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하스스톤 팀 챔피언쉽(이하 HTC) 올스타 인비테이셔널 개막전에서 HTC 2017 서머 우승팀인 4321과 해외 명문 구단인 Cloud9의 대결이 펼쳐졌다. Cloud9이 2:0으로 앞서던 상황에서 4321의 '수니' 남상수가 2킬을 만회했지만, 'DDaHyoNi' 백상현이 남상수를 3:0으로 제압하며 승자전으로 향했다.

'Chanjo' 김형민과 'Kolento'가 1경기에서 맞붙었다. 1세트에서 김형민의 흑마법사가 멀리건으로 공작 켈레세스를 가져와 필드를 강하게 전개했지만 드루이드의 도발을 뚫어내지 못하고 패배했다. 2세트와 3세트는 어그로 드루이드-흑마법사를 선택한 김형민이 가져갔고, 4세트에서는 'Kolento'의 흑마법사가 단 1의 체력으로 수 턴을 버텨내며 승리했다. 마지막 세트, 'Kolento'의 칼잡이 강도가 대지의 정령을 가져와 필드에 전개했다. 김형민이 피의 욕망을 사용해 간신히 정리했지만, 이어진 'Kolento'의 하수인 전개를 막지 못하고 패배했다.

'Clothestaku' 신기루가 김형민의 뒤를 이어 출전했다. 1세트는 드루이드 미러전이었다. 'Kolento'가 초반 필드를 강하게 가져가던 중 신기루가 정신 지배 기술자로 'Kolento'의 판드랄 스태그헬름을 가져왔지만 역전에는 실패했다. 'Kolento'의 다음 직업은 사제였다. 속박된 라자가 오랫동안 잡히지 않아 패색이 짙었으나, 침착한 운영으로 신기루의 공세를 끈질기게 막아내며 승리했다. 3세트, 'Kolento'는 마지막 덱인 컨트롤 흑마법사로 멀리건에서 가벼운 카드들을 찾아 신기루의 사냥꾼을 무난하게 제압하며 2킬을 기록했다.


마지막이 될 수도 있는 3경기, 4321의 대장으로 나온 남상수가 'Kolento'를 3:0으로 잡아냈다. 1세트는 남상수의 드루이드가 'Kolento'의 흑마법사를 상대로 빠른 마나 펌핑 후 궁극의 역병 카드를 드로우받아 사용하며 선취했다. 남상수의 흑마법사와 'Kolento'의 사제가 만난 2세트에서는 남상수가 얼굴 없는 배후자로 황혼의 비룡을 복사해 전개하며 가볍게 승리했다. 3세트는 6턴만에 종료됐다. 남상수가 두 기의 굶주린 테러닥스를 연달아 전개해 빠르게 명치를 공격했다. 결국, 버프를 받아 공격력이 10까지 올라간 굶주린 테러닥스가 질풍 능력을 얻으며 경기를 마무리했다.

4경기는 Cloud9의 'TidesofTime'이 등장해 남상수를 상대했다. 1세트에서 사제를 기용한 남상수가 태양의 후예 라이라-광명의 정령 연계로 큰 이득을 보며 승리했다. 기세를 탄 남상수가 2세트에서 드루이드로 빠르게 궁극의 역병을 사용하며 'TidesofTime'의 항복을 받아냈다. 하지만, 마지막 남은 컨트롤 흑마법사가 발목을 잡았다. 3, 4세트를 연달아 내주며 세트스코어는 2:2가 됐다. 긴장감 속에 5세트가 시작됐다. 'TidesofTime'의 드루이드가 빠르게 필드를 잡았지만, 남상수의 리치 왕이 세 번 연속으로 대마법 보호막을 가져오며 역전에 성공했다.


양 팀 모두 대장만 남은 상황, 백상현의 출전과 함께 마지막 경기가 시작됐다. 백상현의 주술사가 하수인
전개와 피의 욕망으로 1세트를 가져갔다. 2세트는 사제 미러전이었다. 라자쿠스 사제를 가져온 남상수와 달리 백상현은 반샤라즈 사제를 채용했고, 남상수는 상성을 넘지 못하고 패배했다. 백상현이 마지막 남은 드루이드로 3세트에 임했다. 멀리건부터 다수의 마나 펌핑 카드를 찾은 백상현이 불과 6턴만에 궁극의 역병을 사용하며 앞서갔다. 남상수가 헤멧 네싱워리를 사용하며 분전했지만, 계속해서 깔리는 비취 골렘들을 잡아내지 못하고 패배했다.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올스타 인비테이셔널 1경기 결과

4321 2 vs 3 Cloud9

1경기 'Chanjo' 김형민 2 vs 3 'Kolento'
1세트 'Chanjo' 김형민(흑마법사) 패 vs 승 'Kolento'(드루이드)
2세트 'Chanjo' 김형민(드루이드) 승 vs 패 'Kolento'(흑마법사)
3세트 'Chanjo' 김형민(흑마법사) 승 vs 패 'Kolento'(도적)
4세트 'Chanjo' 김형민(주술사) 패 vs 승 'Kolento'(흑마법사)
5세트 'Chanjo' 김형민(주술사) 패 vs 승 'Kolento'(도적)

2경기 'Clothestaku' 신기루 0 vs 3 'Kolento'
1세트 'Clothestaku' 신기루(드루이드) 패 vs 승 'Kolento'(드루이드)
2세트 'Clothestaku' 신기루(드루이드) 패 vs 승 'Kolento'(사제)
3세트 'Clothestaku' 신기루(사냥꾼) 패 vs 승 'Kolento'(흑마법사)

3경기 'Sooni' 남상수 3 vs 0 'Kolento'
1세트 'Sooni' 남상수(드루이드) 승 vs 패 'Kolento'(흑마법사)
2세트 'Sooni' 남상수(흑마법사) 승 vs 패 'Kolento'(사제)
3세트 'Sooni' 남상수(도적) 승 vs 패 'Kolento'(드루이드)

4경기 'Sooni' 남상수 3 vs 2 'TidesofTime'
1세트 'Sooni' 남상수(사제) 승 vs 패 'TidesofTime'(드루이드)
2세트 'Sooni' 남상수(드루이드) 승 vs 패 'TidesofTime'(흑마법사)
3세트 'Sooni' 남상수(흑마법사) 패 vs 승 'TidesofTime'(사제)
4세트 'Sooni' 남상수(흑마법사) 패 vs 승 'TidesofTime'(흑마법사)
5세트 'Sooni' 남상수(흑마법사) 승 vs 패 'TidesofTime'(드루이드)

5경기 'Sooni' 남상수 0 vs 3 'DDaHyoNi' 백상현
1세트 'Sooni' 남상수(드루이드) 패 vs 승 'DDaHyoNi' 백상현(주술사)
2세트 'Sooni' 남상수(사제) 패 vs 승 'DDaHyoNi' 백상현(사제)
3세트 'Sooni' 남상수(사제) 패 vs 승 'DDaHyoNi' 백상현(드루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