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해 12월 3일 배틀토너먼트 결승전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감을 알렸던 타우티 업데이트
어느덧 본 서버에 라이브 될 날이 다가왔습니다.


업데이트가 코 앞이라 다들 우왕좌왕 무엇을 해야 하는지 혼란에 빠져계시는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 린2 애매한 것을 정해주는 남자!


애매한 것을 정해주는 남자 Vein의 업데이트 가이드 시작해볼까요!?



시드 탈리스만 관리자를 만나자!



일단 패치가 끝이 나서 서버가 열립니다.
그런데 사냥터를 먼저 가야 할지 아니면 혈맹 컨텐츠를 먼저 해야 하는지 애매~합니다.


평소대로 사냥을 간다! 아직 업데이트에 적응을 못하신 겁니다.
신규 컨텐츠를 겪어 보기위해 사냥터부터 둘러본다. 약간만 적응하신 겁니다!
그렇다면 타우티 업데이트를 즐기기 위해서 먼저 해야 할 것은 뭐냐!


시드 탈리스만 관리자를 만나서 이스티나, 옥타비스, 스파시아, 발러, 발록, 프론, 타우티 중
한 마리를 처치해야하는 일일 퀘스트를 받아야 합니다.


▶ 시드 탈리스만의 힘! 테스트서버 아이템 정보 [클릭]


시드 탈리스만이 뭐냐고 문의하신다면 제가 또 시드 탈리스만에 대해서 준비했습니다.



▲ 시드 탈리스만의 강력한 능력



그냥 딱! 보기만 해도 상당히 강력합니다. 이 시드 탈리스만을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
시드 탈리스만을 얻으려면 일단 파괴의 기운과 거인의 기운이라는 것을 얻어야 하는데요.


파괴의 기운은 85레벨 이상의 사냥터와 퀘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고 거주지 구매 또는
올림피아드 퀘스트 보상으로 거인의 기운을 획득 가능합니다
.


따라서 파괴의 기운을 얻기 위한 일일 퀘스트인 "파괴의 기운을 담아" 퀘스트를 받아야 합니다~!
"파괴의 기운을 담아" 퀘스트는 일일 퀘스트이기 때문에 하루에 한 번밖에 할 수가 없습니다.
그날 아침에 했는데 저녁에 또 가서 퀘스트를 달라고 한다! 뺨맞는 거에요~


이렇게 열심히 퀘스트 아이템을 모으다 보면 어느덧 시드 탈리스만 재료가 다 모이는데요.
이 시드 탈리스만 재료를 시드 탈리스만 관리자에게 가져가 불멸의 탈리스만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불멸의 탈리스만을 기본으로 하여 파괴의 기운과 거인의 기운을 이용해
상위 탈리스만으로 업그레이드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 시드 탈리스만의 강화



불멸에서 진멸의 탈리스만까지는 100%로 성공하며 업화의 탈리스만부터는 랜덤하게
단계가 상승, 유지 혹은 하락합니다.



단계가 상승했다 → 운이 좋은 겁니다, 단계가 하락했다 → 운이 없는 겁니다.


신규 사냥터를 향해



시드 탈리스만 관련 퀘스트를 다 받았다면 이제 신규 사냥터를 돌아보는 겁니다.
그런데 기요틴 요새를 가야 하는 것인지 아니면 업화의 씨앗을 가야 하는지 여기서 또 애매합니다.


▶ 타우티 신규 사냥터 업화의 씨앗과 기요틴 요새 [클릭]


자신이 95레벨 이하다 싶으면 기요틴 요새로 가야합니다.
업화의 씨앗을 가고 싶어도 못가는 거에요. 비행선으로도 이동이 되지가 않습니다.


일단 97레벨을 찍을때까지는 기요틴 요새에서 레벨업을 해야합니다.


기요틴 요새의 몹들은 기본적으로 카오스 실드를 두르고 나오는데 이 카오스 실드 상태에서는
마법 방어력과 방어력이 높기때문에
카오스 실드를 무력화시켜야 합니다.



