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가 리그오브레전드의 파티 시스템 개편과 음성 채팅 추가에 대한 청사진을 공개했다.

라이엇 게임즈의 프로덕트 매니저 'Riot Soundwave'가 유저들에게 게임 개발 현황 등을 공유하는 '개발자 블로그' 코너를 통해 향후 개편할 파티 시스템과 음성 채팅의 적용 방식에 대해 설명했다. 현재 아주 기초적인 기능만을 제공하고 있는 낡은 파티 시스템을 개선하겠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새롭게 개선되는 파티 기능은 크게 세 가지다. 먼저 게임 종료 화면에서의 기능이 강화된다. 개편된 파티 시스템에서는 게임 종료 화면에서 팀원을 파티로 초대할 수 있게된다. 우연히 같은 팀으로 배정된 누군가와 몇 판 간단히 게임을 같이 하고 싶다면 친구 추가 같은 과정을 생략하고 보다 쉽게 파티를 이룰 수 있을 것이다.

또, 파티원 중 누군가가 '한 번 더 하기'를 눌렀는지 표기되도록 변경되어, 파티원들이 다시 게임을 시작할 준비가 되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 게임 종료 화면에서 쉽게 파티 신청이 가능하게 될 예정


'공개 파티' 기능도 추가된다. 파티를 '공개' 상태로 전환하면 본인 또는 친구들의 친구 목록에 있는 사람들이 클릭 한 번으로 손쉽게 파티에 합류할 수 있다. '공개 파티' 기능을 이용하면 초대나 수락 등의 절차가 생략될 뿐만아니라, 단체 임무 완수를 위한 파티나, 사전 구성 팀을 구성하는 것이 쉬워질 것으로 보인다.

▲ 버튼 하나로 손쉽게 모일 수 있는 '공개 파티'


마지막으로 오래전부터 개발할 것이라고 언급했던 '음성 채팅' 기능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파티 시스템의 일부로서 추가되는 음성 채팅은 사전 구성 파티원들끼리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그 이외로 확장할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만약 사용을 원치 않는 경우 해당 기능을 끌 수도 있다.

음성 채팅 기능을 포함한 리그오브레전드의 파티 시스템 개편은 내년 상반기로 알려졌으며, 그밖에 추가적인 기능이나 상세한 기능 적용 일정은 추후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 '음성 채팅'은 사전 파티 구성원끼리만 사용할 수 있을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