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달은 캐릭터 생성 시 다양한 커트서마이징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이용하면 남들과 다른 개성을 가진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캐릭터는 각 문파별로 선택 가능한 성별 및 어른/아이 체형이 정해져 있고, 이를 기초로 캐릭터의 외형을 변경할 수 있다.

캐릭터의 머리, 얼굴, 이마 등의 얼굴 형태부터 모든 이목구비를 세세하게 수정할 수 있는 검은달. 검은달에선 어떤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지 미리 살펴보자.

※ 해당 기사는 개발사에서 제공 받은 테스트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검은달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은 우선 캐릭터의 문파에 따라 성별과 어른/아이 체형을 선택하고, 이후 기초 얼굴 선택과 세부 수정 순으로 진행된다. 기초 얼굴은 다시 '신생판', '고전판'으로 나뉘며, 유저 취향에 따라 원하는 분위기의 모습을 선택할 수 있다.

기초 얼굴은 신생판과 클래식판을 합쳐 남성 7종, 여성 7종, 남자 아이 7종, 여자 아이 7종으로 총 28종의 기초 얼굴이 제공된다.

▲ 남성 기초 얼굴 신생판

▲ 남성 기초 얼굴 클래식판

▲ 여성 기초 얼굴 신생판

▲ 여성 기초 얼굴 클래식판

▲ 남자 아이 얼굴 신생판

▲ 남자 아이 얼굴 클래식판

▲ 여자 아이 얼굴 신생판

▲ 여자 아이 얼굴 클래식판


■ 전체적인 얼굴 형태 결정! '머리' 커스터마이징

기초 얼굴을 선택한 다음에는 본격적인 커스터마이징이 시작된다. 외형 변경은 크게 머리, 이목구비, 화장 세가지 요소로 나뉜다. 먼저 '머리' 부분에서는 얼굴 형태를 이마, 볼, 광대, 턱 등으로 나누고 너비나 높이와 같은 세부적인 수정이 가능하다.

머리카락도 여기서 변경한다. 먼저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선택하고, 선택한 머리를 앞머리와 뒷머리로 나눠 각각 길이와 각도를 따로 조정할 수 있다.

▲ 이마, 볼, 광대, 턱 등 세부적으로 조정 가능한 얼굴 형태

▲ 머리카락은 스타일을 앞머리, 뒷머리로 나눠 조정한다


■ 얼굴의 세부 항목을 결정하는 '이목구비'

앞서 전체적인 얼굴형을 정했다면 이목구비에서는 눈, 코, 입, 귀의 세부적인 조정이 가능하다. 이목구비 역시 윗눈꺼풀, 아랫눈꺼풀, 눈구석, 눈꼬리 등 총 26개 부분으로 분류된 부위를 각 항목에 따라 위치, 높이, 크기, 상하, 좌우, 깊이, 각도 등으로 정해진 옵션을 다양하게 수정할 수 있다.

이목구비에서는 각 신체 부위의 위치나 각도 등을 조정할 수 있음으로, 다음 화장 탭에서 선택할 수 있는 눈썹, 눈동자, 입술과 같은 캐릭터 외형과 함께 더욱더 다양한 모습을 만들어낼 수 있다.

▲ 눈, 코, 입, 귀의 상세 수정이 가능한 '이목구비' 탭

▲ 눈꼬리, 귓볼 등 작은 부분으로 나눠 수정할 수 있다


■ 캐릭터에 개성을 입히자! 다양한 변경 더하는 '화장' 항목

화장 부분에서는 입술, 눈 화장과 같은 일반적인 의미의 화장뿐만 아니라, 피부 장식이나 눈썹, 눈, 눈동자, 입술의 모양이나 색까지 변경할 수 있다.

눈썹은 13종의 눈썹 외형 중에 원하는 모양을 선택할 수 있고, 이후 색깔이나 채도, 농도 등을 조절할 수 있다. 눈썹의 기본적인 외형은 정해져 있지만, 이목구비의 눈썹 머리, 눈썹 꼬리, 눈썹 중간 등으로 세부적으로 구분된 부분까지 이용하면 훨씬 다양한 형태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눈은 속눈썹과 눈화장으로 나뉘며, 선택에 따라 길거나 짧은 속눈썹을 선택할 수 있다. 눈화장은 간단하면서도 인물의 인상을 크게 바꿀 수 있는 기능이다.

눈동자의 모양도 이곳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우선 기본적인 형태를 선택하고 홍채와 동공의 색상, 채도, 명암, 반사와 같은 세부 옵션을 수정할 수 있다. 만약 원한다면 좌 우 눈동자를 다르게 설정할 수도 있다.

▲ 화장과 함께 눈썹의 모양, 속눈썹 길이 등도 조절 가능

▲ 좌, 우 눈동자는 각각 변경할 수도 있다


이외에는 입술이나 피부 장식, 나이 표현 등의 수정도 진행할 수 있다. 입술의 경우 입술 모양, 효과, 입술 화장과 같은 부분을 조정할 수 있다. 입술 모양은 이목구비에서 추가적인 조정도 가능하며, 입술 화장을 통해 화장 범위나 색깔, 모양 등을 결정한다.

피부 장식은 문신과 비슷한 효과로, 제공되는 기본 형태를 선택해 활용할 수 있다. 흉터나 점, 주근깨와 같은 묘사도 이를 통해 구현할 수 있다. 추가로 주름, 검버섯과 같이 나이를 표현하는 옵션도 제공 된다. 이렇게 완성한 커스터마이징은 '코드복사'나 '공유' 기능을 통해 다른 유저들과 공유할 수 있으며, 중국 최신 버전에서는 입력한 사진을 인식하여 커스터마이징하는 기능도 제공 되고 있다.


▲ 입술 화장, 장식 등을 통해 색다른 맛을 추가해보자

▲ 완성된 커스터마이징은 '코드복사', '공유'를 통해 다른 유저들과 공유할수 있다


※ 테스트 버전은 현지화 진행중으로 일부 중국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