▲ 카오스 실드를 기본적으로 두른 기요틴 요새의 몬스터



카오스 실드를 무력화시키려면 워리어 클래스의 "아머 디스트럭션" 스킬을 사용하여
몬스터에게 적용된 '카오스 실드'의 상태를 '약화된 카오스 실드'
상태로 바꿔줍니다.


이후 약화된 카오스 실드 상태의 몬스터에게 하프킬 공격을 시도하면 카오스 실드 상태의
몬스터 보다 인스턴트 킬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수월하게 처치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97레벨 이상은 말을 안 해도 아실겁니다. 이심전심이에요,
'업화의 씨앗'으로 가야합니다.


업화의 씨앗은 그레시아 대륙에 있는 사냥터로 불멸, 파멸, 진멸에 이은 네 번째 씨앗 사냥터입니다.
업화의 씨앗은 다른 씨앗 사냥터인 불멸, 파멸, 진멸과 다르게 배로 이동할 수 없으며
크세르스 동맹 전진기지에 배치된 비행 장치를 통해서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업화의 씨앗은 총 3개의 층으로 구분되며 각 층마다 북쪽 지구와 남쪽 지구가 존재합니다.
참고로 각 층의 북쪽 지구는 몰이 사냥터입니다! 일반 점사 사냥 파티가 북쪽 지구에서 사냥을 한다 하면
몬스터가 몰려서 전멸하기가 쉽습니다. 점사 파티는 남쪽 지구에서 사냥하는 게 정답입니다!



▲ 몰이 사냥터의 경우 몬스터의 개체수가 많습니다.



마지막 층인 업화의 씨앗 3층은 2주기에만 열립니다.
3층에서는 보다 높은 난이도의 사냥을 할 수도 있지만, 업화의 씨앗 특산품 또한 채집 가능합니다.



남자들의 로망 17:1의 전장, 혼돈의 제전



자 이제 사냥터도 둘러보고 사냥도 해보고 더는 할 게 없는데 다섯 시 정작 종이 쳤다면,
이럴때는 17:1의 신화, 혼돈의 제전을 해야합니다.


▶ 17:1 남자들의 로망! 혼돈의 제전 [클릭]



▲ 17:1의 신화 시라소니 형님도 저희 린2 애정남 애청자 입니다.



혼돈의 제전은 타우티 업데이트에서 새로이 추가되는 혈맹 전용 컨텐츠입니다.
혼돈에 제전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76레벨 이상의 3차 전직을 완료하여야하며,
혈맹 전용 컨텐츠이기 때문에 3레벨 이상의 혈맹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혼돈의 제전 경기는 매일 17시부터 24시까지 진행되며, 30분씩 총 하루 14번의 경기가 진행됩니다.
매시간 0분부터 10분까지, 30분부터 40분까지 10분씩 참가 신청을 받으며 참가 신청 시간이 되면
참가 조건에 해당하는 모든 캐릭터에게 혼돈의 제전 초대장이 자동으로 발송됩니다.
이렇게 발송된 초대장을 열어 도전을 신청하면 참가 신청이 완료됩니다.



▲ 스팸메일로 분류했다가는 큰일납니다.



한 달 동안 혼돈의 제전에서 의문의 증표를 가장 많이 획득한 캐릭터는 최고의 용사로 선발되어
각 마을에 배치된 의문의 집사를 통해 R 그레이드 벨트인 지배자의 권능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지배자의 권능은 기간제 아이템이 아닌 영구 소유 아이템으로 교환 및 거래가 가능합니다


※ 지배자의 권능 : 의문의 저택에서 주최하는 혼돈의 제전 우승자에게 주어지는 아이템.
착용 시 무게 페널티가 감소하며, 인벤토리 슬롯, HP 회복, MP 회복, PVP 대미지가 증가하며,
받는 PVP 대미지가 감소한다. 대미지 반사 내성 추가, 교환 및 거래가 가능합니다.



