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멘티스코


(주)멘티스코(대표 윤정현)가 개발 중인 ‘헌터스 아레나: 레전드’(이하 ‘헌터스 아레나’)가 2,000만 명 이상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댄스레이블 ‘원밀리언 댄스스튜디오(이하 원밀리언)’와의 콜라보레이션(이하 '콜라보') 소식을 밝혔다. 유저들은 7월 16일 얼리액세스로 서비스되는 ‘헌터스 아레나’에서 원밀리언의 수준 높은 댄스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제작된 인게임 댄스는 원밀리언의 리아킴, 티나부, 미니팍, 유진킴 등 대표 안무가들의 유명 댄스를 모션캡쳐 프로그램으로 사실감 있게 구현하였기 때문에 고품질의 댄스 모션과 자연스러운 연결 동작을 게임 안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헌터스 아레나에 적용된 해당 댄스는 유저간 커뮤니케이션, 도발은 물론이고 승리 모션 용으로도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콜라보를 진행한 원밀리언은 유투브 단일 댄스채널 중 세계 최대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댄스컴퍼니로 K-POP과 K-Dance 영역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원밀리언의 대표 안무가인 리아킴은 마마무 ‘힙, 선미의 ‘가시나’, 트와이스’TT’ 안무를 탄생시킨 장본인으로 매년 수천명이 원밀리언에서 춤을 배우기 위해 한국으로 모여든다.

멘티스코의 윤정현 대표는 이번 콜라보에 대해 “최근 문화 콘텐츠들이 하나로 뭉치는 추세다. 세계 최고의 댄스레이블인 원밀리언과 함께 게임과 댄스의 콜라보를 만들어보고 싶었다”라고 말했으며, 콜라보를 진행한 원밀리언의 이지영 이사는 “게임과의 협업은 처음이다. 멘티스코와 함께 콘텐츠 다각화를 이루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한편 ‘헌터스 아레나’는 7월 16일로 얼리액세스를 확정하고 서버 부하와 안정성 등을 테스트하기 위한 스트레스 테스트를 준비 중이다. 스트레스 테스트는 6월 26일과 27일, 7월 3일과 4일 진행되며 모집페이지에서 스팀 키를 발급받아 참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