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와이즈캣


(주)와이즈캣에서 리얼하게 즐길 수 있는 VR 골프 게임 'EVERYDAY GOLF VR'을 13일 오전 10시, 스팀에 정식으로 출시했다. 'EVERYDAY GOLF VR'은 (주)와이즈캣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VR 게임으로, HTC vive를 사용하여 플레이 할 수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개발 당시 실제와 같은 골프 물리와 그래픽을 구현하면서도,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UI를 최대한 단순하고 직관적으로 설계하는데 주력했다고 밝혔다. 또한 리얼한 배경 그래픽과 물리는 플레이어들이 실제와 동일한 환경에서 실감나게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고 있으며, 발리, 알프스 등 세계 곳곳의 명소를 골프장으로 재탄생시켰기 때문에 HMD를 착용하고 플레이 하다보면 마치 여행지에서 라운딩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EVERYDAY GOLF VR'이 기존의 리얼 골프 VR 게임과 차별되는 점은 플레이어의 스윙을 분석해 주는 스윙 분석 시스템이 있다는 것이다. 스윙 분석 시스템은 인게임에서 플레이어가 스윙을 한 후 스윙궤적, 스윙 스피드, 헤드업 여부, 스트로크 후의 공의 이동 거리 등을 상세히 제공해 주는 기능이다. 기존 골프 VR 게임에서 간혹 보여주던 스윙 궤적만이 아닌, 스윙 궤적을 포함해 스윙과 관련된 플레이어의 자세, 그리고 이후 결과를 다각도로 보여주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이를 잘 이용한다면 스스로 자신의 스트로크를 확인하고 수정하는 것이 용이하다.

이 외에도 골프의 본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여러 가지 모드가 있으며, 7월 말에 추가 콘텐츠 업데이트도 계획하고 있다고 한다.

'EVERYDAY GOLF V'은 오큘러스 스토어에도 출시할 예정이나, 오큘러스 스토어 정식 출시 전에 스팀에서 다운받더라도 오큘러스 터치로 플레이할 수 있다.

구체적인 정보 및 플레이 동영상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