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상암 e스타디움에서 펼쳐진 오버워치 핫식스 APEX 시즌3 16강 6일 차 1경기에서 메타 아테나와 엔비어스가 만났다. 엔비어스가 초반에 위기를 겪으며 0:2로 밀렸지만, 후반부터 저력을 발휘하면서 역스윕에 성공했다. 특히 '이펙트' 김현과 '타이무'의 활약이 빛났다. 김현은 친정 팀을 상대로 치른 데뷔전에서 최고의 활약을 보여주며 승리의 주역이 됐다.



다음은 승리를 차지한 엔비어스의 '이펙트' 김현과 나눈 인터뷰 전문이다.

Q. 생일이자 데뷔전에서 승리한 소감은?

정말 꿈 같다. 이렇게 큰 무대에 출전해서 활약하고 싶었는데, 경사가 모두 겹쳐서 기분이 좋다. 세상을 다 가진 기분이다.


Q. 엔비어스에 입단한 배경은?

이전 팀에서 나온 뒤로 계속 팀을 알아보고 있었다. 그러다가 해외 친구들을 사귀게 됐는데, 해외 친구들이 엔비어스 팀을 나에게 소개해줘서 뜻밖의 기회로 입단하게 됐다.


Q. 의사소통에는 문제가 없나?

사실 내가 영어를 잘 못 한다. 의사소통에 어려운 점이 많긴 하지만, 게임을 하면서 게임에 대한 대화를 나누면 어느 정도 이해하는 편이다.


Q. 엔비어스는 어떤 팀인가?

나에게 친구 같은 팀이다. 내가 더 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국 팀에서 못하면 부담감이 크지만, 엔비어스는 내가 못해도 격려를 해준다.


Q. 0:2로 밀렸을 때, 어떤 대화를 나눴나?

0:2로 밀렸을 때, 작전 타임을 걸고 많은 대화를 했다. 솔직히 잘 알아듣지 못했다. 속으로 "꼭 이기자"는 생각을 반복해서 했다.


Q. 언제 승리를 직감했나?

1세트는 긴장이 돼서 아무것도 못했다. 2세트부터 긴장이 풀리면서 본 실력이 나왔다. 손이 풀린 느낌을 받았다. 그때 승리를 직감했다. 그 뒤로 계속 경기가 잘 풀리면서 이길 수 있었다.


Q. 친정 팀을 상대로 경기를 펼쳤는데, 어떤 생각으로 임했나?

팬들이 '복수'라고 표현했지만, 나는 복수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메타 아테나 팀에서 많은 것을 배웠다. 마찬가지로 가족 같은 팀이었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프로 데뷔까지 기다려준 팬들에게 감사하다. 나는 원래 실용음악을 전공하는 음악 전공자였다. 전공을 그만두고 게임을 하겠다고 부모님께 말씀드렸을 때, 부모님의 반대가 심했다. 결국, 부모님께서 나를 믿고 지원을 해주셔서 이렇게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었다. 부모님께 감사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