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오늘), 로스트아크의 새로운 시즌 "꿈꾸지 않는 자들의 낙원"의 구체적인 정보가 공개됐다. 업데이트 예정일은 2020년 8월 12일로 확정됐다. 시즌 업데이트는 '욘', '로헨델' 등 일반적인 지역, 에피소드 업데이트보다 큰 규모이며 성장 방식의 변경, 대규모 시스템 개편이 예고되어 있다.

시즌 2의 이야기의 무대는 새로운 대륙 '파프니카'이다. 이와 함께 새로운 헌터 계열 클래스인 '스카우터', 신규 콘텐츠 '원정대 영지' 등이 함께 등장할 예정이다.

한편,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로스트아크의 또 다른 시작, 시즌 2의 첫 업데이트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사전 등록 신청을 받고 있다. 사전 등록만 해도 전설 등급 탈 것 '트로피칼 참크리'를 받을 수 있으며, 시즌 2에 도움이 되는 각종 성장 지원 상자와 추첨을 통해 제공되는 '로스트아크 주변기기 패키지'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 신규 클래스, 새로운 대륙, 원정대 영지 나온다...시즌 2 업데이트 윤곽 공개

1일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시즌 2의 전체적인 업데이트 윤곽이 공개되었다. 먼저 지난 리샤의 편지에서 공개되었던 신규 클래스 '스카우터'가 헌터 직업군에 합류한다. 새로운 대륙인 '파프니카'도 공개된다. 파프니카는 아크라시아 서남단 끝에 위치한 아름다운 섬으로 전해진다.

모험가들이 직접 자신만의 영지를 가꾸는 신규 콘텐츠 '원정대 영지'도 추가된다. 신뢰를 쌓은 NPC, 친구, 길드원과 함께 원정대 영지를 구경할 수 있으며, 다양한 수집 요소와 파견, 편의 요소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7월 29일 공개될 것으로 보이는 새로운 콘텐츠도 예고되었다. 공식 홈페이지의 실루엣으로만 등장한 신규 콘텐츠는 시즌 2 업데이트와 함께 적용될 예정이며, 아직은 구체적인 정보가 공개되지 않았다.


▲ 시즌 2에 업데이트될 주요 콘텐츠들의 모습이 등장했다

▲ 높은 퀄리티의 영상으로 화제를 모은 신규 클래스 '스카우터'






▣ 일일 콘텐츠 개편, 신규 파밍 시스템, 생활 개편 등 콘텐츠와 시스템 개편

사전 예약과 함께 등장한 리샤의 편지에서 시즌 2에 개편될 콘텐츠와 시스템에 관한 정보도 공개되었다. 가디언 레이드, 어비스 레이드 등 각종 콘텐츠가 개편되었으며, 초보자 모험가 지원을 위해 캐릭터 성장 미션이 추가된다.

Ep1의 아크라시움, Ep2의 우마늄·갈라토늄으로 나뉘어 있던 성장 시스템은 '재련'시스템으로 통일되며, 아크라시움과 룬, 해금석 등의 시스템은 삭제될 예정이다.

삭제되는 콘텐츠는 이뿐만이 아니다. 재련 토큰을 위해 반복 파밍이 필수적이었던 '안타레스의 악몽', '미궁 콘텐츠', '이벤트 카오스 던전', '주간 레이드', '카드 배틀'이 모두 삭제된다. 구조적인 문제가 있거나 지나친 반복 플레이로 인해 플레이 의욕을 저하했던 콘텐츠들이다.

개편되는 콘텐츠도 있다. 카오스 던전이 달리기 방식에서 리버스 루인과 비슷한 구조로 개편되며, 실리안 콘텐츠가 플래티넘 필드, 보스 러시, 큐브 세 가지 콘텐츠로 분화되어 입장권 시스템도 변경된다. 가디언 레이드는 '가디언 토벌'이라는 이름으로 변경, 도전 레이드도 매주 3종의 가디언이 순환하는 방식으로 변경된다.


▲ 달리기 콘텐츠로 피로감을 유발했던 '카오스 던전'이 개편된다


주요 대륙들의 최종 던전들이 '낙원의 문'과 비슷한 방식의 '어비스 던전'으로 변경, 관문 보스전으로 진행된다. 전멸 후 재도전이 가능한 것도 기존과 동일하다.

화폐들도 대부분 통합된다. 실링과 해적 주화가 원정대 단위로 통합되며 '루페온 인장', '검은이빨의 증표' 등 수많은 화폐가 삭제되거나 아이템으로 변경된다. 이외에도 수집형 콘텐츠 리뉴얼, 레이드 전투 방식 리뉴얼, 새로운 배틀 아이템 추가, 대도시 동선 개선 등 많은 시스템이 변경될 예정이다.


▲ 수많은 시스템 개편이 예고된 시즌 2 업데이트


■ 시즌 2 시스템 개편&콘텐츠 개편 요약

1. 스토리 구간 단축, 가이드 미션과 성장 미션 추가, 스킬 초기화 영구 무료 / 스킬 부분 초기화 추가. 가이드 전용 수행의 방 등장.

2. 전투 레벨 50 이후 성장 방식은 '재련'으로 통일. 아크라시움과 관련 아이템 삭제. 미궁, 안타레스의 악몽, 이벤트 카오스 던전, 주간 레이드, 카드 배틀도 삭제 예정.

3. 카오스 던전 달리기 방식 개편, 실리안 지령서 콘텐츠와 입장 방식 분화

4. 가디언 레이드는 가디언 토벌로 변경. 매주 3종의 도전이 로테이션, 브레이브 하트(부활 기회) 시스템 개편, 토벌 중단 추가, 신규 레이드맵, 견습 난이도 삭제, 그 외 헤드 어택과 카운터 어택, 신규 배틀 아이템 추가.

5. 주간 에포나 개편, 원정대 단위 보너스 추가.

6. 아크 던전의 '낙원의 문'화. 어비스 던전으로 개편되며 각 지역 아크 던전들이 낙원의 문과 같은 관문 시스템으로 개편.

7. 루페온 인장, 코어 SG 7 등 복잡한 화폐 삭제, 실링과 해적 주화 원정대 통합, 일부 화폐 아이템화.

8. 어비스 던전, 어비스 레이드 주간 1회로 변경(미스틱 1회). 카오스 던전, 가디언 토벌에 휴식 게이지 추가. 가디언 영혼 수확 전체 3회로 변경, 비밀 지도 방문 빈도 완화, 실리안 지령 대체할 수 있는 파견 기능 추가, 행운의 기운 삭제

9. 섬의 마음 등 수집품 보상 전면 개편, 모험의 서 100% 보상 추가, 새로운 수집 요소 추가.

10. 대도시의 입장 동선 개선.




▣ 시즌 2 사전등록하고 푸짐한 경품 받아가자! 시즌 2 사전등록 신청 이벤트

끝으로 시즌 2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8월 12일 점건 전까지 로스트아크 시즌 2 사전등록이 시작된다. 사전 등록을 한 모든 유저에게는 전설 등급 탈 것 '트로피칼 참크리'가 제공되며, 베아트리스의 축복(7일)과 다양한 종류의 시즌 2 성장지원 선물 상자가 지급된다.

탈 것은 색상을 고를 수 있는 상자가 지급되며, 시즌 2 성장지원 상자의 경우 시즌 2 업데이트 이후에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사전등록에 참여했다면 추첨을 통해 감사 이벤트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로스트아크 주변기기 패키지(50명), 젠하이저 GSP 500 헤드셋(5명), 그래픽 카드 RTX2080 8GB(3명) 등 푸짐한 경품이 기다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