페이즈를 변화시켜야 한다는 주의점을 지키지 않아도
    전멸기 패턴인 전질보에 이은 연속 권무가 등장하지는 않지만
    청랑, 홍랑 중 먼저 체력이 0이 된 경우 운기조식 상태가 되어 체력을 회복하게 된다.


    운기조식의 청랑과 홍랑은 45초 후에 다시 35만의 체력을 가지고 부활하게 되니
    청랑과 홍랑의 체력을 비슷하게 조절하며 공략하는 것이 좋고,
    만약 하나가 먼저 운기조식을 시작하면 남은 대상을 빠르게 처치해야 한다.



    ▲ 청랑과 홍랑 중 하나가 먼저 죽게 되면 45초의 운기조식에 들어간다.



    3페이즈에서도 이전과 동일하게 체력을 맞추며 공략하는 것이 안전하지만
    만약 파티의 공격력이 좋아 약 24만 이하의 체력이 남은 청랑이나 홍랑 중 하나를
    45초 안에 처치할 수 있다면 한 쪽을 먼저 처치하는 방법을 활용할 수도 있다.


    위와 같은 방법을 활용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청랑 탱커를 제외한 3명이 상대적으로 공격 패턴이 까다로운 홍랑에게 공격을 집중하여
    빠르게 운기조식 상태로 만들고 홍랑 탱커까지 청랑을 공격해 45초 안에 결판을 내는 것.


    이 때 청랑 공격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연막, 꽃가루, 호신장막을 활용하는 것도 좋다.







    청랑,홍랑 공략 간단 정리


    1. 전투 시작 전 청랑과 홍랑을 상대할 파티 역할 분배.

    2. 전투를 시작하면 청랑과 홍랑을 멀리 떨어뜨려 전투를 진행,
    청랑과 홍랑을 담당하는 탱커가 사인을 주고 받아 동시에 전투를 시작하자.

    3. 청랑과 홍랑의 공격을 피하며 공격하는 것 외에
    화면 상단에 있는 체력 인터페이스를 항시 확인하며
    약 56만과 25만때 반드시 맞추어 동시에 페이즈를 변환시키도록 하자.

    4. 페이즈 변환 시 분노폭발을 사용할 때나
    광역 공격 등 자신이 담당하는 몬스터 외의 공격에 항상 조심하자.

    5. 기공사 타입을 상대할 때는 바닥에 깔리는 범위 공격을 조심.

    6. 권사 타입을 상대할 때는 높은 대미지 및 빠르게 이어니는 연계 스킬을 조심.
    특히, 권사 청랑은 공격 연계가 빠르고 상태 이상 효과가 많으니 특별히 주의!

    7. 청랑과 홍랑 중 하나의 체력이 0이 된 경우 운기조식 상태가 되며
    45초가 경과하면 35만의 체력을 회복하고 부활하게 되니 조심!




    청랑,홍랑 공략 시 직업별 수행 가능 역할


    - 청랑 or 홍랑의 탱킹
    - 청랑 or 홍랑 출혈 디버프 유지
    - 셀프 합격기를 통한 파티원 보호
    - 청랑 or 홍랑의 탱킹
    - 청랑 or 홍랑 출혈 디버프 유지
    - 홍랑 반격 시 제압을 통합 시간 확보
    - 셀프 합격기를 통한 파티원 보호
    - 한기파동을 활용한 파티원 보호

    - 청랑 or 홍랑의 탱킹
    - 청랑 or 홍랑 출혈 디버프 유지
    - 기절, 다운 등 합격기 연계를 위한 사전 준비
    - 기공사 패턴 시 연막을 통한 파티원 보호
    - 둔주의 진을 활용한 탈진 상태 파티원 이동
    - 청랑 or 홍랑의 탱킹
    - 청랑 or 홍랑 출혈 디버프 유지
    - 합격기를 활용한 파티원 보호
    - 체력 손실이 적은 대상에게 장악으로 공격도움

    - 청랑 or 홍랑의 탱킹
    - 얼음꽃을 이용한 파티원 보호
    - 원거리 공격을 이용해 청랑과 홍랑의 체력 조절
    - 고양이를 활용한 청랑 or 홍랑의 탱킹
    - 고양이를 황용한 청랑 or 홍랑 출혈 디버프 유지
    - 기공사 패턴 시 꽃가루를 이용한 파티원 보호
    - 민들레씨를 활용한 파티원 보호
    - 덩굴손을 활용한 공격 타이밍 증가
    - 원거리 공격을 이용해 청랑과 홍랑의 체력 조절




    페이즈 변환 시점이 관건! 청랑과 홍랑의 공략 영상










    핏빛 상어항 청랑, 홍랑 드랍 아이템 - 레벨 제한 45



    핏빛 상어항 보패 | 해무진의 서약 (8/8)

    3세트 효과 맹독아귀 울부짖기 저항
    3세트 효과 명중 70 증가
    5세트 효과 회피 212 증가
    8세트 효과 관통 297, 막기 127 증가

    최대생명 1440~2060 / 방어력 70, 88 or 막기 70, 88 or 치명타 70, 88 / 합성 최대치 147
    막기 149~214 / 치명타 72, 91 or 방어력 72, 91 or 명중 72, 91 / 합성 최대치 152
    치명타 154~221 / 명중 75, 94 or 방어력 75, 94 or 최대생명 750, 940 / 합성 최대치 158


    핏빛 상어항 해골 목걸이
    옵션공격력 7, 추가 피해 6, 관통 83, 치명타 피해량 13.5%
    공격력 7, 치명 83, 관통 83, 명중 83
    공격력 6, 추가 피해 7, 명중 83, 치명타 피해량 13.5%
    공격력 6, 추가 피해 6, 치명 83, 관통 101
    공격력 6, 치명 101, 명중 83, 치명타 피해량 13.5%


    핏빛 상어항 수호 목걸이
    옵션생명력 1005, 피해 감소 33, 방어력 83, 전투 중 재생 10
    생명력 1005, 피해 감소 33, 막기 83, 방어력 83
    생명력 1005, 회피 83, 방어력 83, 전투 중 재생 10
    생명력 822, 피해 감소 40, 막기 83, 방어력 83
    생명력 822, 피해 감소 33, 회피 83, 방어력 101


    청랑의 안대
    옵션거래 불가

    홍랑의 복면
    옵션거래 불가



    ▲ 청랑의 안대 (※출처 - 인벤가족 : 괵이님)


    ▲ 홍랑의 복면 (※출처 - 인벤가족 : 조중사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