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열린 2017 GSL 슈퍼 토너먼트 시즌1 결승전에서 김준호와 한이석이 만났다. 김준호는 한이석의 매서운 견제에 휘둘렸지만, 깔끔한 운영과 판짜기로 역전승에 성공했다.

한이석은 순조롭게 첫 세트를 출발했다. 김준호가 몰래 암흑기사를 준비했지만, 화염차 찌르기로 상대 체재를 완벽하게 예측해 완벽히 대처했다. 밤까마귀를 수비하고 밴시로 상대 탐사정에 심대한 타격을 줬다. 한이석은 김준호의 사도 올인러시를 깔끔하게 막아내고 반격해 1세트를 선취했다.

김준호는 2세트에서 상대 빈틈을 정확하게 노렸다. 한이석의 병력이 견제를 떠나는 순간을 노려 예언자 견제에 성공했다. 다수의 불사조를 모아 의료선과 땅거미 지뢰를 제거해버리고 사도로 경기를 끝내버렸다.

3세트 역시 김준호가 불사조와 예언자 견제로 한이석의 발을 묶었다. 한이석이 빈 틈을 찾아찌르려고 했지만, 김준호가 다수의 사도로 정면을 압박을 이어가며 분위기를 주도했다. 하지만 한이석은 난전을 유도하며 김준호의 불사조를 줄여줬다. 곳곳에 매설한 땅거미 지뢰로 병력을 유인해 교전을 이어갔다. 하지만 김준호 죽지 않는 다수의 사도로 상대 멀티를 파괴하며 2:1로 앞서갔다.

김준호는 4세트에서 두 개의 수정탑으로 상대 입구를 압박하며 시작했다. 한이석이 잘 막아내고 바로 땅거미 지뢰와 해병을 태운 의료선으로 견제했다. 자원 타격보단 상대 예언자를 유인해 끊어버렸다. 바로 양 방향 공격을 시작했다. 병력 싸움에서 크게 밀렸지만, 땅거미 지뢰를 곳곳에 매설해 의외의 탐사정-사도 킬이 터져나오기 시작했다. 하지만 김준호는 다수의 불사조로 한이석의 본진을 초토화시켰다. 두 선수 모두 가난한 상황. 한이석은 끈기있는 해병-불곰 싸움으로 김준호의 분열기 공격을 받아내며 짜릿한 역전승에 성공했다.

아쉬운 패배한 김준호가 승부수를 던졌다. 가스 채취에 힘을 줘 전진 우주관문을 시도했다. 한이석 역시 정확한 사신 정찰을 바탕으로 사이클론과 바이킹을 모았다. 김준호는 소수의 사도와 불사조를 활용해 날카로운 견제에 성공했고 바로 제 2멀티까지 가져가는 배짱을 부렸다. 불사조를 상대 견제 경로를 미리 차단해놓고 로봇공학 시설 체재를 완성했다. 거신으로 한이석의 공격까지 깔끔하게 막아내고 받아쳐 김준호가 3:2로 앞서갔다. 김준호의 흐름은 멈추지 않았다. 바로 빠른 찌르기로 상대의 의료선 병력을 제압하고 단숨에 4:2로 경기를 끝내버렸다.


2017 GSL 슈퍼 토너먼트 시즌1 경기 결과

결승전 김준호 4 vs 2 한이석
1세트 김준호 패 vs 승 한이석 돌개바람
2세트 김준호 승 vs 패 한이석 에코
3세트 김준호 승 vs 패 한이석 여명
4세트 김준호 패 vs 승 한이석 뉴커크 재개발지구
5세트 김준호 승 vs 패 한이석 캑터스 밸리
6세트 김준호 승 vs 패 한이석 프록시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