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강남 인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 2018 시즌 1(이하 HTCK 2018 시즌 1) A조 승자전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시온스가 월드클래스를 3:2로 제압했다. 모든 선수가 고르게 활약한 시온스는 승자전에 가장 먼저 진출한 팀이 됐다.

선봉으로 출전한 '크라니시'가 월드클래스의 선봉 '재독진'을 상대로 3:2 승리를 거뒀다. 1세트서 '재독진'이 '크라니시'의 토그왜글-아잘리나 콤보 덱을 상대로 시종일관 몰아쳐 선취점을 따냈다. 이어진 2세트 사냥꾼 미러전에서 주문 사냥꾼을 가져온 '크라니시'가 비밀을 적절하게 활용해 '재독진'의 소집 사냥꾼을 꺾고 동점을 만들었다.

3세트, 패배를 기록한 소집 사냥꾼과 '토잘리나' 드루이드가 맞붙었다. 여유롭게 버틴 '크라니시'가 필드 데미지로 게임을 끝냈다. 매치포인트인 4세트, 사제 미러전에서 '재독진' 장기전 끝에 승리하고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마지막 5세트, 소집 사냥꾼과 컨트롤 사제의 대결에서 '크라니시'가 죽음의 기사로 변신한 뒤 정신 분열로 피니시를 넣고 길었던 선봉 대결의 승자가 됐다.

월드클래스의 중견 '마린'이 출전했다. 1세트에 두억시니 주술사와 주문 사냥꾼의 대결에서 두억시니 주술사를 꺼낸 '마린'이 핵심 카드를 빠르게 모으는 데 성공하며 선취점을 따냈다. 이어진 2세트 컨트롤 사제와 소집 전사의 대결이 펼쳐졌다. '마린'이 영원한 족쇄와 생생한 악몽으로 예언자 벨렌 세 기를 소환, 정신 분열과 영웅 능력으로 한 번에 56딜을 넣으며 2세트를 승리했다. 3세트, '마린'이 왕의 파멸을 사용하는 도적 덱을 꺼냈다. 초반을 안전하게 버틴 '마린'이 왕의 파멸의 엄청난 데미지를 이용해 3:0 승리를 확정 지었다.

시온스의 중견 '장나라'가 출전했다. 1세트, 왕의 파멸 도적과 컨트롤 사제의 대결은 키 카드를 빠르게 모은 '장나라'의 사제의 승리로 끝났다. 2세트는 퀘스트 드루이드와 도발 드루이드의 대결이었다. '마린'이 퀘스트를 빠르게 깬 뒤 말리고스 두 기로 피니시를 넣고 동점을 맞췄다. 이어진 3세트 두억시니 주술사와 도발 드루의 대결에서 드루이드가 빠르게 템포를 올려서 두억시니가 등장하기 전에 게임을 끝냈다. 매치포인트인 4세트, 왕의 파멸 도적과 짝수 흑마법사의 대결이 펼쳐졌다. 흑마법사를 꺼낸 '장나라'가 빠르게 딜 누적을 했다. '마린'이 죽음의 기사로 변신하며 버텼지만, 역부족이었다. '장나라'가 3경기의 승자가 됐다.

위기에 직면한 월드클래스가 대장 '환신'을 출격시켰다. 1세트 홀수 도적과 도발 드루이드의 대결에서 드루이드를 꺼낸 '장나라'가 초반을 가까스로 넘긴 뒤 강력한 도발 벽을 세우며 선취점을 따냈다. 2세트, '환신'이 도적으로 빠르게 딜 템포를 올리며 '장나라'의 컨트롤 사제를 제압하고 동점을 맞췄다. 이어진 3세트에서도 '환신'이 성기사의 강력한 초반 공격력을 활용해 사제를 제압하고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4세트, 어그로 흑마법사를 준비한 '환신'이 빠르게 딜 누적을 한 뒤 파멸의 수호병으로 피니시를 넣고 팀을 위기에서 구했다.


시온스의 대장 '코둘기'가 출전했다. 1세트, 홀수 도적과 '토잘라나' 드루이드가 만났다. 드루이드가 도저그이 공격을 여유롭게 막고 선취점을 따냈다. 어그로 흑마법사와 두억시니 주술사의 2세트 대결, 흑마법사를 꺼낸 '환신'이 시종일관 몰아쳐 1:1 동점을 만들었다. 3세트, 홀수 성기사와 큐브 흑마법사의 대결은 상성대로 '코둘기'의 흑마법사가 승리를 거뒀다.

이어진 4세트 홀수 도적과 두억시니 주술사의 대결, '코둘기'의 주술사가 중요한 타이밍에 번개 폭풍을 사용해 도적의 템포를 끊으며 유리해졌다. 하지만, 도적이 깜박이 여우로 얻은 두억시니로 둠 헤머를 가져오며 극적인 역전승을 거뒀다. 마지막 5세트, 홀수 성기사와 두억시니 주술사의 대결에서 '코둘기'가 광역기와 무기 파괴 카드로 가까스로 수비에 성공하며 길었던 승부의 마침표를 찍었다.


■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 2018 시즌 1 A조 승자전

월드클래스 2 vs 3 시온스

1경기 '재독진' 2 VS 3 '크라니시' - '크라니시' 승
1세트 '재독진'(성기사) 승 VS 패 '크라니시'(드루이드)
2세트 '재독진'(사냥꾼) 패 VS 승 '크라니시'(사냥꾼)
3세트 '재독진'(사냥꾼) 패 VS 승 '크라니시'(드루이드)
4세트 '재독진'(사제) 승 VS 패 '크라니시'(사제)
5세트 '재독진'(사냥꾼) 패 VS 승 '크라니시'(사제)

2경기 '마린' 3 VS 0 '크라니시' - '마린' 승
1세트 '마린'(주술사) 승 VS 패 '크라니시'(사냥꾼)
2세트 '마린'(사제) 승 VS 패 '크라니시'(전사)
3세트 '마린'(도적) 승 VS 패 '크라니시'(사냥꾼)

3경기 '마린' 1 VS 3 '장나라' - '장나라' 승
1세트 '마린'(주술사) 패 VS 승 '장나라'(사제)
2세트 '마린'(드루이드) 승 VS 패 '장나라'(드루이드)
3세트 '마린'(주술사) 패 VS 승 '장나라'(드루이드)
4세트 '마린'(도적) 패 VS 승 '장나라'(흑마법사)

4경기 '환신' 3 VS 1 '장나라' - '환신' 승
1세트 '환신'(도적) 패 VS 승 '장나라'(드루이드)
2세트 '환신'(도적) 승 VS 패 '장나라'(사제)
3세트 '환신'(성기사) 승 VS 패 '장나라'(사제)
4세트 '환신'(흑마법사) 승 VS 패 '장나라'(도적)

5경기 '환신' 2 VS 3 '코둘기' - '코둘기' 승
1세트 '환신'(도적) 패 VS 승 '코둘기'(드루이드)
2세트 '환신'(흑마법사) 승 VS 패 '코둘기'(주술사)
3세트 '환신'(성기사) 패 VS 승 '코둘기'(흑마법사)
4세트 '환신'(도적) 승 VS 패 '코둘기'(주술사)
5세트 '환신'(성기사) 패 VS 승 '코둘기'(주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