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8일부터 사디의 처벌이야 스페셜 던전이 새로 열린다. 사디 스페셜 던전은 일본 문화가 그려진 캐릭터 덕분에, 한국에서는 출현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되었던 던전이었다. 사디 던전에서는 '사디', '미노코알라', '만티코어' 세 캐릭터를 얻을 수 있고 필살 책은 칠무해 크로커다일, 비스타, 기속성 트라팔가로의 필살책이 나온다.



캐릭터
ㄴ 사디, 미노코알라, 만티코어

필살책

Sir 크로커다일 왕의 부하 칠무해: 침식 윤회
비스타: 로즈론도
트라팔가 로: ROOM 샘블즈
미노코알라: 무투파 옥졸수의 너클더스터
만티코어: 저주의 울부짖는 소리
사키스: 빅 촙
마시라: 선체 헌터・불어넣기
도르돈: 피들 돌격

◆ 임펠다운을 담당하는 옥졸장 사디, 그녀의 능력은? 캐릭터 소개



먼저 보스 사디는 MAX 기준 체력 1,505, 공격력 997, 회복력 388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필살기는 3턴 동안 방어력이 다운된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1.3배로 만드는 효과, 선장 효과는 퍼펙트 3연속 시 공격력 2.5배로 만드는 능력이다.

사실 사디 던전은 시기 상 빨리 나왔어야 하는 던전이다. 초- 중반을 거치면서 등장한 던전이기 때문에 캐릭터의 능력에서도 사용하기에는 아쉬운 점이 많다. 선장 효과도 기어 3 루피, Mr. 프린스와 비교된다. 퍼펙트 3회를 해야만 발동하기 때문에 박자를 잘 못 맞추는 유저라면 사디보다는 다른 캐릭터를 선장으로 이용하는 것이 좋다. 필살기도 '방어력이 다운된' 이라는 조건이 존재하기 때문에, 사용하기가 애매하다.

미노코알라와 만티코어 이 두 캐릭은 진화가 불가능한 3성 캐릭터들이다. 미노코알라는 MAX 기준 체력 1,977, 공격력 812, 회복력 -100, 만티코어는 체력 999, 공격력 770, 회복력 112의 능력치를 지녔다. 미노코알라는 1턴 동안 대미지를 반감하고, 적 1체에 15배 힘 대미지를 입히는 필살기, 만티코어는 1턴동안 방어력을 0으로 만드는 필살기를 사용한다. 둘 다 선장 효과는 없다.

두 캐릭터는 진화가 불가능해 능력치도 낮다. 그러나 1턴 동안 대미지 반감, 1턴 동안 방어력을 0 으로 만드는 효과는 가끔 사용될 수 있다. 미노코알라의 필살기 첫 턴수는 45턴, 만티코어는 33턴으로 매우 길다. 만약 사용한다면 확실하게 필살기 레벨을 해두는 것이 좋다.

◆ 임펠다운에 왔다면 일단 맞고 시작하자? 사디 던전 스테이지 소개

이번 던전의 조건은 '참격' 유형을 제외한 다른 타입들은 '약화'시킨다. 이외에는 레어 몬스터 만티코어의 경우 6마리가 등장하는 부분 빼고는 크게 어려운 점이 없다. '참격' 타입은 결전 미호크, 결전 도플라밍고 등 강력한 캐릭터들이 많아 쉽게 파티를 짤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1 스테이지 ~ 6 스테이지

크게 어려운 점은 없다. 각 스테이지에 파워스돼지, 거북이가 등장하고 이들을 통해 턴을 조금씩 벌어두자. 공격 턴 수가 1턴인 적들이 다수 있으니 이들에게 피해를 받지 않는 데 집중하면 된다.

▲ 1 스테이지에서 보스 사디가 출현!


※ 중간보스 : 미노코알라

미노코알라의 체력은 40만, 공격력은 3,115, 초기 공격턴 수는 1 ~ 3이다. 이후 2턴으로 고정된다. 필살기도 없고, 공격력도 생각보다 낮다. 체력이 많은 적에 불가하니 고기가 충분하다면 여기서 필살 턴을 벌어두는 것도 나쁘지 않다.

※ 레어 몬스터 : 만티코어

독특하게 한 마리가 아닌 6마리가 등장한다. 각 한 마리당 공격력은 1,456, 체력은 3만 6천이다. 써니호가 있다면 어흥포 한 번에 처리가 될 수준이다. 각 초기 턴 수가 1 ~ 2에서 랜덤으로 지정되니 1턴인 적을 먼저 처치하고 차후 나머지를 처리하는 방식이 유용하다.

▲ 미노코알라와 만티코어의 무서움은 감옥 안 Mr.3를 보면 알 수 있다.



※ 보스 몬스터 : 사디

보스 사디는 체력 60만 공격력 3,210이다. 선제공격으로 자신의 방어력을 올리고(999턴), 20% 이하가 되면 체력을 80%까지 회복한다. 1턴 째에 공격 턴을 1턴 으로 단축하고 공격력 UP 버프를 건다. 이후 2 ~ 3 턴은 일반 공격 4턴 째에는 다시 1턴 째 버프를 건다. 4턴을 주기로 이 패턴이 반복된다.

함께 등장하는 해적들이 더 까다롭다. 처음에는 사디의 공격턴 수가 2턴인 만큼, 주위에 있는 잡 몬스터들을 먼저 처치한 뒤, 사디를 공격하면 된다. Mr.3 같은 턴 밀기 캐릭터가 있다면 턴을 밀고 남은 턴 동안 집중 공격하면 된다.

▲ 솔직하게 턴 밀 요원만 있다면...



◆ 이거 너무 쉬울수도...? 사디의 던전 추천 조합

미호크 - 미호크 - 아론 - 도플라밍고 - 우솝 골든파운드 - Mr.3

미호크를 중심으로 구성된 파티다. 솔직하게 미호크, 아론, 도플라밍고 필살기를 사용하지 않고도 클리어가 가능한 수준이다. 첫 버프 때 Mr.3 필살기, 이후 우솝의 필살기를 사용한 뒤 남은 턴 동안 처치하면 된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JdP54HBunVI



신 미호크 - 신 미호크 - 티본 - 샹크스(어린) - 류마 - 우솝 골든파운드

우솝 골든파운드의 필살기 턴 수만 모이면, 되는 파티다. 지 속성, 심 속성이 같이 있기 때문에 심 속성 캐릭터들에게도 대미지를 크게 줄 수 있다. 단 사디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해적 처리가 어렵기 때문에 어느 정도 체력은 비축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Nx3IpjpuHBM



신 샹크스 - 구 샹크스 - 하찌(타코야키) - 류마 - 우솝 임팩트 - 티본

신 샹크스를 중심으로 짠 심 속성 참격 파티다. 기본적으로 심 속성이 베이스로 깔려있기 때문에 지 속성인 사디에게도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우솝 임팩트의 심 속성 공격력 2배 버프를 이용해 마무리하면 된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MMtkLneWW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