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1일, 하스스톤 공식 홈페이지에 새로운 '난롯가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이야기는 신규 확장팩 '운고로를 향한 여정'에서 새롭게 추가되는 종족 값인 '정령'에 관련한 내용으로 하스스톤 수석 게임 디자이너 마이크 도네이스(Mike Donais)가 운고로에 등장할 새로운 정령 카드를 소개했다.

운고로에서 등장하는 정령 카드들은 '이전 턴에 내가 정령 카드를 사용한 경우 새로운 능력을 획득'하는 특징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때문에 기존 컨트롤 위주 덱과 잘 어울린다. 이런 정령 카드는 약 25장이 추가될 예정으로 중립 정령도 많기 때문에 어느 직업이든 사용할 수 있지만, 특히 전통적으로 정령 마법을 사용하거나 물의 정령, 불의 정령 등을 소환하는 주술사와 마법사의 컨셉 덱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세부적으로 공개된 주술사 직업 전용 카드인 '바위 파수병'은 7마나에 4/4 능력치를 지닌 하수인으로 내가 이전 턴에 정령 카드를 냈다면, 도발 능력을 지닌 2/3 정령을 둘 소환해서 능력치 총합이 18까지 올라간다.


▲ 정령 시스템에 활용에 따라 극단적인 효율을 보이는 '바위 파수병'


마법사는 '화염 분출'이라는 주문이 추가되는데, 적에게 피해를 주면서 정령 하수인 하나를 내 손으로 가져오는 카드로 화염과 물의 정령을 활용하는 기존 마법사의 이미지와도 잘 어울린다. 공용 카드에서는 1마나에 1/2 능력치를 지녔으며, 동일한 능력의 정령 하수인을 내 손으로 가져오는 '반딧불 정령'과 이전 턴에 낸 정령 하수인 하나당 추가 생명력을 획득할 수 있는 도발 하수인 '오즈룩'이 공개됐다.


▲ 제압기가 없다면 '통곡의 벽' 그 자체! 신규 전설 '오즈룩'


이외에도 위니-어그로 흑마법사의 아버지로 불리는 레이나드의 방송에서 새로운 카드가 공개됐다. '여왕 자바스 (Clutchmother Zavas)'는 흑마법사 직업 전용 전설 하수인으로 2마나에 2/2 능력치를 지녔으며, 이 카드가 버려질 때마다 공격력과 체력이 2씩 증가한 상태로 내 손에 돌아오는 특수 능력을 지녔다. 직업 퀘스트 카드에 이어 버리기 콘셉트의 흑마법사가 운고로에서 어떤 활약을 펼칠 기대되는 부분이다.


▲ 식기 골렘에 이은 버리기 하수인이 추가? '여왕 자바스'


한편, 현재까지 '운고로를 향한 여정'의 신규 카드는 총 135장 중 23장이 공개되었으며,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비롯하여 다양한 경로로 새로운 정보가 공개되고 있다.

지금까지 공개된 카드 목록은 아래에서 모두 확인해볼 수 있다.

▩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운고로를 향한 여정' 신규 카드 정보(23/135)
※ 새롭게 공개된 카드는 최대한 빠르게 추가될 예정입니다. (마지막 업데이트: 3월 21일 오전)

▣ 3월 21일 추가 공개 카드 5종





▣ 3월 20일 추가 공개 카드 3종




▣ 3월 18일 추가 공개 카드 11종








▣ 2월 28일 공개 카드 4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