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6일 서울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펼쳐진 오버워치 컨텐더스 시즌3 8강 마지막 경기에서는 GEEKSTAR(이하 긱스타)와 Element Mystic(이하 엘리먼트 미스틱)이 맞붙었다.

엘리먼트 미스틱은 이날 '둠피스트'라는 확실한 조합 컨셉을 준비했고, 이 전략은 바로 먹혀들었다. 'SP9RK1E'의 둠피스트가 경기 내내 긱스타의 후방을 괴롭히는 가운데, 'ALPHA'와 'HANBIN' 등 모든 팀원이 난전에서 기량을 뽐낸 엘리먼트 미스틱이 긱스타를 3:0으로 완파하면서 4강의 마지막 자리에 이름을 올렸다.




리장 타워에서 진행된 첫 세트, 1라운드 전장은 상가 지역이었다. 엘리먼트 미스틱은 'SP9RK1E'이 둠피스트를 선택, 첫 교전에서 상대 진형을 붕괴시키며 우세를 잡는다. 결국 이후 단 한 번도 거점을 내주지 않는 완벽한 수성으로 기선 제압에 성공한다.

2라운드는 관제 센터에서 펼쳐졌다. 전 라운드에서 1데스도 하지 않았던 'SP9RK1E'은 또다시 둠피스트를 선택, 'ALPHA'의 라인하르트, 'DOHA'의 브리기테와 함께 맹활약을 펼친다. 긱스타는 중력자탄과 자폭 궁극기 연계를 통해서 거점을 한 차례 탈환하지만, 엘리먼트 미스틱도 'HANBIN'의 중력자탄과 'SP9RK1E'의 파멸의 일격 연계로 긱스타를 대거 정리하며 첫 세트를 따내는 데 성공한다.

할리우드에서 진행된 2세트, 먼저 수비에 나선 엘리먼트 미스틱은 다시 한번 둠피스트를 기용한다. 긱스타는 첫 교전에서는 패했지만, 3탱 3힐의 탄탄한 조합을 고수하면서 결국 차량을 점령해낸다. 엘리먼트 미스틱은 둠피스트를 중심으로 난전을 유도하며 계속해서 상대 진격을 늦추는 데 성공한다. 결국 긱스타도 'ASSASSIN'이 맞 둠피스트를 꺼내는 강수를 두지만, 경유지 도달에 실패하며 공격을 마무리한다.

공격에 나선 엘리먼트 미스틱은 계속해서 둠피스트를 기용하지만, 긱스타는 먼저 상대를 덮치면서 둠피스트를 점사하는 해법을 마련하면서 A거점에서 공격을 지연시키는 데 성공한다. 그러나 엘리먼트 미스틱은 결국 1분 30초를 남긴 상태에서 차량을 점령하고, 호위 구간에서는 다시 난전을 유도하면서 공격에 성공, 2:0으로 4강까지 한 세트만을 남겨두게 된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3세트의 전장은 호라이즌 달 기지였다. 이번엔 3탱 3힐로 수비에 나선 엘리먼트 미스틱을 상대로 긱스타는 한 박자 빠른 포커싱을 통해 수적 우위를 점하면서 빠르게 A거점을 점령한다. 이후 한 번에 B거점까지 점령하는 듯했으나, 간신히 정비에 성공한 엘리먼트 미스틱이 상대에게 2칸까지만 허용하며 방어에 성공한다. 긱스타는 계속해서 궁극기 교환을 통해 B거점을 두드렸고, 결국 1분 1초를 남긴 상태에서 B거점을 점령해낸다.

공격에 나선 엘리먼트 미스틱은 'XZI'의 부조화 점사를 통해서 빠르게 A거점을 점령, 이후 B거점까지 파상적으로 밀고 들어가 'SP9RK1E'의 중력자탄으로 단숨에 상대를 정리하면서 6분 32초를 남기고 공격에 성공한다. 시간 우위를 점한 엘리먼트 미스틱은 연장전에서 A거점 완막에 성공했고, 이어진 공격에서 중력자탄 한 번으로 A거점을 점령하며 3:0으로 4강에 진출한다.


▲ 이날 엄청난 위력을 뽐낸 SP9RK1E의 둠피스트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3 플레이오프 8강 4경기 결과

4경기 GEEKSTAR 0 vs 3 Element Mystic
1세트 GEEKSTAR 패 vs 승 Element Mystic - 리장 타워
2세트 GEEKSTAR 패 vs 승 Element Mystic - 할리우드
3세트 GEEKSTAR 패 vs 승 Element Mystic - 호라이즌 달 기지


이미지 출처 - 오버워치 이스포츠 트위치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