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2019 KT 5G 멀티뷰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B조 풀리그 2경기에서 스카이가 패이소를 2:1 접전 끝에 꺾었다. 아이템전에 고전했던 스카이는 에이스 결정전에 황인호를 내세우며 극적인 승리를 따냈다.

스카이가 스피드전에서 실력을 제대로 과시했다. 1라운드는 패이소스가 가져갔지만, 2라운드부터는 스카이가 분위기를 가져갔다. 문진형이 개인 기량을 앞세워 쾌속 질주를 보여준 덕분이었다. 다소 무기력했던 패이소스는 4라운드에 절치부심했으나, 경기 막판 집중력을 발휘하지 못했다. 스카이가 2~4라운드를 연달아 따내고 역전승에 성공했다.

아이템전은 정반대 양상이었다. 패이소스가 아이템전 1라운드에 승리하면서 반격의 서막을 알렸다. 경기 중반 1~4위까지 모두 내주면 위기에 빠졌지만, 경기 막판 아이템을 쏟아내면서 역전했다. 패이소스는 스카이를 완벽하게 찍어눌렀다. 뒤이은 2-3라운드를 모두 압도하면서 경기를 에이스 결정전으로 몰고 갔다.

에이스 결정전에서 패이소스는 우성민을, 스카이는 황인호를 내세웠다. 스카이의 에이스는 역시 황인호였다. 황인호는 팀의 믿음에 보답하듯, 마지막 순간에 가속을 활용해 우성민을 밀어내고 소름 돋는 승리를 가져왔다.


이어서 개인전도 진행됐다. 차세대 황제로 불리는 박인수와 기존 강자인 유영혁이 출전한 32강 B조 경기였다. 박인수가 초반에는 저돌적인 질주를 보여줬다. 중반부터 힘이 약간 떨어지는 듯했으나, 후반에 다시 집중력을 올려 2위로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이번 경기의 다크호스는 박도현이었다. 박도현는 계속해서 상위권으로 레이스를 마무리했고, 경기 막판에 박인수를 제치고 전체 1위에 올랐다. 시작부터 끝까지 단 한 번도 아쉬운 경기력을 보이지 않았다.

유영혁은 1라운드에 부진했지만, 이후부터 조금씩 몸을 풀어나갔다. 1위도 한 차례 하면서 차곡차곡 점수를 획득해 어느새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경기에 적응한 유영혁은 경기 막판까지 분위기를 놓치지 않고 3위로 개인전 32강을 끝냈다.

결과적으로 박도현, 박인수, 유영혁이 16강에 진출했고, 박효민과 배성빈이 패자부활전 기회를 받았다. 김응태, 오성현, 정해섭은 탈락했다.


2019 KT 5G 멀티뷰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B조 2경기 팀전 결과

팀전 B조 1경기 패이소스 1 vs 2 스카이
스피드전 패이소스 1 vs 3 스카이
아이템전 패이소스 3 vs 0 스카이
에이스 결정전 페이소스 패 vs 승 스카이


2019 KT 5G 멀티뷰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개인전 32강 B조 결과

32강 B조 박도현(52), 박인수(46), 유영혁(45), 박효민(36), 배성빈(27), 정해섭, 김응태, 오성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