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게임 축제 '지스타 2019'가 다가오는 14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열립니다. 지스타는 많은 유저가 찾는 만큼, 게임을 업으로 삼는 사람들이 한곳에 모이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끼리 모여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사업을 진행하기도 하죠. 특히 국내·외 주요 바이어들이 지스타에 참석하는 교류의 장이 마련되어 큰 기회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지스타 D-1, 전야제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최하는 네트워크 파티


먼저 가장 일찍 열리는 네트워크 파티는 한국게임산업협회가 마련한 '월컴리셉션'입니다. 협회는 국내·외 지스타 참가기업과 바이어들이 한 곳에 만날 수 있는 네트워크 파티를 마련했는데요. 뮤지엄 다(해운대구 센텀서로 20), 13일 오후 6시 30분에 시작됩니다. 참가 대상은 지스타 참가기업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같은 날 먼저 대한민국 게임대상이 열리니, 선정작을 함께 보며 이야기를 나누는 것도 좋겠네요.

아울러 협회는 15일(금) 오후 4시부터 5시 30분까지 벡스코 제2전시장 3층 로비에서 비즈니스 네트워크 파티를 진행합니다. 참가대상은 B2B 참가사 및 바이어로, 미팅룸에서 못다 한 이야기를 나누기 좋아 보입니다.

또한 협회는 B2B관에 참가한 인디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마케팅을 돕기 위해 'BTB 미디어 스튜디오'를 운영합니다. 사전에 신청한 업체와 현장에서 접수한 업체를 대상으로 영상홍보물을 무료로 제작해 주며, 참가업체의 요청이 있는 경우 참가업체 자체 계정으로 지스타 현장의 모습을 라이브로 송출할 수도 있습니다. 홍보에 취약할 수밖에 없는 인디 및 중소기업에게 지스타에서의 활동을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게 제공되는 서비스로, 제작된 영상 홍보물은 광범위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이번 지스타 메인 스폰서인 슈퍼셀은 행사에 앞서 대규모 네트워크 파티를 엽니다. 이른바 전야제인데요. 슈퍼셀은 오후 7시부터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온 더 플레이트'에서 미디어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진행하고, 8시부터 10시까지는 슈퍼셀 관계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네트워킹 세션을 갖는다고 공지했습니다. 간담회 시간에는 지스타 슈퍼셀 부스 소개, '브롤스타즈 월드 챔피언십' 조 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14일, 네트워크 파티를 즐겨라!
업계인 모두가 모이는 지스타 첫날 저녁


게임 엔진을 개발하는 유니티는 지스타 첫날인 12일 오후 8시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클럽 헥스에서 '트리니티 파티'를 개최합니다. 업계 관계자들이 모이는 네트워킹과 함께 '다비치', '코요테' 등 가수가 참석해 축하 공연도 펼칠 예정이죠. 특히 '다비치' 참석은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현장에는 레트로 컨셉의 게임존이 함께 운영되고,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뿐만 아니라 유니티는 14일부터 16일까지 벡스코 인근 '투썸플레이스 부산벡스코점'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팝업 라운지를 운영합니다. 라운지에서는 유니티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전문가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유니티 컨설팅’ 프로그램을 진행됩니다. 특히 온라인 게임 서버 호스팅 분야를 선도하는 '멀티플레이(Multiplay)', 게임용 음성 및 텍스트 커뮤니케이션 툴을 제공하는 '비복스(Vivox)'의 게임 비즈니스 솔루션 전문가가 최초로 지스타에 방문해 상담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좀비로 가득한 이색 네트워크 파티도 지스타 기간 중에 즐길 수 있습니다. 애드저스트, 티앤케이팩토리, 아이언소스, 그리고 크리테오가 주최하는 '리본, 게임스 네버 다이!'는 부산 TBR에서 14일 오후 8시에 열리는데요. 좀비 주제에 맞는 특이한 음료와 음식도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다만, 이 행사는 미리 초청받은 사람에 한해 파티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주최 측은 초청을 받았더라도, 꼭 사전 등록을 권유합니다. 사전 등록은 애드저스트 이벤트 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롤챔스의 그녀 '김민아' 아나운서도 네트워크 파티에 참석합니다. 아마존 웹 서비스(AWS)는 14일 저녁 7시부터 '체스145(해운대해변로 145 B1)에서 'AWS GAME NIGHT'를 개최하는데요. 김민아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았습니다. 더불어 게임업계인에게는 AWS 사용자, 트위치 전문가와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AWS만의 시그니처 드링크를 준비했다고 하는데, 어떤 음료일지 기대가 됩니다.


국내 최초 아마존 프리미어 파트너인 '메가존클라우드 14일 저녁 8시 30분부터 부산 해운대 겟올라잇에서 'HYPER NIGHT in Busan' 파티를 개최합니다. 화려한 공연과 함께 영화 속에 들어온 듯한 분위기를 준비했다고 하는데요. 글로벌 게임사 관계자와 테크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이 네트워크 파티는 주최 측에 미리 참석을 희망한 사람에 한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15일, 업계인들과 즐기는 '불금'
기술강연과 포장마차, 레스토랑까지!


엔비디아는 유저를 위해 지스타의 불금을 준비했습니다. 15일 부산 아르피나 호텔에서 오후 5시부터 치러지는 네트워킹 파티 및 기술 강연은 유저와 업계인 모두가 참석할 수 있습니다. LG U+와 함께 세계 최초로 출시한 5G 클라우드 서비스인 GEFORCE NOW를 비롯하여 새로운 NVIDIA Stuido 노트북, 그리고 RTX On 기술 데모들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해보고 NVIDIA의 전문가들에게 직접 궁금한 사항을 물어볼 수 있습니다.

파티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한 1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이벤트 등록 후, 최종 참석 당첨자들께는 11월 12~13일에 순차적으로 별도의 연락이 갈 예정입니다.



벙글과 애드저스트가 함께하는 '게임인 감성포차'는 15일 오후 10시부터 해운대포장마차촌(해운대해변로 236)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해운대 감성에 맞게 싱싱한 해산물 요리와 대한민국 게임업계인이 참석하죠.


Aarki, Mistplay, Remerge, & Singular가 공동으로 주최한 'On Air' 파티는 BJ 파이의 진행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15일 해운대 한신포차(우동 540-2번지)에서 저녁 6시 30분부터 시작됩니다. 다른 네트워크 파티보다 'On Air'가 특별한 것은 바로 방송입니다. 바로 유튜브와 아프리카에서 활약 중인 BJ 파이를 통해 참석자의 게임을 시청자들에게 홍보할 수 있습니다.


11월 14일부터 11월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지스타 2019가 진행됩니다. 현지에 투입된 인벤팀이 작은 정보 하나까지 놓침없이 전해드리겠습니다. ▶ 인벤 지스타 2019 뉴스센터: https://bit.ly/2plxEa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