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반 스토리 진행에 있어서 개인적으로 가장 고민했던 부분을 꼽으라면 어떤 영웅들을 사용해 파티를 구성하고 육성해야 할지, 그리고 넘쳐나는 장비들을 수용하기 위해 가방 확장에 얼마를 투자해야 좋은지, 이 두가지다.

아마 많은 분들이 한 번쯤 생각해 봤을듯한 부분인데, 기자 역시 최초 무료 10연차 결과가 좋지 못해 딜러와 힐러 자리가 많이 아쉬웠다. 초반 지급되는 영웅 풀로는 케이드야 그럭저럭 쓸만하지만, 나머지 영웅들이 믿음직스럽지 못했던 것이다.

그러던 중 상점 메뉴에서 '용병단 의뢰'라는 것이 눈에 띄었다. 사실 처음에는 퀘스트인 줄 알았지만, 일종의 패스 개념 패키지였다. 특히 구입 즉시 해당 희귀 영웅을 지급한다는 점, 부가적으로 미션 클리어 시 다양한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는 점은 10회 뽑기를 통해 랜덤 희귀 등급 영웅을 기대하는 것 보다는 투자 효율이 높아 보였다.

추가로 시나리오 진행이 막히면 보통 장비 파밍과 영웅 육성을 위해 방치형 필드를 많이 돌텐데, 초반에 지급되는 가방으로는 만족스러운 방치가 불가능하기에 루비와 패키지를 통해 늘렸을 때 어떤 차이가 있는지도 함께 공유하려고 한다.


▲ 일일 퀘스트를 수주하는 곳인가 오해할 수 있으나, 실제로는 영웅 판매 상점이다



희귀 영웅 즉시 지급! 영웅 패키지 상품 '용병단 의뢰'는 뭘까?

세븐나이츠2에서는 영웅 소환을 거치지 않더라도 원하는 영웅을 즉시 영입할 수 있는 용병단 의뢰라는 시스템이 존재한다.

메뉴 이름만 봐서는 마치 주인공 파티의 콘셉트에 맞춰 일일 퀘스트를 수주하는 곳으로 보이겠지만, 실제로는 목록에 나와 있는 영웅을 확정으로 얻을 수 있는 이른바 영웅 패키지 상품이다.

가격은 영웅 등급에 따라 \1,200부터 \11,000으로 나눠져 있으며, 구입 즉시 해당 영웅이 영혼석 형태로 지급되며, 영웅 메뉴의 초상화를 눌러 소환할 수 있다.


▲ 메뉴를 터치하면 판매중인 영웅 목록이 뜬다


▲ 영웅 목록에서 영입 버튼을 누르면 즉시 소환된다



추가로 미션을 통해 총 20만 골드라는 적지 않은 재화와 50개의 최하급 경험치 포션, 그리고 초월에 필요한 추가 영혼석까지 확보할 수 있으므로, 빠른 성장과 진행을 동시에 할 수 있다.

참고로 영입의뢰 목록에 나와 있는 기간은 상품 판매 기간이며, 미션 기간은 구입 시기 기준 14일이 별도로 주어진다. 또한, 판매 기간이 종료되면 다른 영웅으로 교체될 확률이 높다.


▲ 11,000으로 희귀 등급 영웅 영입은 물론 추가 보상까지 있는 고효율 패키지인 셈이다



출시 초기 판매 영웅은 '연금술사 이안'과 '최후의 기사 발데르', '영원의 뇌제 아일린' 3명으로 각각 힐러 / 탱커 / 하이브리드 딜러 포지션을 맡고 있다.

특히 이안의 경우 1,2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영입할 수 있는데, 첫 결제 이벤트로 출중한 성능의 원거리 딜러인 코제트까지 덤으로 주어지므로 딜러와 힐러 고민을 단숨에 해결할 수 있다.

발데르 역시 튼튼하기로는 어디가서 밀리지 않을 좋은 탱커이므로 케이드가 마음에 들지 않는 유저라면 발데르를 구입하여 탱커진을 든든하게 구축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 가장 저렴한 이안만 구입하더라도 첫 결제 이벤트로 훌륭한 딜러인 코제트가 달려온다


▲ 영입 후, 추가 미션을 통해 총 20만 골드와 50개의 경험치 포션을 확보할 수 있다



부족한 가방 공간 확장, 루비와 패키지 무엇이 고효율일까?

세븐나이츠2에서는 방치형 필드를 통한 영웅 성장이 필수인 게임이다. 자동 사냥만으로도 손쉽게 경험치와 각종 장비를 수급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방치형 필드를 오랫동안 돌기 위해서는 한 가지 전제조건이 필요한데, 바로 넉넉한 가방 공간의 확보다. 이는 방치형 필드에서 가방 공간이 꽉 차면 지도가 남아 있더라도 자동으로 귀환을 하기 때문인데, 아이템 수급 속도가 빠른 편에 속하기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50칸으로는 30분도 채 사냥할 수 없다.


▲ 영웅 성장의 필수코스인 방치형 필드!


▲ 하지만 아이템 수급 속도가 빨라 기본 가방으로는 30분도 돌리기 힘들다!



가방을 확장시키는 방법은 2종류가 있는데, 첫 번째는 가방 메뉴의 분해 아이콘 좌측에 있는 [+버튼]을 터치하여 루비로 늘리는 것과 두 번째로 잡화 상점의 패키지 상품 목록에서 [가방 확장 패키지]를 구입하는 것이다.

먼저 루비 확장은 한 번 누를 때마다 5칸씩 가방 공간이 늘어나며, 이후 횟수별로 루비를 40씩 추가로 소모한다. 즉, 루비로 20칸의 가방 공간을 확보하려면 40-80-120-160으로 총 400이 필요하다.

물론 초반 10~20칸 정도는 루비를 써도 별로 손해는 아니지만, 나중으로 갈수록 요구치가 급격하게 늘어나므로 점차 감당하기 힘들어진다. 결정적으로 루비로 가방 공간을 확장시키는 것은 횟수가 20회로 제한되어 있어 최대 150칸이 한계라는 것을 알아두자.


▲ 처음에는 별로 부담이 없지만, 늘릴수록 루비 소모값이 커지는데다 횟수마저 정해져있다



한편, 잡화 상점에서 판매중인 가방 확장 패키지는 1단계부터 5단계까지 총 5종류가 있으며, 각각 20-25-30-35-40 순서로 공간을 늘려준다. 가격은 \1,200부터 \33,000까지 있는데 종류별로 1회씩 구입할 수 있으며, 패키지를 모두 구입한다면 총 200칸의 가방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특히 가방 공간 확장 패키지로 늘어나는 칸수는 루비로 늘릴 수 있는 공간과는 별개로 카운트되기 때문에 최대 300칸까지 늘릴 수 있다.

최종적으로 루비 400개의 가치가 대략 \11,000이므로 단순히 가방 공간 20개를 늘리고자 한다면, 루비보다는 패키지 상품을 사는쪽이 효율적이다. 깨알같이 패키지에 동봉되어 있는 각종 뽑기권과 골드는 덤이다.


▲ 처음 3단계까지는 루비보다 패키지 상품을 사는쪽이 좀 더 효율적이다


▲ 부가적으로 달려오는 골드와 각종 티켓도 무시할 수 없다