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SKT 5GX JUMP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27경기에서 아프리카 프릭스가 모토를 상대로 승리했다. 아프리카는 압도적인 경기를 펼쳤지만, 아이템전에서 단 한 트랙 발목이 잡혀 GC 부산 E-STATS보다 아랫 순위에서 시작하게 됐다. 다행히 그동안 약점으로 지목됐던 아이템전 경기력 자체는 끌어올린 듯한 모습이었다.

다음은 승리한 아프리카 프릭스의 아이템전 전담인 이은택의 인터뷰 전문이다.


Q. 한 트랙을 내줬지만, 승리했다. 오늘 경기에서 승리한 소감은?

우리가 4등을 하더라도 만날 상대는 같았다. 4등을 못해서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만족한다.


Q. 그동안 아프리카가 아이템전 약체로 평가받았다. 그동안 어느 부분이 잘 안 맞았나?

다른 팀들은 이전 시즌부터 합을 맞춰왔다. 우리는 이번 시즌부터 처음 맞춰서 합을 맞추고 있다. 시간이 갈수록 우리도 폼이 오르고 있다. 다른 프로팀을 상대로도 승리한 바 있다. 경기장에서 연습실 경기력만 잘 나오도록 적응하면 된다.


Q. 오늘은 아이템전에서 힘을 발휘하는 모토를 상대로 좋은 모습이었다. 어떤 부분에서 나아진 것 같나.

지난 경기에서 한화생명e스포츠팀이 힘들게 가더라. 어제 팀원들과 모토 경기를 보면서 전략을 파악했다. 자신있게 임해서 승리할 수 있었다.


Q. GC-부산 E-STATS의 기세가 만만치 않다. 스피드전에서 샌드박스를 이기기도 했는데 어떻게 준비할 예정인가.

3일 정도 남았다. 그 팀의 약점을 찾아서 준비하도록 하겠다. 우리가 5등으로 도전자의 입장이다. 도전에 성공해보겠다.


Q. 만약 포스트 시즌에서 높이 올라간다면, 꼭 꺾어보고 싶은 팀이 있을까.

나의 전팀인 한화생명e스포츠다. 나와 이전 시즌 함께 한, 친한 동생들이다. 서로 높은 곳에서 만나고 싶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해달라.

우리 아프리카 프릭스 팀을 응원해주는 팬들이 많다. 우리가 응원에 힘입어 5등부터 결승전까지 도전을 이어가겠다. 팬들이 웃을 수 있도록 우리도 노력하겠다. 항상 감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