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2021 LCK 스프링 스플릿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 T1과 젠지 e스포츠가 만났다. 젠지는 밴픽에 맞게 플레이를 바꿔가며 자신들이 원하는 구도를 만들어가 3:0 승리를 완성할 줄 알았다. 승리한 젠지는 먼저 올라간 담원 기아와 결승 대결을 펼치게 됐다.

젠지는 후반을 바라보는 운영을 준비해 1세트를 승리로 출발했다. 승부의 핵심은 징크스의 성장이었다. 첫 갱킹이 성공하면서 꾸준히 '룰러' 박재혁의 징크스가 성장했고, 긴 사거리를 앞세워 후반부를 책임졌다. 오른까지 든든하게 후반을 책임지면서 오브젝트를 독식한 젠지가 데스 없이 깔끔한 승리를 완성할 수 있었다.

젠지는 승리의 흐름을 2세트까지 이어갔다. 이번에는 칼리스타-그레이브즈-사이온을 선택해 확실한 전면전을 노렸다. 협곡의 전령을 스틸하고, 사이드에서 상대를 자르는 슈퍼플레이가 나오면서 해당 조합의 힘이 막강해졌다. 바론 사냥을 마치고 교전을 열 정도였다. 그렇게 사이온-세트를 앞세워 열리는 한타마다 연전연승을 거두며, 젠지가 세트 스코어 2:0으로 앞서갔다.

위기의 T1은 협곡의 전령과 드래곤을 모두 챙기면서 3세트 분위기를 주도하는 듯했다. 하지만 젠지에겐 '비디디' 곽보성이 있었다. 앞선 1-2세트 POG 답게 신드라로 상대 협곡의 전령 확보와 활용을 모두 틀어막았다. '비디디'의 슈퍼플레이에 힘 입어 탄력을 받은 젠지는 과감한 전투를 이어갔다. T1이 막판에 바론 버스트 플레이로 마지막 반격을 해봤지만, 다시금 벌어진 전투에서 젠지가 대승을 거두면서 경기를 승리로 마무리했다.

■ 2021 LCK 스프링 스플릿 플레이오프 2라운드 2경기 결과

젠지 e스포츠 3 vs 0 T1
1세트 젠지 e스포츠 승 vs 패 T1
2세트 젠지 e스포츠 승 vs 패 T1
3세트 젠지 e스포츠 승 vs 패 T1

■ 2021 LCK 스프링 스플릿 결승전 일정

담원 기아 vs 젠지 e스포츠 - 10일 오후 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