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사단법인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협회가 오는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치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되는 ‘도쿄게임쇼 2019(이하 TGS)’의 메인 비주얼을 공개했다.

TGS 2019의 메인 비주얼은 지난 2010년부터 꾸준히 TGS의 메인 비주얼을 작업해온 '교부 잇페이'가 담당했다. 일러스트레이터 교부 잇페이는 "메인 테마에서 영감을 받아 기술과 기술, 그리고 사람과 사람의 연결을 이미지로 표현했고, 앞으로 내민 손은 여러분을 향하고 있다"며 이번 메인 비주얼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 TGS 2019의 테마는 "One World, Infinite Joy"로 결정됐다. 이는 눈부신 기술의 진보로 장소나 시간에 관계없이 순식간에 전 세계 사람들과 게임으로 연결이 가능해졌고, 친구 혹은 동료로서 함께 즐기면서 새로운 체험이나 감동을 통해 사람과 유대가 더욱 돈독해지고 재미가 배가되는 '게임 본래의 가치와 가능성'을 알리고 싶다는 뜻이 담겼다.

한편, TGS 2019는 일반 전시홀 뿐 아니라 e스포츠 코너, VR/AR코너와 여성향 게임을 위한 로맨스 게임 코너도 준비된다. 또한 홀 9~11에는 따로 인디 게임 코너와 게임 관련 굿즈 코너도 마련되며, 이벤트 홀에는 패밀리 게임 파크가 마련되어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도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다.

이외에도 TGS 포럼 기조 강연 및 글로벌 게임 비즈니스 서밋과 같은 세미나도 개최되며, 인디게임 개발자가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는 'SENSE OF WONDER NIGHT 2019'도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또, 홀 1~8과 9~11사이에 있는 이벤트 홀 및 옥외구역 일부에는 푸드 코트와 휴게공간도 마련된다. 이벤트 홀은 약 5,000석이 마련되어 식사와 휴게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현지시각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도쿄게임쇼2019' 행사가 진행됩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기자들이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생생한 기사로 전해드립니다. ▶ 인벤 TGS 2019 뉴스센터: https://goo.gl/gkLq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