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스포츠레저학부



한국외대 국제스포츠레저학부가 경기도 용인시 소재 10개 대학교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아마추어 리그 오브 레전드 대회 '도루코 페이스와 함께하는 제 1회 용왕전: 리그 오브 레전드 대회'를 개최한다.

도루코 페이스와 함께하는 제 1회 용왕전: 리그 오브 레전드 대회는 5대5 대전으로 진행되며 5월 30일과 31일 예선전을 진행하여 선발된 4개 팀이 오는 6월 6일 진행되는 본선에서 겨룬다. 용왕을 차지한 1위팀에게는 상금 100만원, 2위팀에게는 상금 60만원, 3위팀에게는 상금 40만원이 주어지며 본선에 진출한 4개 팀에게는 e스포츠 교육연구기관 이스포츠랩의 1대1 코칭과 50% 할인 수강권이 제공된다. 그 외에 4위팀과 베스트 플레이어에게는 게이밍 기어가 주어지고 각종 이벤트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경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대회에는 한국e스포츠협회에 선수로서 등록된 적 없는 용인시 소재 대학교 재학생 또는 휴학생 모두 참가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5월 27일까지 도루코 페이스와 함께하는 제 1회 용왕전 공식 카카오톡 채널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선착순 64개팀을 받으며 참가비는 팀 당 2만원(1인당 4,000원)이다. 더욱 다양한 정보는 대회 공식 인스타그램(@whoistheking_yongin)과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도루코 페이스와 함께하는 제 1회 용왕전: 리그 오브 레전드 대회는 전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대회의 메인 스폰서인 도루코 페이스를 포함하여 주연테크, 이스포츠랩, 경기도콘텐츠진흥원 산하 경기글로벌게임센터 등이 대회를 후원한다.

또한 한국외대 국제스포츠레저학부는 도루코 페이스와 함께하는 제 1회 용왕전: 리그 오브 레전드 대회를 통해 용인시 소재 대학교 대학생들의 교류와 화합을 도모하고, 더 나아가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대회를 통해 발생하는 수익금을 용인시 정보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할 계획이다.

도루코 페이스와 함께하는 제 1회 용왕전 운영위원회는 "이번 코로나19사태를 통해 지역사회에서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 대한 소식을 접하게 되었다"며 "이번 우리 대회를 통해서 우리 같은 대학생들이 함께 힘을 모아 디지털에서 디지털로의 순기능을 이끌어내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