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 워호스 스튜디오 ⊙장르 : 1인칭 오픈월드 RPG
⊙플랫폼 : PC, PS4, XBOX ONE ⊙발매일 : 2017년


'킹덤 컴: 딜리버런스'는 '마피아' 개발진들이 모인 워호스 스튜디오의 1인칭 오픈월드 게임이다. 게임의 배경은 15세기 보헤미안 왕국이며 왕위 찬탈군에 부모를 잃은 대장장이의 아들, 헨리의 시점으로 진행된다.

당초 '킹덤 컴: 딜리버런스'의 투자자들은 마법과 판타지가 없는 중세 유럽이라는 배경과 특이할 것 없는 주인공이 게이머들의 관심을 얻기 어려울 것으로 판단해 투자를 포기하고자 했다. 하지만 워호스 스튜디오는 게이머들의 관심을 증명하기 위해 '킹덤 컴: 딜리버런스'의 크라운드 펀딩을 시작했다. 이후 그들은 목표 금액인 30만 파운드를 초과한 110만 6천 파운드(한화 약 16억 원) 이상의 모금액 얻으며 정식 개발을 시작할 수 있었다.

'킹덤 컴: 딜리버런스'는 다양한 분기와 선택지가 존재하는 비선형적 스토리 전개 방식, 등장인물들과 대화와 평판에 따라 변화하는 다양한 결말을 제공한다. 또한, 공성전, 기마전, 대규모 전장 등 실제 중세 전투의 여러 양상을 그려낸다. 검술 액션 역시 중세 무술 전문가를 고용해 같은 무기라도 여러 베기 방식과 육탄전 등을 지원해 다채로운 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E3를 앞두고 공개된 이번 영상에서는 주인공 헨리를 중심으로 한 사랑과 소소한 중세 시대의 모습, 여기에 가문과 전투 등 게임이 그려낸 배경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2016년 여름 출시 예정이었던 '킹덤 컴: 딜리버런스'는 발매가 연기되어 2017년 PC와 PS4, XBOX ONE로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