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하스스톤 팀 챔피언쉽(이하 HTC) 올스타 인비테이셔널 2일 차 경기가 펼쳐졌다. 한국 메이저에서 상위권에 입상한 'KR Major'팀과 HTC 2017 서머 준우승팀인 'DK Dice'가 만났다. DK Dice가 접전 끝에 3:1로 승리하고 승자전에 진출했다. 데뷔전을 치른 '굥' 고경민이 2승을 거두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누구야' 이경민과 '마루' 권호준의 선봉 대결이 펼쳐졌다. 1세트, 이경민이 적절한 타이밍에 뽑은 주문 파괴자로 권호준의 흑마법사의 템포를 완벽하게 끊었다. 이경민은 드루이드의 강력한 후반 뒷심을 이용해서 압승을 거뒀다. 이어진 2세트, 사제와 도적의 대결이 펼쳐졌다. 권호준이 리로이와 그림자 밟기를 사용해서 극적인 킬각을 만들고 승리했다.

3세트, 권호준이 죽음의 기사를 버리고 과감하게 파멸의 수호병을 꺼내는 판단으로 어려운 상성을 뒤집고 승리했다. 권호준은 리치 왕으로 얻은 서리한으로 마무리를 지었다. 4세트, 이경민이 신의 은총 두 장을 사용해서 템포를 끌어 올렸다. 남쪽바다 갑판원에 버프를 입혀서 극적인 킬각을 만든 이경민이 2:2 동점을 만들었다. 마지막 5세트는 사제 미러전이었다. 한턴 싸움 끝에 이경민이 승리를 거두고 선봉대결의 승자가 됐다.

'마스카' 이임혁이 권호준의 뒤를 이어 2경기에 출전했다. 1세트, 이경민이 이임혁에게 퀘스트를 완료한 시간을 주지 않고 몰아쳐서 빠르게 1세트를 따냈다. 2세트, 퀘스트 마법사를 준비한 이임혁이 8턴만에 퀘스트를 완료하고 승리했다. 이어진 3세트, 퀘스트 도적을 다시 꺼낸 이임혁이 반딧불 정령을 이용해서 퀘스트를 완료했다. 강한 필드를 구성한 이임혁이 3세트를 따냈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4세트, 이임혁이 적절한 타이밍에 속박된 라자와 암흑 사신 안두인을 사용하며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깔끔한 킬각을 잡은 이임혁이 3:1 승리를 확정 지었다.

3경기에 DK Dice의 중견 '굥' 고경민이 출전했다. 1세트, 퀘스트 마법사 덱을 준비한 이임혁이 과감하게 수습생을 꺼내서 템포 싸움을 펼쳤다. 상대의 필드를 얼린 뒤 금단의 불꽃과 화염구를 이용해서 킬각을 만든 이임혁이 접전 끝에 선취점을 올렸다. 이어진 2세트 비취 드루이드 미러전에서 먼저 비취 골렘 스택을 쌓으며 주도권을 확실하게 잡은 이임혁이 승리를 거뒀다.

3세트에서 고경민이 흑마법사로 빠르게 템포를 올리며 이임혁의 퀘스트 도적을 제압했다. 이어진 4세트, 드루이드를 꺼낸 고경민은 이임혁에게 시간을 주지 않고 딜 누적을 했다. 휘둘러치기 두 장으로 킬각을 만든 고경민이 승리, 2:2 동점이 됐다. 마지막 5세트, 고경민이 신성한 불꽃과 정신분열로 킬각을 만들었다. 결국, 이임혁의 도적만 세 번 꺾은 고경민이 역스윕에 성공했다.

4경기에 'KR Major'의 대장 '에스티쳐' 김윤관이 등장했다. 1세트, 비취 드루이드와 템포가 느린 '힐기사'의 대결은 '무한 동력'을 가진 비취 드루이드의 압승으로 끝났다. 이어진 2세트에서도 고경민이 김윤관의 힐기사를 제압하고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3세트, 고경민이 필드를 장악했지만, 김윤관이 극적으로 리로이와 그림자 밟기로 킬각을 만들며 역전승에 성공했다. 4세트에서 김윤관이 사제로 고경민의 흑마법사에게 2패를 안기며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마지막 5세트, 고경민이 필드 하수인에게 버프를 입히며 극적인 킬각을 만들었다. 천신만고 끝에 흑마법사를 졸업시킨 고경민이 팀의 승리를 확정 지었다.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올스타 인비테이셔널 2경기 결과

DK Dice 3 vs 1 KR Major

1경기 '누구야' 이경민 3 vs 2 '마루' 권호준
1세트 '누구야' 이경민(드루이드) 승 vs 패 '마루' 권호준(흑마법사)
2세트 '누구야' 이경민(사제) 패 vs 승 '마루' 권호준(도적)
3세트 '누구야' 이경민(사제) 패 vs 승 '마루' 권호준(흑마법사)
4세트 '누구야' 이경민(성기사) 승 vs 패 '마루' 권호준(사제)
5세트 '누구야' 이경민(사제) 승 vs 패 '마루' 권호준(사제)

2경기 '누구야' 이경민 1 vs 3 '마스카' 이임혁
1세트 '누구야' 이경민(성기사) 승 vs 패 '마스카' 이임혁(도적)
2세트 '누구야' 이경민(드루이드) 패 vs 승 '마스카' 이임혁(마법사)
3세트 '누구야' 이경민(드루이드) 패 vs 승 '마스카' 이임혁(도적)
4세트 '누구야' 이경민(드루이드) 패 vs 승 '마스카' 이임혁(사제)

3경기 '굥' 고경민 3 vs 2 '마스카' 이임혁
1세트 '굥' 고경민(흑마법사) 패 vs 승 '마스카' 이임혁(마법사)
2세트 '굥' 고경민(드루이드) 패 vs 승 '마스카' 이임혁(드루이드)
3세트 '굥' 고경민(흑마법사) 승 vs 패 '마스카' 이임혁(도적)
4세트 '굥' 고경민(드루이드) 승 vs 패 '마스카' 이임혁(도적)
5세트 '굥' 고경민(사제) 승 vs 패 '마스카' 이임혁(도적)

4경기 '굥' 고경민 3 vs 2 '에스티쳐' 김윤관
1세트 '굥' 고경민(드루이드) 승 vs 패 '에스티쳐' 김윤관(성기사)
2세트 '굥' 고경민(도적) 승 vs 패 '에스티쳐' 김윤관(성기사)
3세트 '굥' 고경민(흑마법사) 패 vs 승 '에스티쳐' 김윤관(도적)
4세트 '굥' 고경민(흑마법사) 패 vs 승 '에스티쳐' 김윤관(사제)
5세트 '굥' 고경민(흑마법사) 승 vs 패 '에스티쳐' 김윤관(성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