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블리자드


세계 최초 도시 연고제 기반 메이저 글로벌 e스포츠 리그인 오버워치 리그(Overwatch League)는 8월 열리는 올스타전에 출전할 선수 명단을 11일(수) 공식 발표했다.

지난 달 22일(금) 공개된 선발 명단에 이어 오늘 24명의 후보 선수가 추가 발표됨에 따라 오버워치 리그 최초의 올스타전에 참가할 36명의 선수가 최종 확정됐다. 오늘 공개된 후보 명단은 선수, 코치, 중계진 및 오버워치 리그 스태프 등의 투표로 결정됐다.

특히, 전체 36명 중 25명이 대한민국 선수로 구성되는 진풍경이 연출됐다. 양 디비전 약 70%를 차지하는 기록이다. 대서양 디비전은 선발진 모두가 한국인 선수로 구성됐으며, 후보 명단까지 포함 시 전체 18명의 선수 중 16명이 국내 선수로 구성되는 상황도 발생했다. 뿐만 아니라, ‘2018 오버워치 월드컵(2018 Overwatch World Cup)’에 한국 대표로 참여할 7명의 선수 모두 오버워치 리그 올스타전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그 인기와 실력을 입증했다.

오버워치 리그를 빛낸 올해 최고의 플레이어가 참여하는 올스타전은 8월 26~27일(일~월) 양일간 캘리포니아 버뱅크에 위치한 블리자드 아레나 로스앤젤레스(Blizzard Arena Los Angeles)에서 열린다.

총 6명의 선발 선수와 12명의 후보 선수가 한 팀을 이뤄 디비전의 명예를 걸고 대결하는 올스타전 메인 이벤트는 27일 진행된다. 이에 앞서 26일에는 스킬 게임, 팬 행사 등 사전 부대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입장권은 AXS.com에서 구매 가능하며, 하루 입장권 기준 미화 30달러다.

한편, 오버워치 리그 플레이오프가 내일(12일) 오전 9시, 보스턴 업라이징(Boston Uprising, 시즌 전적 26승 14패, 3위)과 필라델피아 퓨전(Philadelphia Fusion, 24승 16패, 6위)의 준준결승 첫 번째 경기로 대단원의 막을 연다. 오전 11시부터는 LA 글래디에이터즈(Los Angeles Gladiators, 25승 15패, 4위)와 런던 스핏파이어(London Spitfire, 24승 16패, 5위)의 경기가 연이어 진행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오버워치 리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버워치 리그 최신 소식은 OverwatchLeague.com 외에 공식 Twitter, Facebook, Instagram, YouTube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 올스타전 선발 명단


▲ 대서양 디비전 후보 명단


▲ 태평양 디비전 후보 명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