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한국 이스포츠 아카데미


27일 강남 소재 프로게이머 교육 기관인 '한국 이스포츠 아카데미'에서 '매드라이프 장학금' 수여식 행사가 진행되었다.

매드라이프 장학금은 ‘매드라이프’ 홍민기 전 프로게이머와 한국 이스포츠 아카데미의 협약으로 진행되며 우수 프로게이머 지망생을 대상으로 매월 시상하고 있다. 장학생은 기본적인 실력 뿐 아니라 인성과 성실함 등 다양한 측면에서 우수한 장래성을 보인 지망생들이 선정되고 있다. 수상 학생은 아카데미 장학금 지원과 함께 홍민기 전 프로게이머와 멘토링 대화의 시간을 가지게 된다.

축구에서 유망주 성장에 오랜 기간 도움을 주고 있는 ‘차범근 축구 대상’ 을 모티브로 도입된 ‘매드라이프 장학금’은 프로게이머 후진 양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도입된 e스포츠 최초의 선수 장학금 제도이다. 매드라이프 홍민기 전 프로게이머의 좋은 취지로 앞으로도 유망한 선수들에게 큰 도움이 될 예정이다.

이날 장학증서를 수여 받은 권성범 학생은 현재 높은 랭크를 바탕으로 프로게이머 데뷔를 앞두고 있으며, “매드라이프 선수의 조언을 들으며 가지고 있던 고민들이 속 시원하게 해결되는 느낌이었다. 장학금을 수상한만큼 선수 이름에 부끄럽지 않게 앞으로 더 열심히 노력해야 할 것 같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