또한 최고의 용사가 속한 혈맹에게는 최고 혈맹의 칭호가 부여되며,
한 달동안 해당 혈맹에 속한 혈맹원이 의문의 집사 주변을 지날 때 마다
디버프 성공 확률이 30 증가하는 지배자의 축복 버프를 자동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



지배자의 축복 버프는 수면, 출혈, 쇼크, 독, 홀드 등 디버프 5종의 성공확률을 증가시켜
혈맹전쟁이나 공성전들의 PVP 컨텐츠 시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레이드 드랍 아이템 및 신규 소셜 액션



12시도 넘어서 더 이상 혼돈의 제전이 참가가 불가능하다 정말 애매합니다.
사냥도 할 만큼 했고 혼돈의 제전은 안돌아가고!! 무엇을 해야할지 애매한 이때도
저희 애정남에서 정해 드립니다.


12시가 넘고 더는 할 것이 없다하시면 신규 아이템들을 얻으러 레이드를 가야 합니다.


지난 하모니 업데이트에 잠깐 공지로 알려졌다가 사라졌던 비운의 아이템
"향상된 옥타비스 팔찌"가 이번 타우티 업데이트로 다시 추가되었습니다.


옥타비스 극한전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향상된 옥타비스 팔찌는 들과 DEX과 WIT를
+1씩 상승
시켜 주기 때문에 오셀로그/에오로힐러/페오위저드 사이에서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옥타비스 극한전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향상된 옥타비스의 팔찌



리니지2 최초의 제작형 레어 무기인 마부 타우티가 추가되었습니다.


R급이지만 R99의 능력을 보여주는 마부 타우티.
최초의 제작형 레어 무기라는 타이틀만큼 뭇 유저들의 관심이 쏠려 있습니다.


하지만 무기 형태가 둔기라는 것과 최종 제작 시 마법 무기를 선택할 수 없다는점,
PVP 아이템으로 강화가 불가능하다는 점 등 몇 가지 단점 등으로 인해
과연 레어 무기로서의 가치를 다하는지에 대해 유저들의 우려를 사고 있습니다.



▲ 마부 타우티의 원화



레어 무기 마부 타우티와 더불어 레이드 보스 타우티가 떨구는 레어 악세서리 또한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확인된 바에 의하면 타우티가 드랍하는 레어악세서리는 반지로 알려져 있으며,
그 옵션의 강력함으로 인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의 크리티컬 데미지 상승 옵션 반지였던 바이움의 반지와 여왕개미의 반지가
마법 방어력이 매우 낮아 혈맹전쟁과 사냥 시 마법 공격 떄문에 애로사항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타우티의 반지의 추가로 인해 이후 격수들의 크리티컬 데미지 반지 세팅이
현재의 바이움의 반지&옥타비스의 반지에서 옥타비스&타우티의 반지로 바뀌어 갈 것으로 보인다.
(옥타비스의 반지보다 어스웜의 반지가 더욱 좋지만 입수 난이도로 인해 어스웜의 반지보다는
옥타비스의 반지가 빨리 대중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 엄청난 능력의 타우티의 반지



게다가 타우티 극한전을 공략하면 이스티나 극한전과 마찬가지로
향상된 타우티의 팔찌를 얻을 수 있으며,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향상된 타우티 팔찌 옵션



이렇게 모든 것을 즐기고도 시간이 남아서 더이상 할 것이 없다고 하시면
새롭게 추가된 신규 소셜 액션 도발과 고백을 해보는거에요.


▶ 리니지2 신규 소셜 액션 도발과 고백 [클릭]


놀려주고 싶은 친구에게는 도발로 어그로도 좀 끌어보고
너무 심하게 끌어서 쫓아온다 싶으면 열심히 도망도 가보고!!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한 송이 장미꽃과 함께 로맨틱한 프로포즈도 해보고 하는겁니다.
언제까지 "숨겨왔던 나의 소중한 기억" 만으로 남겨둘 수는 없는겁니다. 그렇잖아요!


단 조심해야 하는 것이 도발 후 도망갈 때 잡히면 죽을 수도 있다는 것과
남자가 남자에게 고백하면 Gay로 오해받을 수 있다는 겁니다.



▲ 이렇게 다들 게이가 되는.....



자 애매했던 것들을 모두 정했습니다. 그렇다고 꼭 지켜야 한다는 건 아니에요.
지키지 않는다고 잡혀가지 않습니다. 쇠고랑 차지 않습니다. 단지 우리끼리의 약속입니다.
열심히 타우티 업데이트를 즐겨보는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